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2 미니 해치백 & 컨버터블 쿠퍼/쿠퍼 S 페이스리프트 공개 - 새로운 얼굴에 신규 사양 추가

by 오토디자이어 2021. 1. 27.
728x90
반응형

2014년 3세대 모델 출시 이후 지금까지고 많은 미니 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미니 해치백 모델이 2022년형으로 연식 변경과 함께 한 번 더 페이스리프트(2차 LCi?)가 된 모습으로 공개되었다. 이번 디자인 변화와 업데이트는 3도어 미니 해치백을 비롯해, 5도어 해치백과 컨버터블에 쿠퍼, 쿠퍼 S, 일렉트릭 쿠퍼 SE와 JCW에도 공통으로 적용된다. 디자인이 변경된 이번 모델은 올해 말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달라진 디자인의 변화는 기존 모델과 함께 비교를 해보면 더 확실하게 알 수 있는데, 주로 범퍼, 그릴 위주로 변경이 되었다. 먼저 전면부에서는 서로 분리되어 있던 상단 프런트 그릴과 범퍼 하단 에어벤트가 커다란 블랙 테두리 라인 안에 하나로 감싸진 형태가 되었고, 그 안에 바디컬러 트림과 크롬 라인이 하나 더 추가되는 형태로 변경, 안개등 역시 삭제되고 대신 수직형의 에어커튼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아마 정식 출시가 되면 안쪽 바디 컬러 트림을 블랙으로 변경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뒷모습에서는 유니언잭 리어 램프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쿠퍼 기준으로 번호판 상단 테일게이트 가니시가 크롬에서 블랙으로 바뀌었고, 범퍼의 디자인의 앞 범퍼와 일치하도록 검은색 테두리 안쪽에 바디 컬러 트림을 넣고, 후방 안개등은 LED 타입으로 변경해 간소화한 것으로 보인다.

외관 사양으로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적용, 17인치부터 18인치의 다양한 디자인의 휠 선택이 가능하고 신규 외장 색상으로 그레이 메탈릭, 아일랜드 블루, 제스티 옐로우가 추가되었다.

 

신규 디자인으로 바뀐 3도어 쿠퍼 S와 컨버터블 쿠퍼 S는 이런 모습. 앞 범퍼 하단에 육각형 에어벤트 디자인으로 스포티함을 더했고, 후면에서는 트윈 팁 센터 머플러가 적용, 신규 디자인의 휠로 변경되었다.

 

쿠퍼 SE는 일반 쿠퍼와 형태 자체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공기역학 개선을 위한 평평한 십자 형태의 휠, 노란색 포인트 컬러와 S 배지로 차별화되어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신규 외장 패키지, 트림 옵션이 2022년형에 추가되었고, 단색이 아닌 멀티톤 그라디언트 루프도 추가, 공개된 사진에서는 산마리노 블루, 펄리 아쿠아, 젯 블랙까지 3가지 색상의 그라데이션이 적용된 루프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멀티톤 루프 옵션은 JCW를 포함한 모든 미니 쿠퍼 하드탑 모델이 적용될 예정이다.

 

피아노 블랙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에는 헤드라이트 테두리 가니시를 비롯해 리어램프 테두리 가니시, 미러캡, 도어 핸들, 주유구 커버, 곳곳의 엠블럼, 배기팁, 프런트 그릴 안쪽의 인서트 라인까지 기본 크롬으로 적용되는 부분들을 블랙으로 변경할 수 있다.

실내도 새로운 송풍구를 비롯해 디자인이 소소하게 변경되었으며, 편의 사양 측면에서도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스티어링 휠의 버튼도 새로운 마감재로 변경되었고 8.8인치 터치스크린은 이제 기본 적용, 이 외에 새로운 앰비언트 라이트, 체크 직물 시트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드디어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도 적용된다.

 

베이스 모델인 쿠퍼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1.5리터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을 발휘하고 6단 변속기 기본,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쿠퍼 S도 성능에서 큰 차이는 없이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이, JCW 역시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된다. 전기차인 쿠퍼 SE는 최고출력 137kW(184마력), 최대토크 366Nm(37.3kg.m)을 발휘하고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EPA 기준 177km이다.

 

새로운 디자인과 몇몇 사양 변경을 거치기는 했지만 가격 상승폭은 크지 않은 수준이며 미국 기준으로 500 달러 정도 높아졌다고 하니, 국내 출시 가격 역시 기존 20년형 모델과 크게 바뀌지는 않을 것 같다. 국내 출시 역시 올해 하반기 중으로 예상된다.

출처 : 미니, Motor1

 

2021 미니 컨트리맨 쿠퍼 & 2020 미니 클럽맨 쿠퍼 LCi 살펴보기 @MINI 삼성전시장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자동차 메이커들의 선보이는 신차가 계속해서 쏟아지는 2020년! 미니에서 지난 5월 온라인으로 공개했던 미니 컨트리맨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1년형 미니 컨트리맨 LCi 

autodesire.tistory.com

 

 

미니 클럽맨 & 컨트리맨 새빌 로 SAVILE ROW 에디션 국내 출시, 영국의 클래식 감성을 더하다

미니 코리아에서 미니 클럽맨과 컨트리맨의 특별 에디션, 새빌 로 Savile Row 에디션을 국내에 출시한다. 새빌 로는 영국 런던에 위한 맞춤 슈트 제작으로 유명한 거리로 영국의 '신사의 나라' 이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