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터쇼, 런칭, 행사

2023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R-다이내믹 HSE D300 살펴보기 @브리티시오토 랜드로버 평촌전시장 + 3월 구매 혜택

by 오토디자이어 2023. 3. 17.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브리티시오토 랜드로버 평촌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실물을 살펴보기 위해 방문했던 랜드로버 공식 딜러 브리시티오토 평촌전시장. 방문 목적은 달성했지만! 디펜더 75주년 한정판 모델 외에도 눈에 들어오는 모델들이 있어서 전시차들을 더 둘러보다가, 올 블랙 컬러와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시크하고 카리스마 있는 매력을 전하는 차량, '디스커버리 R-다이내믹 HSE D300' 모델도 만나보게 되었다. 

5세대 디스커버리가 출시된 지 꽤 시간이 지났고 페이스리프트 된 최신 모델도 2021년에 국내 시장에 출시되었지만, 시승 기회나 실물로 직접 살펴볼 기회가 아직 없었는데, 이번 평촌전시장 방문을 통해서 살펴본 2023년형 디스커버리 R-DYNAMIC 모델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 볼까 한다.

일단 올 블랙으로 마감된 외관 컬러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최근 들어 차량 외장 곳곳의 크롬 데코, 가니시를 블랙으로 변경하는 트렌드가 생겼고, 다른 자동차 메이커들에서도 순정 사양으로 완전한 올 블랙 외장 컬러를 가진 스페셜 에디션이나 순정 사양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조합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R-다이내믹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블랙 액센트는 프런트 그릴, 사이드 미러 커버, 루프와 스포일러, 펜더 사이드 가니시, 휠, 후드의 디스커버리 레터링까지 적용되는데 밝은 색상의 외장 색상에서도 강한 대비감을 보여줬겠지만, 역시 블랙 액센트는 블랙 외장 컬러와 만나 올 블랙으로 완성될 때 그 존재감이 더 깊어지는 것 같다. 헤드램프는 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LED 주간 주행등이 적용되어 밝은 야간 시야 확보와 디스커버리의 존재감을 높여준다.

블랙 액센트 외에도 엔트리 트림인 디스커버리 S나 그보다 위 트림인 SE와 비교하면 디스커버리 R-DYNAMIC 모델에는 범퍼 하단에 스커트를 더하고, 범퍼 측면 에어커튼에 핀을 더하는 등 R-다이내믹 전용 범퍼로 더 역동적인 감성을 전해주며, 특히 HSE에는 22인치 블랙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측면에서 더 스포티한 감성과 안정적인 자세를 만들어 준다.

2020년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신 모델로 출시되면서, 실내 사양도 랜드로버의 최신 사양에 맞춰 대폭 더 업그레이드된 5세대 디스커버리. 슬림한 스포크로 더 스포티한 느낌으로 달라진 스티어링 휠과 다이얼 타입에서 전통적인 노브 형태로 바뀐 전자식 변속기가 적용되었으며, 2존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11.4인치의 넓은 터치스크린으로 조작 가능한 피비 프로 커넥티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 티맵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도 사용할 수 있다.

특이 제일 상위 트림인 R-DYNAMIC HSE에는 혼 커버까지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과 전동식 조절이 가능한 스티어링 칼럼, 프리미엄 실내조명으로 실내의 고급감을 더 높였고, 1열에 열선과 통풍에 메모리, 캡틴 암레스트까지 포함된 20way 전동식 시트 라이트 오이스터/에보니 윈저 가죽이 적용된다. 전시차의 경우 브라운 계열의 에보니 윈저 가죽으로 적용되어 있었고, 블랙 인테리어와 투톤 조합이 고급스럽게 잘 어울려 보였다. 

사운드 시스템은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 700W 출력의 14개 스피커와 듀얼 채널 서브 우퍼가 적용되는데, 주말에 디스커버리와 함께 여행 떠나면서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으로 음악을 듣는다면 만족감이 상당할 것 같다.

랜드로버 라인업 중에서도 가족 구성원이 넉넉하게 함께 탈 수 있는 패밀리 SUV를 지향하고 있는 만큼 넉넉한 2열 공간을 제공하며, 2열 송풍구와 공조 컨트롤러, C타입 USB 충전 포트와 파워 아웃렛을 제공하고 1열 시트 등받이 뒤편으로도 USB 충전 포트를 제공해 편의성을 더 높였다.

2열과 3열 시트는 모두 전동으로 폴딩이 가능하며, 제법 여유로운 공간의 3열에도 승객을 위한 C 타입 USB 충전 포트와 열선 시트가 제공되고, 글래스 루프를 통해 3열 승객도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처럼 3열을 폴딩한 상태에서는 1,137리터의 굉장히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데, 2열까지 전부 폴딩하게 되면 최대 2,391리터까지 확보도 가능하다. 적재공간에도 독특한 사양으로 이너 테일게이트가 적용되어 있는데, 전동식으로 작동하며 접었을 때에는 적재물이 테일게이트 방향으로 쏟아지는 것을 방지해 주고, 펼쳤을 때에는 걸터 앉아서 쉴 수 있어 확실히 아웃도어 활동에서의 활용성을 더 높인 모습이다.

전시 차량인 R-DYNAMIC HSE D300 모델 기준으로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진 인제니움 직렬 6기통 3.0리터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f.m을 발휘하며 8단 자동 변속기와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과 4륜 구동 시스템까지 더해진 제법 육중한 차체에도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8초 밖에 소요되지 않는 민첩한 가속 성능을 발휘한다.

서스펜션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오프로드 주행 시에는 지상고를 높여 최대 900mm 깊이까지도 도강이 가능하며, 반대로 차량에서 하차 시에는 차체를 기본 높이에서 40mm 더 낮춰 편안한 승하차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를 적용해 도로 환경에 따라 최적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전달해 준다고 한다.

안전 사양 및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3D 서라운드 카메라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교통 표지 인식, 비상 브레이크, 후방 충돌 방지 모니터링, 차로 유지 어시스트, 도강 수심 감지, 사각지대 어시스트, 후방 차량 모니터링까지 갖추고 있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R-다이내믹 HSE D300 살펴본 후기는 여기까지!

R-다이내믹 모델의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스타일과, 온 가족이 함께 타기 좋은 넉넉한 공간, 명실상부한 오프로드 성능까지 갖춘 패밀리 SUV로써, 상당한 매력이 있는 모델인 것 같다.

전시 차량인 디스커버리 R-다이내믹 HSE D300 기준 공식 판매 가격은 1억 1,340만 원, SE D300은 1억 740만 원. 가장 기본 모델인 디스커버리 S D250 모델은 8,950만 원부터.

다양한 랜드로버-레인지로버 모델들을 한자리에서 같이 살펴보고, 시승 진행과 구매 상담과 견적 확인, 프로모션 정보를 살펴보길 희망한다면 넓은 전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랜드로버 공식 딜러, 브리티시오토 평촌 전시장을 이용해 보기를 바란다. 

현재 레인지로버 벨라/이보크,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무상 보증 연장 프로모션 진행 중이며, 3월까지 진행되는 브리티시오토 평촌전시장 시승 캠페인을 통해서 차량 시승 및 상담을 진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무릎 담요 증정 및, 추첨을 통해 코스트코 연간 회원권을 증정한다. 추가로 3월 내 차량 계약/출고 고객에게는 시그니엘 1박 2일 숙박권과 리버뷰 조식 바우처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디스커버리 23년형 모델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 150만 원 상당 스노우피크 캠핑 세트, 플래티넘 케어, 재구매 할인 등 혜택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랜드로버/레인지로버 신차 견적, 프로모션 문의 및 구매 상담, 시승 신청은 랜드로버 평촌전시장 강현석 팀장에게.

오토디자이어 블로그보고 연락드렸다고 말씀주시면,

차량 재고 여부 및 프로모션, 할인 혜택 등 친절한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본 콘텐츠는 브리티시오토 랜드로버 평촌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국내 75대 한정판 살펴보기 @브리티시오토 랜드로버 평

* 본 콘텐츠는 브리티시오토 랜드로버 평촌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랜드로버의 오랜 역사와 함께 해온 정통 오프로더이자 2019년 새로운 모델로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오프로드

autodesire.tistory.com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국내 출시 - 8명까지 탑승 가능!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서 3월 6일, 8인승 시트를 갖춘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130'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75년 동안의 긴 역사를 가진 랜드로버 브랜드의 개척정신을 계승한 오프로드

autodesire.tistory.com

 

2024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공개 - 내외관 디자인 일부 변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

랜드로버에서 내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손보고 신규 기술, 사양을 적용한 '2024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사실 외관의 변화는 자세하게 살펴봐야 하지만, 인테리어는 꽤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