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현대 경형 엔트리 SUV '캐스퍼' 출시 - 1.0 터보 액티브 선택 가능, 1열까지 풀 폴딩으로 넓은 공간 활용

by 오토디자이어 2021. 9. 29.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9월 29일, 온라인 발표회인 '캐스퍼 프리미어'를 열고 새로운 경형 엔트리 SUV '캐스퍼'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캐스퍼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엔트리 SUV, 경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경형 SUV로 개성 있는 내외장 디자인과 용도에 맞게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풀 폴딩이 가능한 1열/2열 시트,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기존 적용된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까지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더 넓혔고, 1열과 2열 모두 전 좌석 폴딩과 리클라이닝, 슬라이딩을 지원한다. 2열 시트는 앞뒤로 최대 160mm 이동할 수 있고, 등받이는 최대 39도까지 젖힐 수 있어 후석 탑승자도 넓은 공간에서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크기 물품 적재와 함께 차박 캠핑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 외에 편의 기능으로는 8인치 내비게이션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에 현대 카페이와 서버기반 음성인식 차량 제어 등과 함께 4.2인치 컬러 디지털 클러스터, 운전석 통풍 시트, 운전석과 조수석 이동이 편리한 벤치 타입의 1열 시트 등이 적용된다.

 

캐스퍼에는 전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경형급 최고 수준을 확보했고,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 에어백 기본 적용, 고강성 경량 차체 등이 적용되었다.

 

엔진은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f.m, 복합연비 14.3km/L의 가솔린 1.0 MPI 엔진과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km/L의 가솔린 1.0 터보 엔진 두 가지로 운영되고, 1.0 터보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된다. 변속기는 4단 자동 변속기만 적용된다. 현재 국내 경차 중에서 가솔린 터보 엔진을 운영하는 차량은 캐스퍼가 유일하다.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1.0 가솔린 MPI 스마트 1,385만 원, 모던 1,5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부터이며 전 트림에서 선택 가능한 액티브(1.0 가솔린 터보)는 스마트와 모던에서는 95만 원, 인스퍼레이션에서는 90만 원이 추가된다.

 

현대차에서는 고객이 장소, 시간 제약 없이 차량 정보를 알아보고,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캐스퍼 온라인'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도입, 웹사이트에서 차량 정보 확인 및 견적/계약 메뉴에서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이 선택한 내외장 디자인과 사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출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연령/성별에 따른 사양 추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계약 절차도 고객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과 공동 인증서를 활용한 전자 서명이 가능하고, 계약 후에도 고객이 웹페이지에서 직접 계약 취소와 변경까지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고객들의 초기 구매 및 운행 부담을 줄이기 위해 캐스퍼 구매 고객 특별 케어 프로그램인 '캐스퍼 케어스'도 운영하며, 120개월 상환, 일 3천 원대의 캐스퍼 특화 할부와 신차 구매 시 적립 혜택을 강화한 캐스퍼 전용 카드 및 잔과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차량가 1,385만 원 기준 할부 기간 120개월, 선수율 30%, 금리 4.6% 진행 시 일 3천 원대)

여기에 차량 운행 부담 최소화를 위해 1년 이내 사고 발생 시 신차로 교환해 주는 차량 사고 케어와 운전 패턴에 따라 보증 기간을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품질 보증 케어, 운전연수 매칭 플랫폼 이용 고객 대상 바디케어 서비스 무상 제공 등으로 차량 구매와 이용 전반에서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한다.

 

추가로 고객들이 직접 차량 실물을 확인하고 캐스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 9월 29일부터 한 달간 경기도 용인 기흥에 위치한 브랜드 쇼룸 '캐스퍼 스튜디오'에서 모든 컬러의 캐스퍼 차량을 전시하고 다양한 트림 차량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며, 증강현실을 통한 비대면 투어와 전시 가이드와 함께 시승차량 내에 설치된 인공지능 캐스퍼 보이스봇을 통해 시승 중에도 음성 인식을 통한 차량 정보 탐색이 가능하다.

추가로 용인 캐스퍼 스튜디오와 함께 전국 29개 상설 전시장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하며, 성수/해운대 캐스퍼 스튜디오에서도 모든 색상의 캐스퍼와 함께 아웃도어, 수남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함께 시승 체험도 가능하다. 더불어 카셰어링 플랫폼인 쏘카와 협업을 통해 전국 가까운 쏘카존에서 캐스퍼 시승이 가능한 카셰어링 시승 서비스도 운영, 연말까지 캐스퍼 5시간 시승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해당 쿠폰은 쏘카 앱을 통해 다운로드해 이용이 가능하다.

 

캐스퍼와 관련한 더 다양한 정보는 캐스퍼 온라인에서 참고할 수 있다.

https://casper.hyundai.com/

 

현대자동차 캐스퍼 CASPER - 메인

 

casper.hyundai.com

 

 

보도자료 : 현대자동차

 

 

현대 캐스퍼,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 첫날 1만 8천대 돌파 - 좋은 출발, 계속해서 이어질까?

현대자동차가 오는 9월 29일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경형 SUV, 현대 '캐스퍼'가 9월 14일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진행을 시작한 얼리버드 예약 첫날에만 온라인 예약대수 18,940

autodesire.tistory.com

 

 

현대자동차, '캐스퍼' 주요 사양 및 가격 공개, 온라인 얼리버드 사전예약 개시 - 스마트 1,385만

현대자동차에서 이번 달 29일에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엔트리 SUV, 경형 SUV인 '캐스퍼'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9월 14일 공개하고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 /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얼리버드 예약은 기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