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2005 투스카니 2.0 5MT

하도 XADO 엔진실링 스탑리크 치료복원제 - 2.0 베타엔진의 고질병! 엔진오일 누유 예방하기

by 오토디자이어 2021. 6. 29.
728x90
반응형

#하도스탑리크 #누유방지제 #하도누유방지제 #엔진치료복원제

오토 디자이어의 일상용 자동차로 함께 하고 있는 투스카니. 연식 대비 주행 거리도 적은 편이고 비교적 상태 양호한 편에 다른 튜닝이 되어 있지 않은 순정 차량으로 잘 가져왔다고는 생각하지만, 생산된 지 16년이라는 적지 않은 세월에 17만km를 훌쩍 넘긴 누적 주행 거리는 절대적으로 볼 때는 차량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여러모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은 상태이다.

 

특히나 피할 수 없던 부분이 바로 투스카니 2.0 모델, 또 2.0 베타 엔진이 들어간 차량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고질병인 엔진 누유이다. 하부 오일팬 누유는 오일이 샌 자국은 남아있긴 했지만 정도가 심하지 않고, 더 이상 진행이 안되는 걸로 파악했지만, 엔진의 위쪽의 누유 상태는 외부에서 오일이 새서 떡이 되어 있을 정도라 곧바로 조치가 필요한 상태였다.

이 때문에 앞서 엔진 커버를 오픈, 전 차주가 야매로 조치해놔서 상황을 더 악화시켜놓은 실리콘 찌꺼기들을 모두 제거해주고(제발.. 제대로 정비하지 않을 거라면 차라리 가만히 놔두기라도 하십쇼..ㅠㅠ) 하도 오래되서 딱딱하게 굳어버린 기존 로커암 커버 가스켓, 실링을 새 것으로 모두 교환, 다시 조립 후 오일 누유를 잡아 놓기는 했다.

 

하지만 고질병인 만큼 앞으로도 또 발생할 우려도 있고, 노후차량(ㅠㅠ)인만큼, 더 확실하게 대비를 위해서는 예방이 중요! 국내에서 인증받은 정식 제품인 하도 XADO의 스탑리크 누유방지제를 사용해보기로 했다.

내 차의 경우처럼 자동차의 엔진은 강한 압력과 뜨거운 열이 발생하면서, 주행거리가 점점 쌓이고 가혹한 주행 환경을 만날 수록 각 부품들이 경화, 노화되고 가스켓, 실링 등이 손상되어 엔진 외부로 오일이 누유될 수 있는 것은 물론, 피스톤 링도 마모가 되면서 소음, 진동이 심해지고 연소실로 엔진오일이 유입되어 엔진 내부에서도 오일이 감소할 수 있다.

 

하도 스탑리크 누유방지제는 경화되어 딱딱해진 가스켓, 실링 등 고무 소재들을 다시 부드럽게 연화 작용을 해서 본래의 역할, 각 접합부 엔진오일 누유를 확실히 막아주고, 손상된 피스톤링 마모 재생 효과로 연소실 엔진오일 유입도 방지해주는 효과로 엔진 컨디션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내 차처럼 누적 주행 거리도 많고, 연식도 오래되고, 엔진 컨디션 관리가 필요한 상태에 전 차주의 주행 습관이 어땠는지 확인이 불분명한 경우라면 엔진오일 누유 방지 및 진동/소음 감소를 위해 필요한 제품이라는 것. 특히 기존 엔진 누유방지제 제품보다 20% 가량 성능이 더 향상되었다고 한다.

 

물론, 다른 엔진 누유 방지제 및 치료 복원제 제품들도 많이 있기는 하지만, 하도 XADO의 제품을 사용하고 또 추천하는 이유는 이미 하도의 많은 엔진 케어 제품들이 전 세계 40여 개 나라에서 1조원 이상 판매를 기록했고,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서도 인증을 받았기 때문. 특히나 주변에서도 하도의 케미컬 제품 사용 후 긍정적인 효과를 받다는 평이 많은 덕도 있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게~ 보닛 열고 엔진 오일 주입구에 하도 스탑리크 250ml를 넣어주기만 하면 끝! 주입한 후에는 5분 내외로 엔진을 예열해서 기존 엔진오일과 누유방지제가 잘 섞이게 해주고, 이후 1,000km 가량 주행하면서 엔진오일을 교환하지 않고 과하게 엔진 회전, 출력을 높이지 않고 주행을 하는 것이 권장사항으로 요렇게만 사용해주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한다.

 

하도 스탑리크 누유방지제를 주입해준 뒤, 경기도 용인에서 강원도 인제, 속초 등을 다니면서 고속도로에서 일상적인 정도로 주행을 하면서 누적 주행 거리는 1,000km를 금세 넘기게 되긴 했는데, 사전에 가스켓, 실링을 교환하면서 수리를 잘 해둔 덕도 있지만, 추가로 누유방지제까지 챙겨주면서 엔진 누유 증상은 현재 전혀 없고, 앞으로도 20만km를 넘기기 전까지도 문제가 되는 일은 없을 것 같다.

이제 엔진오일 누유 걱정은 끝! (이제 다른 관리를 해보자.........)

 

고질병으로 엔진 오일 누유를 달고 다니는 차량, 주행 거리가 많고 오래된 올드카라면 엔진 누유는 미리 잡아두기! 누유 관련 정비를 받고, 오일 교환과 함께 더 확실하게 예방을 위해 '하도 XADO 엔진실링 스탑리크 치료복원제'를 챙겨준다면 오일 샐 걱정도 덜고, 덤으로 엔진 보호 효과까지. 제품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으니 잘 관리해오던 차량을 더 오래 좋은 컨디션으로 함께 하고 싶다면 챙겨보기를 추천한다.

 

추가로 하도 XADO 제품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나 구매는 하도 공식 인증점, '케미컬사이트' 스마트스토어에서.

 

 

[하도공식인증점] 엔진실링 스탑리크 치료복원제 - 자동차 머플러 흰연기가 날 때 엔진오일 누유

자동차 머플러 흰연기가 날 때 엔진오일 누유방지제

smartstore.naver.com

 

 

엔진 누유방지제 추천, 엔진오일 첨가제로 관리하는 하도 스탑리크

안녕하세요! M군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릴 제품은 엔진오일 첨가제로 관리하는 엔진 누유. ...

blog.naver.com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Thanks to M군.

* 본 콘텐츠는 케미컬사이트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