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현대자동차, '캐스퍼' 주요 사양 및 가격 공개, 온라인 얼리버드 사전예약 개시 - 스마트 1,385만 원부터

by 오토디자이어 2021. 9. 14.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이번 달 29일에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엔트리 SUV, 경형 SUV인 '캐스퍼'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9월 14일 공개하고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 /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얼리버드 예약은 기존 영업망이 아닌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 casper.hyundai.com'에서 진행되며, 본격적인 고객 직접판매(D2C)는 29일 디지털 프리미어를 통해 캐스퍼를 런칭한 뒤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캐스퍼 온라인 사전예약, 판매는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언택트/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도입되었다.

 

앞서 외장 이미지를 먼저 공개했던 현대 캐스퍼는 경차 규격에 맞춘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나, 엔트리 모델이어도 SUV는 SUV답게 구색을 갖추기 위해 젊으면서도 당차고, 그러면서도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귀엽고 튀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전면부의 분리형 원형 헤드램프가 캐스퍼의 인상을 강하게 전달한다. 리어램프는 파라메트릭 패턴 그래픽을 적용해 미래적이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주고, 1.0 터보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는 액티브 모델에는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 메시 타입 그릴, 스포티한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더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만들었다.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고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는 전용 휠과 리어 스포일러로 고성된 액티브 플러스를 추가할 수 있다.

외장 색상은 톰보이 카키,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아틀라스 화이트, 티탄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6종, 실내 색상은 블랙(직물 시트 및 멜란지 그레이 시트 커버), 블랙(인조가죽 시트), 라이트 그레이/블루, 다크그레이/라이트 카키 4종 중 선택 가능하다.

 

이번 얼리버드 예약 시작과 함께 처음으로 공개된 실내에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들을 활용하고,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또한 슬림하고 와이드한 레이아웃에 간결한 구성이 특징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자 한 노력들이 보인다. 기어 노브와 함께 열선/통풍시트 버튼,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도 센터 콘솔 없이 센터패시아 바로 하단에 적용해 개방감을 높이고, USB 충전 포트와 수납공간은 동승석 크래시 패드 하단/글러브 박스 상단에 적용했다. 기어 노브는 스텝 게이트나 H 매틱 방식이 아닌 일자 구성에 로우 기어가 추가된 형태.

편의 사양으로는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와 서버 기반 음성 인식 차량 제어가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내비게이션도 적용된다. 계기판은 스마트 트림부터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로 적용된다.

 

1열 시트는 벤치타입으로 적용, 운전석과 동승석 이동이 용이하게 만들었고, 중앙에 컵홀더와 암레스트를 적용, 기본적인 편의성도 챙겼다. 또 투톤 컬러를 적용해 고객의 취향에 맞게, 젊은 감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고 모던 트림에는 보라색 단색 실내 무드램프를 적용하고 인스퍼레이션에서는 하운스 투스(새발 격자 무늬) 패턴 헤드라이너를 적용해 캐스퍼만의 감성을 담았다고 한다.

 

또한 캐스퍼는 실내 공간 활용도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2열 뿐만 아니라 1열 시트까지 전 좌석이 폴딩과 슬라이딩, 리클라이닝이 가능하고 풀 폴딩으로 차박 용이성을 높였다. 2열 시트는 최대 160mm 전후 이동이 가능하고 등받이는 최대 39도까지 조절 가능하다. 적재공간은 시트를 전방으로 슬라이딩했을 시 301리터까지, 1/2열 풀 폴딩 시에는 최대 2,059mm 길이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이 포함된 7 에어백 기본 적용 및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와 함께 전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경차로는 최초로 기본 적용하고, 모던 트림부터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현대 스마트센스를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엔진은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f.m, 복합연비 14.3km/L의 가솔린 1.0 엔진과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km/L의 가솔린 1.0 터보 엔진 두 가지로 운영되고, 1.0 터보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된다. 변속기는 4단 자동 변속기만 적용된다.

모던 트림부터는 눈길, 진흙길, 모래길 등 주행 조건과 노면 상황에 맞게 구동력과 제동을 제어해 주는 2WD 험로 주행 모드를 탑재해 다양한 노면에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현대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 원, 모던 1,5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부터. 캐스퍼 액티브는 전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며 스마트와 모던 트림에서는 95만 원, 인스퍼레이션은 90만 원이 추가된다.

 

한편, 현대자동차에서는 오늘부터 영동대로 옥외 전광판 K-POP 스퀘어에서 캐스퍼의 다양한 모습을 3D 광고로 송출하며, 출시 시점에 맞춰 온라인 라이브 방송채널인 CASPER TV 운영과 함에 경기도 용인에 캐스퍼 브랜드 쇼룸 '캐스퍼 스튜디오'를 오픈할 예정이다. 방문 예약은 캐스퍼 온라인 홈페이지 혹은 CASPER TV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보도자료 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 '캐스퍼(AX1)' 외장 이미지 공개 - 베뉴보다 더 동생! 새로운 경형 SUV

현대자동차에서 올해 하반기 중으로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엔트리 SUV, 경형 SUV인 '캐스퍼'의 외장 디자인을 9월 1일 공개했다. 캐스퍼는 실용성, 안전성,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