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 이야기

제네시스 GV80 프리미엄 윈도우 틴팅, 신차 선팅 - 솔라가드 프리미엄 The LX 더 엘엑스 @The LX 부평직영점 시공 후기

by 오토디자이어 2022. 6. 4.
728x90
반응형

신차 구매 직후 꼭 필요한 몇 가지 시공, 그중 특히 요즘처럼 햇빛, 자외선이 더 따갑고 강해지는 여름철에 그 중요성을 크게 느끼는 시공이 바로 선팅, 윈도우 틴팅이다. 물론 여름뿐만 아니라 쾌적한 자동차 실내 유지를 위해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은 필수! 그렇기 때문에 신차 출고 후 앞으로의 자동차 생활을 위해 어떤 윈도우 틴팅 필름으로 어떤 곳에서 시공을 받을지 고민이 되는 것은 당연하다.

이번 신차 썬팅 시공을 받기 위해 찾은 곳은 인천 부평에 위치한 프리미엄 윈도우 틴팅 시공점, 솔라가드 프리미엄 '더 엘엑스' 부평 직영점.

시공을 받을 차량은 지인께서 새로 출고한 제네시스 GV80. 대형 SUV인만큼 운전하는 지인과 함께 같이 탈 가족분들도 신경을 써야 하는 만큼 열차단, 자외선 차단 성능도 우수하고 시공 퀄리티, AS까지 모든 면에서 만족할 수 있는 곳을 원하셨다.

그래서 자동차 틴팅 브랜드 중 많은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솔라가드 프리미엄 중에서도 하이엔드 틴팅 브랜드인 ' The LX'를 추천! 시공도 확실하게 맡길 수 있는 인천 부평 직영점으로 차를 입고하게 되었다.

어떤 급의 차를 타더라도, 어떤 사양을 더하더라도 출고 직후 틴팅 작업이 되지 않은 맨 유리라면 뜨거운 태양열, 강한 자외선이 실내로 들어올 수밖에 없다. 운전할 때 눈부심도 줄이고, 또 장시간 야외 주차 시에도 덜 뜨겁게, 실내를 빠르게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들고 잘 유지하기 위해선 탁월한 윈도 틴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솔라가드 프리미엄 더 엘엑스 시공의 첫 단계! 작업 중 차량 외부 손상 방지 및 실내 오염 방지를 위한 마스킹 작업. 요즘 프리미엄 썬팅 시공점이라고 하면 대부분 마스킹 작업은 필수로 진행하기는 하지만, 더 엘엑스 시공점에서는 특별히 더 차량 내외부 전체 꼼꼼하게 마스킹을 하는 모습이다. 부평 직영점 역시 보닛부터 전면 필러, 측면 도어 외부와 내부 도어 트림, 실내 시트와 대시보드까지 가능한 모든 부분 확실하게 마스킹을 하고 시공을 시작했다.

이번 GV80 더 엘엑스 시공은 후면 유리부터. 필름 시공에 앞서 유리 표면은 깔끔하게 이물질 제거 및 탈지 작업을 해주고,

유리 사이즈에 맞춰 재단한 필름을 뒷유리 굴곡에 맞게 열성형 작업을 해준다. 자동차 유리 중 특히나 앞/뒤 유리는 굴곡을 맞추지 않고 그냥 시공하게 되면 필름이 쉽게 뜨고 기포가 생길 수 있다. 스퍼터링 필름에 세이프티 기능까지 있는 The LX의 LX 필름의 경우 필름 두께가 0.075mm로 타사 필름 대비 두껍기 때문에 그만큼 작업자의 열성형 작업, 굴곡을 잡아주는 시공 실력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열성형이 끝난 필름을 부착하기 전, 유리 안쪽 면 역시 이물질, 먼지 남지 않게 깨끗하게 정리를 해준 다음 뜨는 곳 없도록 확실하게 부착! 마지막까지 뜨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 굴곡을 잡아주고 내부 물기를 꼼꼼히 빼낸 다음, 테두리 정리까지 끝나면 후면 유리 시공이 끝이 난다.

앞 유리 역시 바깥 표면을 깨끗하게 정리해 주고 필름을 정 위치에 잘 맞춰 일체감 있게 시공될 수 있도록 굴곡을 따라 꼼꼼히 열성형 작업이 이뤄진다.

대시보드와 필러, 헤드라이너까지 꼼꼼히 마스킹 작업이 되어있는 실내! 후면 유리와 마찬가지로 열성형 작업이 끝난 전면 유리 필름을 위치를 잘 맞춰준 뒤 물기를 빼내면서 뜨는 부분 없이 꼼꼼하게 부착해 준다.

1열 측면 유리와 쿼터 글라스, 2열 유리와 뒤쪽 쿼터 글라스까지 모든 측면 유리도 빠짐없이 LX 필름으로 시공! 옆 유리 상단 테두리 라인은 단차 없이 필름과 유리가 딱 맞아떨어지도록 쉐이빙 작업으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다.

차량 후면에 솔라가드 프리미엄 THE LX 메탈 스티커를, 운전석 도어 안쪽에는 정품 보증서 QR 스티커를 부착하는 걸로 모든 썬팅 시공이 끝이 난다. THE LX 솔라가드 프리미엄은 현재 온라인 보증서만 발행되고 있어 지류 보증서가 아닌 요렇게 QR 코드가 포함된 보증 스티커로 인증하고 있으니, 믿을 수 있는 필름과 시공 퀄리티를 원한다면 꼭! THE LX 정식 대리점을 통해 시공과 보증까지 챙기기를 바란다. 따로 종이 보증서를 보관할 필요가 없어 더 편리한 것도 덤.

추가로 THE LX 솔라가드 프리미엄 부평 직영점에서는 더 엘엑스 제품 브로셔까지 함께 챙겨주시는데, 시공 받은 필름이 어떤 특장점들이 있고 어떤 면이 다른 필름들과 차별화되는지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썬팅 시공이 다 끝난 후 달라진 제네시스 GV80의 유리 모습! 지인이 요청한 썬팅 필름은 솔라가드 프리미엄 THE LX 라인업 중에서도 최상급 필름인 'LX'. 필름 농도는 일명 국민 농도로 가장 인기가 높은 조합인 전면 40%, 측후면 25%로 시공을 받았다.

환하게 그대로 보이던 실내를 과하지 않게 가려주면서 프라이버시 보호 효과와 함께 은은한 반사감이 느껴지는 표면으로 카디프 그린 색상의 GV80 외관과 잘 어울리는 모습.

더불어 LX 윈도우 필름의 0.075mm 두께로 유리 강도를 약 5배까지 높여주고, 사고 발생 시 깨진 유리가 비산 되는 것을 방지, 유리 파편과 함께 외부에서 유입될 수 있는 차량 파편까지 막아 탑승객을 보호하는 세이프티 효과까지 챙길 수 있다.

물론 자동차 썬팅 필름으로써 가장 중요한 기능인 열차단 성능도 타사 필름들과 비교해 볼 때 필름 농도, 가시광선 투과율 대비 최고 수준! 전면 40%의 경우 TSER(총태양에너지 차단율) 61%, 측후면 25%의 경우 TSER 65%로 유독 더울 걸로 예상되는 올여름에도 제 기능을 톡톡히 해줄 거라 기대되는데 THE LX를 선택한 지인이 그 차이를 톡톡히 경험하게 될 것 같다. 참, 시공 후의 단열 효과로 여름 열차단, 에어컨을 틀고 시원해진 실내를 유지하는 것과 함께 겨울철에도 히터를 틀고 실내 난방을 하는데 부하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

사진에 보이듯이 시공 후에도 외부 시야가 선명하고 깔끔하게 잘 보여서, 썬팅 시공 후에 많이들 걱정하는 야간 시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추가로 차량 외장 보호 필름 'PPF'도 시공이 가능한 THE LX 부평 직영점! 차량 탑승 시 문 열고 닫으면서 가장 흠집이 많이 생기는 부위인 도어컵과 도어 엣지 부분 보호를 위해 생활보호 PPF 시공을 요청드렸고, 운전석과 조수석, 2열 도어까지 모든 도어컵과 엣지에 자연스럽게 PPF 시공 완료! 도어컵에 손톱에 긁히고, 좁은 곳에서 문 열다가 도어 엣지가 찍힐 걱정도 덜었다.

모든 시공이 끝났으니 이제 출고. THE LX 솔라가드 프리미엄 부평 직영점의 손길로 LX 윈도우 틴팅과 PPF 시공까지 모두 마친 GV80.

야외 자연광에서 보니 THE LX 선팅 필름의 매력이 더 잘 살아나는 것 같다.

THE LX 솔라가드 프리미엄 부평 직영점에서 시공 받은 지인의 신차, 제네시스 GV80 틴팅+PPF 후기는 여기까지.

신차 출고를 앞두고 어떤 썬팅 필름을 선택해야 할까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최상급 열차단 성능과 고급스러운 스타일은 기본! 유리 비산 방지 세이프티 기능까지 챙길 수 있는 THE LX 솔라가드 프리미엄을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인천, 부천 지역에 계신 분들이라면 시공은 정식 대리점 부평 직영점으로.

* 솔라가드 프리미엄 THE LX - LX 필름은 제품 생산부터 사용, 폐기 단계까지 필름 적용 대상의 에너지 소비 효율 증진과 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인증받은 현재 세계 유일 친환경 차량용 선팅 필름입니다.

https://www.isolargard.com/

 

더 엘엑스 / 솔라가드 프리미엄

더 엘엑스 / 솔라가드 프리미엄은 세계 3대 메이저 윈도우 필름인 솔라가드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틴팅필름 브랜드입니다.

www.isolargard.com

 

* 본 콘텐츠는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