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4 현대 i20 페이스리프트 공개 - 소소한 디자인 변경과 신규 색상 추가, 사양 구성 업그레이드

by 오토디자이어 2023. 5. 11.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유럽, 인도 시장 등에 판매하고 있는 B-세그먼트 소형 해치백, 3세대 i2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 i2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몇몇 부분의 디자인 변화와 사양 구성 업그레이드 등이 이뤄진 것이 주요 특징이다.

먼저 전면부에서는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 안쪽에 위치했던 현대 엠블럼이 베르나, 아반떼처럼 그릴 상단부분으로 위치를 변경해 다른 모델들과 통일 시켰고, 그릴의 메시 패턴 디자인도 조금 달라졌다. 또 안개등이 삭제되었으며, 범퍼 좌우 끝부분의 에어커튼 형상이 더 날카로운 형태로 달라지면서 기존과 비슷한듯하면서도 인상이 살짝 달라진 느낌이다.

측면에서는 5각 별을 닮은 신규 디자인 휠이 적용되었고, 부분 변경 모델인 만큼 그 외의 달라진 것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후면에서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그래픽과 테일게이트 형상 등 위쪽 부분은 아주 약간의 차이만 두어 기존과 거의 동일한 듯 보이지만, 범퍼 하단부의 블랙 파츠 부분을 더 확대 적용하고 이에 맞춰 리어 리플렉터 위치를 더 높게 변경, 리어 디퓨저 형상도 변경해 기존 i20과 차이를 둔 모습이고, 더 뉴 아반떼나 쏘나타 디 엣지 등과도 범퍼 디자인 특성을 공유하고 있다.

 

이 외에 신규 외장 색상으로 루시드 라임 메탈릭, 루멘 그레이 펄, 메타 블루 펄 3종이 새롭게 적용되었다.

실내에서도 루시드 라임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가 새로 적용되어, 루시드 라임 메탈릭 외장 컬러와 통일감을 이루며 B-세그먼트 차량에 어울리는 톡톡 튀고 밝은 분위기를 전달한다. 이 외에 실내 디자인이나 배치 등에서 기존과 비교해 큰 차이는 찾아보기 어려운 편.

다만 사양 구성에서 새로운 4.2인치 LCD 게이지 클러스터가 기본 적용되고, USB C 타입 충전 포트,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10.25인치 계기판과 10.25인치 내비게이션&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인포 시스템에서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며 이 외에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BOSE 사운드 시스템, 앰비언트 무드 램프 등도 적용된다.

안전 사양에서는 전방 충돌 경고 및 긴급 제동 시스템에서 자전거도 인식 가능하게 되었으며, 차로 유지 보조 기능도 적용된다. 이 외에도 현대 스마트센스 옵션으로 후방 교차충돌 방지, 사각지대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선택할 수 있다.

2024 현대 i20에는 100마력과 120마력 두 가지 버전의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1.0리터 T-GDi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며, 변속기는 7단 듀얼 클러치 혹은 6단 수동 변속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물론 추후에 더 강력한 1.6리터 T-GDi 엔진이 들어간 i20 N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공개될 것이다.

페이스리프트 된 i20은 올해 3분기부터 터키 이즈미트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고, 현재와 동일하게 유럽과 인도 시장(i20 N은 호주 시장에도 판매)에 판매되며 소형 해치백 수요가 미미한 북미와 한국 시장에는 여전히 판매될 계획은 없을 것이다.

자료출처 : 현대자동차 유럽법인, motor1, Carscoops

 

 

2021 현대 i20 N line 공개, 2021년 상반기 유럽 출시

현대자동차가 유럽에 판매하고 있는 소형 해치백, 신형 i20의 N line 모델인 '2021 i20 N 라인'을 출시했다. 국내에 판매하고 있지는 않지만 현대자동차가 i20으로 WRC에 출전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와

autodesire.tistory.com

 

 

N의 새 얼굴! 2021 현대 i20 N 공개

지난달 신형 i20 N line을 출시한 현대자동차에서 1달이 채 지나지 않아 진짜 고성능 버전, N 라인업의 새 얼굴인 '2021 i20 N'을 공개했다. 이로써 i30 N, 벨로스터 N에 이어 세 번째로 N 브랜드의 구성원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