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2005 투스카니 2.0 5MT

서울 성수동 디테일링 손세차, 유막제거 & 발수코팅, 광택 복원 '카발렛(Cavalet) - 광택 죽은 투스카니를 다시 반짝거리게 만들기

by 오토디자이어 2021. 7. 17.
728x90
반응형

계속되는 내 차 관리 이야기! 케미컬과 정비를 통한 엔진 컨디션 복원&유지와 함께 간간이 외형 상태 관리도 이어나가고 있는 중, 앞서 디테일링 세차로 차 실내외 지저분해진 곳도 깨끗하게 다 씻어내고, 요즘 계속 이어지고 있는 국지성 호우에도 대비할 수 있게 유막 제거와 발수코팅까지 모두 끝내놨었다.

 

그래도 잠깐 기간 동안 세차를 미뤄두다 보니 차가 슬금슬금 다시 더러워지기도 했고, 연식 치고는 비교적 양호한 외관 상태를 유지하고는 있지만 세월의 흔적이 드러나는 부분들이 남아있는 모습. 특히나 조수석 방향 앞 펜더에만 유독 광택이 죽고, 도장 표면이 허옇게 떠 있어 보기가 좋지 않았는데 다시 한번, 투스카니의 외관을 깔끔하게 되돌리기 위해 디테일링 세차 & 광택 복원 전문가를 찾았다.

 

사진 : 카발렛

이번에 찾은 곳은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카발렛'! 페라리 FMK와 공식 협력 업체로, 페라리의 다양한 스포츠카, 슈퍼카 차량들도 디테일링을 받으러 오는 실력 있는 곳! 덕분에 프리미엄 디테일링 세차와 광택 복원, 유리막 코팅, 유막 제거, 발수코팅, 실내 세차까지 믿고 맡길 수 있다.

 

앞서 작업하던 차량이 끝난 뒤 실내로 드디어 투스카니를 입고! 사진으로만 보면 그런대로 많이 더럽게 보이지는 않지만,

 

중간중간 먼지가 붙은 상태에서 비를 맞고 그대로 두다 보니 차 표면에 물자국이 그대로 남아있고, 유리 표면도 다시 더러워진 상태였다.

 

세차도 세차지만 특히나 이번 작업에서 메인은 부분 광택 작업! 앞서 언급했듯이 조수석 앞 펜더 상대가 좋지 않아 이 부분 복원이 필요한 상태였다.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펜더 상단부가 광택이 다 죽고, 허옇게 떠있어서 보닛과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걸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정확하게 클리어 상태가 어떻게 된 건지 알 수 없어서 직접 건드리기에는 리스크가 좀 있었는데 전문가에게 맡기면 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았다.

 

확실히 많은 광택 작업을 해온 전문 시공점이라 그런지 사장님이 한번 보시더니 살리는데 문제가 없을 거라 판단, 일단 주변 테두리 마스킹을 하고 표면을 닦아준 다음 약재를 바르고 광택 작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역시나는 역시나! 다행히 클리어층이 살아있는 상태였고, 폴리싱을 하고 나니 반짝반짝하게 투스카니의 기존 색상과 광택이 살아나는 모습! 하단 사진에 마스킹 테이프를 중심으로 비교해보면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이에 펜더 상단부 전체에 광택 작업을 진행~ 사장님의 손길을 거치고 나니 뿌옇고 얼룩져 있던 펜더가 보닛과 차이 없는 본래의 색상과 광택으로 돌아왔다.

 

광택 시공을 받기 전 모습과 다 받은 후의 모습을 비교해보면 역시나 확연한 차이! 약간의 스월 마크가 남아있는 보닛보다도 오히려 더 깔끔하게 출고할 당시의 표면처럼 아주 매끈해졌다.

 

보닛에 이어서 흠집, 스월 마크가 다른 곳보다 조금 심한 편인 조수석 사이드 미러와 조수석 뒤 펜더도 추가로 부분 광택 작업을 받아서,

 

탁한 빛깔을 보여줬던 사이드 미러가 아주 빤딱빤딱~ 반사감 제대로 살아있는 상태로 돌아왔고,

 

요렇게 표면에 지저분하게 긁힌 상처, 세월을 보여주듯 남아있던 보기 싫은 스월 마크들이 광택 시공을 받고 나니

 

앞 펜더와 마찬가지로 뒤 펜더도 매끄럽고 쨍한 느낌이 제대로 살아났다! 자동차는 역시 관리받기 나름!! 생산된 지 16년이나 지난 오래된 차이지만, 카발렛의 손길로 투스카니가 다시 깔끔해졌다.

 

광택 작업 후에는 외관 세차 시작! 생각보다 브레이크 패드 분진이 꽤 나와서 까맣게 되어 있던 휠에 휠 클리너 뿌린 뒤, 브러쉬로 스포크와 볼트 구멍 틈 사이까지 잘 닦아주고 고압수로 촥 뿌려주니 다시 뽀얗게 되었고,

 

차체도 고압수를 뿌려서 표면에 붙어있는 먼지, 이물질들을 한번 씻어내 준 뒤에,

 

1차로 미트질을 해줘서 표면에 들러붙은 먼지와 때들, 물자국을 닦아내고 다시 한번 차체 전체를 폼을 뿌려서 덮어주고 남은 때들까지 불려낸 뒤에,

 

고압수로 쏵 씻어주고 나니.. 오우.. 광택 작업을 끝낸 휀다 표면의 슬릭감이 장난이 아니다. 또르르 물이 죽쭉 떨어지는 느낌이 대박!!

 

타월로 드라잉 하기 전에 차 곳곳 틈 사이 타월로 닦이지 않는 부분들은 에어건으로 물기들을 싹 다 불어낸 다음, 표면 물기들을 깨끗하게 닦아주고 나면,

 

또 한 번 놀랄 차례... 조명이 열 일하기도 했지만 이게 내 차 맞나 싶을 정도로.. 차체 표면만큼은 16년의 세월이 흐른 차가 맞나 싶을 정도로 아주 그냥 환골탈태를 했다. 역시 이래서 세차도 전문가에게 맡기는 이유가 있는 법..

 

휠 틈 사이도 타월로 물기를 잘 닦아내주고, 타이어 사이드월 표면도 광택 복원제로 싹 닦아주고 나니 세차 전에 비해 확실히 보기가 좋아졌다.

 

실내도 매트를 걷어내고 바닥 곳곳 꼼꼼하게 먼지를 털어내주고, 브러시와 타월로 송풍구, 내장재 틈새에 먼지들도 제거. 클리너로 가죽과 내장재 표면까지 때들을 닦아 내준 뒤에 광택 복원부터 모든 디테일링 세차 마무리!

 

결과물은 정말 찾아오기 잘 했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대만족! 차량 앞쪽을 볼 때마다 거슬리던 조수석 펜더가 광택이 살아나면서 보기 좋아졌고, 꼼꼼하게 세차를 받아 전체적으로 아주 빤딱빤딱~! 오래된 차이지만 주눅 들지 않아도 될 정도로 보기가 좋아졌다.

주변 지인에게도 추천할 의사 100%. 성수동을 포함해서 가까운 강남, 송파 지역, 또 서울 내에서 디테일링 세차 꼼꼼하게 잘 하고 지저분하게 흠집, 스월마크 쌓인 차량 도장면까지 광택 시공으로 새 차처럼 반짝반짝~하게 복원해 줄 곳이 필요하다면 페라리도 믿고 맡기는 곳. 성수동 카발렛으로 찾아가 보길 추천!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4길 8-1 / 매일 08:00-22:00 / 디테일링세차, 유막 제거, 발수코팅, 광택 작업 등

예약 및 문의 : 010-3132-2277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광택 및 세차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