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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9일, 현대자동차의 대표 수소전기차인 넥쏘가 주요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연식변경 모델 '2024 넥쏘'로 출시되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애프터블로우, USB C타입 충전기(1열 2개, 2열 2개),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마이크로 항균 필터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던 사양들을 기본 적용하고, 신규 외장 색상으로 '아마존 그레이'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 트림 구성은 기존 넥쏘 고객 중 약 97%로 거의 대부분의 넥쏘 고객이 선택한 '프리미엄' 트림 한 가지로 2024 넥쏘를 운영하고, 기존 프리미엄 트림에 포함되어 있던 와이드 선루프 및 루프랙, 19인치 휠&타이어를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2024 넥쏘의 판매 가격은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 6,950만 원부터. 올해 서울시 기준으로 국비 2,250만 원, 지자체 1,000만 원 - 총 3,250만 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감안하면 실제 구매가격은 3,700만 원대부터인 셈.
2018년 3월 첫 출시한 수소전기차ㅐ 넥쏘는 국내 시장에서 올 5월까지 총 3만 1,995대가 판매되었고, 현대차에서는 기존 넥쏘 보유 고객 및 신규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이동형 수소 충전소 등 다양한 형태로 수소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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