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다시 부활한 마세라티 미드십 스포츠카! 마세라티 MC20 공개

by 오토디자이어 2020. 9. 10.
728x90
반응형

 

 

지난 2004년 공개된 MC12 이후로, 참으로 오랜만에 다시 마세라티의 미드십 모델이 부활했다.

 

마세라티에서는 현지 시각 9월 9일, 새로운 미드십 스포츠카인 'MC20'을 공개했다. 콰트로포르테와 기블리 등 세단과 SUV인 르반떼 등 상대적으로 대중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던 마세라티에 MC20은 스포츠카 브랜드로써, 마세라티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다시 잇는 모델이자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로써 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장 핵심이자 많이 궁금해할 엔진은 V6 3.0리터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5kg.m을 발휘하며 변속기는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사용,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2.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23km/h까지 내는 등 슈퍼카라 부르기에 손색없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네튜노라 불리는 이 새 V6 트윈터보 엔진은 페라리나 알파로메오의 도움 없이, 마세라티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엔진으로 트윈 연소 시스템으로 출력을 끌어올렸다고 한다. 마력 당 중량 비율은 2.3kg 정도이며 경량 모노코크 섀시로 차량 무게도 1,500kg 정도로 유지했다.

 

 

 

주행 모드는 Wet, GT, 스포츠, 코르사 모드까지 총 4가지로 센터 콘솔의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로 선택이 가능하며 트랙션 컨트롤을 완전히 해제하는 ESC OFF 설정도 가능하다. 각 주행 모드에 따라 스티어링 감도와 쓰로틀 감도, 어댑티브 서스펜션 감쇠력 조절이 이뤄지며 쇽업쇼버의 높낮이도 주행 모드에 따라 조절된다.

먼저 공개한 V6 버전 외에 마세라티에서는 전기 버전 MC20도 공개할 예정인데, 아직 배터리 용량과 모터의 성능 등 마세라티에서 자세한 사양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시간 2.8초, 최고 속도 310km/h,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유럽 인증 기준 323km까지 달성할 것이라 밝혔다.

 

 

 

미드십 슈퍼카의 쐐기 형태 라인을 가진 마세라티 MC20의 외관은 레이싱카 제작 회사인 달라라와 함께 개발, 쿠페, 전기 버전과 함께 컨버터블까지 총 3가지 섀시로 제공되고, 풍동 실험을 비롯해 여러 테스트를 거치면서 디자인을 완성하는데 2,000시간 이상이 소요되었다고 한다. 전면부의 스타일은 MC12의 스타일을 이어받은 듯한 느낌을 주는데, 수직형의 날카로운 LED 헤드램프와 함께 차체 앞쪽으로 삼지창 엠블럼이 박힌 메시 형태의 그릴, 그 옆으로 자리 잡은 에어벤트와 카본 프런트 스플리터와 루프, 사이드 실이 고성능 스포츠카 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도어는 버터플라이 타입으로 열리며 도어 하단 부분과 뒤 펜더 상단으로 엔진 냉각과 공력 효율 개선을 위한 에어 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드 미러는 플래그 타입으로 적용된다.

 

 

 

후면에서는 수평형으로 길게 뻗은 LED 테일램프 사이로 마세라티 레터링 로고를 넣고, 하단에는 중앙 부분으로 모은 듀얼 머플러 팁과 리어 디퓨저를 적용, 엔진룸은 투명 커버로 덮었다. 외장 색상은 Bianco Audace(화이트), Giallo Genio(옐로우), Rosso Vincente(레드), Blu Infinito(블루), Nero Enigma(블랙), Grigio Mistero(그레이)로 총 6가지로 제공된다.

 

 

 

실내에서는 스티어링 휠과 시프트 패들, 센터 콘솔을 비롯한 곳곳에 카본 섬유를, 시트와 대시보드 패널, 도어 패널에는 알칸타라로 마감하고 파란색 포인트 컬러, 삼지창 자수를 넣어 포인트를 주었다. 엔진 시동 버튼과 런치 컨트롤 버튼도 스티어링 휠 스포크 하단으로 넣고, 스포크에는 크루즈 컨트롤과 멀티미디어 컨트롤 버튼으로 편의성을 챙겨둔 모습.

 

 

 

10.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함께 실내 중앙에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 인포 시스템이 포함된 10.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 폰 커넥트 지원과 함께 차량 세팅, 주행에 관련된 설정들도 함께 가능하다. 신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다른 마세라티 모델들의 현행 인포 시스템보다 더 많은 개인화 설정과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차차 더 많은 마세라티 모델들로 확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세라티 MC20의 판매 가격은 북미 기준 21만 달러부터. 우리 돈으로 약 2억 4,937만 원부터이며 정식 판매와 고객 인도는 내년부터라고 한다. 레이싱, 스포츠카 브랜드로써 헤리티지를 다시 이어나가게 될 MC20이 점점 침체되어 가고 있던 마세라티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해본다.

자료출처 : 마세라티, Motor1

 

 

2021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공개, 590마력 V8 엔진 탑재!

지난 2018년, SUV인 르반떼에 590마력을 내는 V8 3.8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얹은 최상급 트림, 고성능 모델인 '르반떼 트로페오'를 선보였던 마세라티에서 드디어 2020년 8월 10일, '기블리 트로페오'와�

autodesire.tistory.com

 

마세라티 기블리 S Q4 그란스포트 리벨레 에디션 간단 시승기 @마세라티 한남 전시장

앞선 르반떼 트로페오에 이어서 아직 경험해보지 못했던 마세라티의 또 다른 모델, 마세라티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로써 7년 전에 새롭게 부활한 '기블리'도 행사를 통해 시승해보게 되었다. 쿠��

autodesire.tistory.com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짧은 시승기 @FMK 마세라티 한남 전시장

몇 년 새 계속해서 높아지는 SUV 인기에 대중 브랜드뿐만 아니라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시장의 수요를 따라가기 위해 새로운 고급, 고성능 SUV를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점점 �

autodesire.tistory.com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더한 2021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공개

오리지널 마세라티 골수 팬들이라면 억장이 무너질 소리겠지만, 마세라티도 이제 시대의 흐름을 거스를 수는 없는 법. 환경과 효율을 생각해야 하는 시대를 위해 마세라티도 이제 하이브리드 ��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