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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4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공개 - 내외관 디자인 일부 변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용량 UP

by 오토디자이어 2023.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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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에서 내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손보고 신규 기술, 사양을 적용한 '2024 레인지로버 벨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사실 외관의 변화는 자세하게 살펴봐야 하지만, 인테리어는 꽤 크게 변경되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증대되면서 전기로만 주행 가능한 거리도 더 늘어났다.

지난 2017년 첫 출시 이후 2020년에 한차례 상품성 개선을 거치고, 드디어 6년 만에 페이스리프트까지 거친 2024 레인지로버 벨라의 외관을 먼저 살펴보면, 전면 픽셀 LED 헤드램프의 주간주행등 형상이 변경, 기존의 사각형과 선이 이어지던 주간주행등의 형상이 선으로 쭉 이어지는 형태로 변경되었으며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의 패턴도 변경되는 등 신형 레인지로버 및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통일되는 모습을 반영했다. 리어 램프 그래픽 역시 기존에 이중 형태로 되어 있던 것을 하나의 선으로 쭉 이어지는 '슈퍼 LED' 스타일로 변경했다. 이 외에 후면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 형상과 함께 리어 리플렉터 배치가 세로에서 가로로 바뀌었다. 

신규 외장 컬러로 메탈릭 바레신 블루와 프리미엄 메탈릭 자다르 그레이도 추가되었다.

실내는 외관에 비해 더 뚜렷한 변화를 보여준다. 센터 콘솔에 다이얼 타입으로 적용되어 있던 기어 셀렉터는 전통적인 기어노브 타입의 전자식 셀렉터로 변경되었다. 또 기존에 상단/하단으로 구분되어 듀얼 스크린으로 나뉘었던 센터 터치스크린이 11.4인치 커브드 글라스 터치스크린 하나로 통합되었으며, 기존에 하단에 위치해있던 공조 컨트롤 패널도 여기에 포함된다. 이를 통해 스티어링 휠 버튼을 제외하면 물리적인 버튼들은 모두 사라지게 되었으며, 랜드로버 측의 설명에 따른 80% 정도의 기능들은 홈 스크린에서 두 번 탭 하는 것만으로 모두 작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피비 프로 7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내비게이션, 온보드 차량 진단 등을 지원한다. 국내 출시 모델은 티맵 내비게이션이 함께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운드 시스템은 17개 스피커와 액티브 로드 노이즈 캔슬레이션이 포함된 메리디안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실내 공기 청정 기능도 적용된다.

가죽 인테리어의 경우 클라우드, 캐러웨이, 레이븐 블루, 딥 가넷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직물 인테리어의 경우 Kvadrat 울 블렌드와 울트라패브릭 폴리우레탄 직물이 적용된다. 트림에 따라서 문라이트 크롬이나 사틴 버니시드 코퍼 액센트를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에 적용할 수 있고, 센터 콘솔에는 섀도우 그레이 애시 우드 베니어 트림이 적용된다. 옵션으로 아노다이징 처리된 밝은색 알루미늄 트림이나 어두운색 알루미늄 트림도 선택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으로 넘어와서, 먼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P400e의 경우 기존 13.6kWh에서 19.2kWh로 용량이 늘어난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 전기로만 주행 가능한 거리가 WLTP 기준 기존보다 11km 늘어난 64km까지 확보되었다. 새로운 배터리는 DC 급속 충전도 지원하며 50kW급 충전기로 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30분이 소요, 7kW 급 AC 충전기로 충전 시에는 완전히 충전하는데 2.5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국내에서 인증을 받을 시 전기로 주행 가능한 거리도 45~50km 정도는 충분히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싱글 모터 조합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400e는 합산 최고출력 404마력, 최대토크 65.3kgf.m을 발휘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외에도 디젤과 가솔린 라인업 모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대부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 AWD 시스템이 적용된다. 6기통 모델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는 어댑티브 다이내믹 가변 서스펜션이 기존 적용되고 옵션으로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을 선택할 수 있다. 

각 파워트레인 별 구성은 다음과 같다. 

  • P250 :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7.2kg.m
  • P340 : 3.0리터 6기통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9kgf.m
  • P400 : 3.0리터 6기통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kgf.m
  • D200 : 2.0리터 4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43.8kgf.m
  • D300 : 3.0리터 6기통 싱글 터보 디젤 엔진+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f.m

2024 레인지로버 벨라는 영국과 유럽, 호주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영국 현지에서의 가격은 54,045 파운드에서 79,825파운드(원화 기준 약 8,156만 원~ 1억 2,047만 원)이며, 미국 판매 기준은 61,500 달러에서 78,400 달러(원화 기준 약 7,546만 원~9,617만 원)이다.

 

아직 국내 출시 시기와 세부적인 사양 구성이 어떻게 될지는 미정이지만, 디젤을 제외한 가솔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들여올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하반기 내에 만날 수 있을 거라 기대해 본다. 

자료출처 : 랜드로버, Motor1, Carsc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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