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지난 6월 22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 플래그십 SUV인 XC90와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 SUV인 XC60 기증식을 가지고 교육 실습용으로 전달했다. 이번 실습 차량 기증은 한국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인재 발굴 및 육성 지원을 통해 한국 자동차 산업 및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전달된 XC90은 안전 노하우 및 인간 중심의 철학을 기반으로 한 첨단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SUV이며, 함께 기증된 XC60과 함께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티맵 모빌리티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디지털 패키지를 갖춘 차량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는 이번 차량 기증을 통해 학생들이 계속해서 진화해나가고 있는 자동차 관련 혁신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측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새로운 사용자 및 공간의 경험으로 진화해나가고 있는 자동차 업계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일조하고자 차량 기증을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한국 자동차 산업 및 문화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는 자동차 산업 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나가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8년부터는 국내 유수 대학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볼보자동차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운영, 전문 기술 교육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