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2005 투스카니 2.0 5MT

리퀴몰리 림 클리너 스페셜 휠 세정제 - 분진으로 지저분한 투스카니의 휠도 깨끗하게, 자동차 철분제거제

by 오토디자이어 2021. 8. 20.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케미컬사이트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자동차철분제거제 #휠클리너 #셀프세차 #리퀴몰리 #리퀴몰리휠클리너

아무래도 중간중간 시승차를 함께 타다 보니 자주 타는 일이 많지는 않은 내 차지만, 요새 간간이 비가 내릴 때 타면 지저분해지기도 하고, 지하주차장에서 오랜 시간 있다 보면 은근히 먼지도 뽀얗게 쌓이게 되는 투스카니. 그러다 보니 주행은 많지 않아도 더러워진 모습이 보일 때마다 세차는 꼬박꼬박 챙겨주고 있다. 그래서! 드디어 맡겨서 하는 손 세차 후기가 아닌, 블로그에 첫 셀프세차 후기를 남겨보게 되었다.

 

그나마 차체 외장은 심하게 더러워지는 편이 아니기는 한데.. 흠. 어째서인지 차체보다 유독 더 많이 더러워지는 곳이 있으니 바로 휠이다. 순정 브레이크 패드를 사용 중이라 분진이 생각보다 안 나올 줄 알았는데, 투스카니 순정 패드도 은근히 분진은 많이 나오는 편. 때문에 휠, 특히나 앞 바퀴 휠은 조금만 지나도 요렇게 시커멓게 지저분한 때가 금방 쌓여있는 걸 볼 수 있다.

 

요렇게 분진에 찌들어서 회색이 된 휠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필수품, 세차용품이 바로 철분제거제 휠 클리너! 그냥 닦는 것보다 각 부분에 맞는 전용 세차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확실하게,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법이다.

 

자, 그래서 이번에 사용해보게 된 제품은 바로 '리퀴몰리 림 클리너 스페셜' 휠 세정제. 엔진 관리를 위한 케미컬과 오일도 유명한 리퀴몰리지만 차량 외장 관리를 위한 세차용품도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리퀴몰리 휠 클리너의 특징은 독일 현지에서 완제품으로 수입된다는 것! 국내에서 소분으로 따로 담아낸 것이 아닌 독일 현지에서 완제품 그대로 수입되어 오는 제품으로 독일 현지 연방법과 EU 환경법을 준수해 제작되어 더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사용할 휠 클리너는 1리터 제품으로 다른 제품들이 보통 500ml로 나오는 것에 비해 대용량 제품이기는 하지만, 같은 용량으로 계산할 시 가격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온라인 구매뿐만 아니라 전국 워시존 세차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스프레이 상단의 분무 노즐 입구 커버를 제거해 주고, 손잡이를 고정하고 있는 홀더를 내려주면 사용 준비는 끝!

 

그렇다면 이제 휠에 직접 사용해볼 차례! 야간이기는 했지만 막 주행하고 온 차의 휠에 직접 분사하는 건 금물, 휠 뒤편의 브레이크 디스크가 열을 먹은 상태에서 분사하게 되면 디스크에 변형이 생기거나, 휠에도 얼룩이 남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열이 충분히 식은 뒤에, 또 직사광선을 피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철분제거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휠 클리너이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 분진이 잔뜩 들러붙은 휠에 분사를 해주고 나니 사용설명서에는 5분에서 7분 후 색상이 변한다고 했지만, 체감으로는 이보다 더 짧은 시간 내에 철분과 반응하면서 보라색으로 색이 변하고 때들이 불면서 죽죽 흘러내리는 걸 볼 수 있다.

 

앞 바퀴보단 오염이 덜하지만 뒤 바퀴 휠에도 빠짐없이 휠 세정제를 골고루 잘 뿌려준 다음에 충분히 분진이 흘러내린 다음에는

 

고압수로 깨끗하게 세척해 줄 차례! 별도로 브러시로 닦아내줘야 하진 않을까 싶기도 했지만, 클리너만 뿌리고 불린 다음 시원하게 고압수를 쏴주고 나니, 지저분하게 얼룩덜룩, 회색이 되어있던 휠이 뽀얗게 원래 색상으로 돌아오는 모습! 밝은 은색으로 깨끗한 휠로 돌아왔다.

 

때가 잔뜩 낀 휠을 깨끗하게 새 휠로 만들었으니 다음은 외장 세차! 고압수로 차체 표면에 붙은 먼지와 벌레들을 1차로 한번 씻어내 준 뒤에 차체 전체에 스노우폼을 분사. 요번에 방문한 세차장은 폼건 들고 직접 뿌릴 필요 없이 자동으로 기계가 차체 전체에 폼을 분사해 줘서 시간에 쫓길 필요 없이 편하게 폼을 뿌릴 수 있었고, 충분히 불려준 다음에는 미트질.

 

먼지가 쌓여있던 차체 표면이 반짝반짝하게~ 선명한 오렌지 색상으로 다시 돌아왔다. 매번 오래된 중고차라 신형 차들 옆에 서면 살짝 주눅이 들기도 하지만, 깔끔하게 잘 닦아놓고 나면 투스카니의 매끈한 라인과 유니크한 색상의 매력 때문에 내 차에 애정이 좀 더 쌓이는 것 같다.

 

그리고 이번에 세차를 하면서 특히나 마음에 든 부분은 역시나 아주 그냥 반짝반짝, 밝고 깨끗하고 자신 있는 모습으로 돌아온 휠! 회색으로 찌들어있던 분진들을 씻어내주니 차의 옆태가 훨씬 더 보기 좋아졌다.

 

멀리서 볼 때뿐만 아니라 자세히 스포크 사이사이 보더라도 얼룩져 있던 휠이 아주 말끔해진 모습.

 

세차하기 전 모습과 같이 놓고 비교해보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별도로 브러시로 닦지 않았음에도 리퀴몰리 휠 클리너 만으로도 이 정도의 효과! 이런 결과물이라면 꾸준하게 두고두고 쓸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시커멓게 찌들어 있는 브레이크 분진, 지저분해진 휠도 확실하게,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리퀴몰리 림 클리너 스페셜 철분제거제 후기는 요기까지. 앞으로 셀프세차하면서 휠 세척까지 꼼꼼하게 챙기면서 소중한 내 차, 연식이 무색하도록 블링블링한 모습으로 지켜줘야겠다.

 

앞으로도 좋은 셀프세차 용품, 케미컬 제품 있으면 투스카니에 사용해볼 예정! 다양한 리퀴몰리 제품 참고해보면서 애정을 가지고 관리해 줘야겠다. :) 오래오래 아프지 말고 함께 하자꾸나..♥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자동차 휠클리너 - 리퀴몰리 휠 세척 크리너 & 철분제거 세정제 (PN 20836)N : 케미컬 사이트

국내 최고 성능과 인기를 가진 수입 자동차 전용 휠 클리너

smartstore.naver.com

 

 

케미컬 사이트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리퀴몰리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하도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검아웃 공식 대리점

smartstore.naver.com

 

* 본 콘텐츠는 케미컬사이트로부터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