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4년 공개된 MC12 이후로, 참으로 오랜만에 다시 마세라티의 미드십 모델이 부활했다.
마세라티에서는 현지 시각 9월 9일, 새로운 미드십 스포츠카인 'MC20'을 공개했다. 콰트로포르테와 기블리 등 세단과 SUV인 르반떼 등 상대적으로 대중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던 마세라티에 MC20은 스포츠카 브랜드로써, 마세라티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다시 잇는 모델이자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로써 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장 핵심이자 많이 궁금해할 엔진은 V6 3.0리터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5kg.m을 발휘하며 변속기는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사용,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2.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23km/h까지 내는 등 슈퍼카라 부르기에 손색없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네튜노라 불리는 이 새 V6 트윈터보 엔진은 페라리나 알파로메오의 도움 없이, 마세라티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엔진으로 트윈 연소 시스템으로 출력을 끌어올렸다고 한다. 마력 당 중량 비율은 2.3kg 정도이며 경량 모노코크 섀시로 차량 무게도 1,500kg 정도로 유지했다.
주행 모드는 Wet, GT, 스포츠, 코르사 모드까지 총 4가지로 센터 콘솔의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로 선택이 가능하며 트랙션 컨트롤을 완전히 해제하는 ESC OFF 설정도 가능하다. 각 주행 모드에 따라 스티어링 감도와 쓰로틀 감도, 어댑티브 서스펜션 감쇠력 조절이 이뤄지며 쇽업쇼버의 높낮이도 주행 모드에 따라 조절된다.
먼저 공개한 V6 버전 외에 마세라티에서는 전기 버전 MC20도 공개할 예정인데, 아직 배터리 용량과 모터의 성능 등 마세라티에서 자세한 사양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시간 2.8초, 최고 속도 310km/h,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유럽 인증 기준 323km까지 달성할 것이라 밝혔다.
미드십 슈퍼카의 쐐기 형태 라인을 가진 마세라티 MC20의 외관은 레이싱카 제작 회사인 달라라와 함께 개발, 쿠페, 전기 버전과 함께 컨버터블까지 총 3가지 섀시로 제공되고, 풍동 실험을 비롯해 여러 테스트를 거치면서 디자인을 완성하는데 2,000시간 이상이 소요되었다고 한다. 전면부의 스타일은 MC12의 스타일을 이어받은 듯한 느낌을 주는데, 수직형의 날카로운 LED 헤드램프와 함께 차체 앞쪽으로 삼지창 엠블럼이 박힌 메시 형태의 그릴, 그 옆으로 자리 잡은 에어벤트와 카본 프런트 스플리터와 루프, 사이드 실이 고성능 스포츠카 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도어는 버터플라이 타입으로 열리며 도어 하단 부분과 뒤 펜더 상단으로 엔진 냉각과 공력 효율 개선을 위한 에어 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드 미러는 플래그 타입으로 적용된다.
후면에서는 수평형으로 길게 뻗은 LED 테일램프 사이로 마세라티 레터링 로고를 넣고, 하단에는 중앙 부분으로 모은 듀얼 머플러 팁과 리어 디퓨저를 적용, 엔진룸은 투명 커버로 덮었다. 외장 색상은 Bianco Audace(화이트), Giallo Genio(옐로우), Rosso Vincente(레드), Blu Infinito(블루), Nero Enigma(블랙), Grigio Mistero(그레이)로 총 6가지로 제공된다.
실내에서는 스티어링 휠과 시프트 패들, 센터 콘솔을 비롯한 곳곳에 카본 섬유를, 시트와 대시보드 패널, 도어 패널에는 알칸타라로 마감하고 파란색 포인트 컬러, 삼지창 자수를 넣어 포인트를 주었다. 엔진 시동 버튼과 런치 컨트롤 버튼도 스티어링 휠 스포크 하단으로 넣고, 스포크에는 크루즈 컨트롤과 멀티미디어 컨트롤 버튼으로 편의성을 챙겨둔 모습.
10.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함께 실내 중앙에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 인포 시스템이 포함된 10.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 폰 커넥트 지원과 함께 차량 세팅, 주행에 관련된 설정들도 함께 가능하다. 신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다른 마세라티 모델들의 현행 인포 시스템보다 더 많은 개인화 설정과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차차 더 많은 마세라티 모델들로 확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세라티 MC20의 판매 가격은 북미 기준 21만 달러부터. 우리 돈으로 약 2억 4,937만 원부터이며 정식 판매와 고객 인도는 내년부터라고 한다. 레이싱, 스포츠카 브랜드로써 헤리티지를 다시 이어나가게 될 MC20이 점점 침체되어 가고 있던 마세라티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해본다.
자료출처 : 마세라티, Motor1
'자동차 > News,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세라티 컴팩트 SUV '그레칼레' 티저 공개, 드디어 등장하는 마세라티의 두 번째 SUV (0) | 2020.09.11 |
---|---|
2021 랜드로버 디펜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L6 디젤 추가 - 효율과 퍼포먼스를 높인 디펜더 (0) | 2020.09.10 |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더 뉴 G70' 디자인 공개 (0) | 2020.09.09 |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공개 (0) | 2020.09.04 |
2021 푸조 5008 페이스리프트 공개, 3008과 함께 새로운 얼굴로 변신! (0) | 2020.09.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