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News, Etc

볼보자동차코리아, '제품 만족도' 5년 연속 1위 선정 및 국산/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 달성

by 오토디자이어 2024. 10. 16.
728x90
반응형

10월 16일,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 조사를 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운전면허 소지자 둥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 5천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 중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인 804점 대비 48점이 더 높은 852점을 기록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11개의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AV 시스템, 첨단기능/장치, 비용대비가치까지 7개의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상품성을 증명했다.

또한 새 차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내구 품질'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 '내구 품질' 항목은 차량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가 겪은 품질 문제 건수를 측정하는 지표로, 볼보자동차는 고객이 안심하고 오래 탈 수 있는 신뢰성까지 입증하게 되었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지난 10월 8일 발표된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도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와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유럽 브랜드 1위에 선정되며 제품은 물론 서비스, 판매 전반에 걸쳐서 독보적인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입증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더 크게 드러내고 있다.

보도자료 : 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코리아, 친환경 캠페인 '2024 헤이 플로깅, 볼보 로드' 진행 - 런데이 앱 통해 4주 동안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친환경 캠페인 '2024 헤이 플로깅, 볼보 로드'를 진행한다. 8회를 맞이하는 '헤이 플로깅'은 스웨덴에서 시작된 플로깅 문화를 국내에 알리기 위해 봏보자동차코리아가 2019년

autodesire.tistory.com

 

 

볼보자동차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판매 개시 7분 만에 97대 전량 완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온라인 97대 한정판으로 선보인 베스트셀링 컴팩트 SUV 'XC40'의 스페셜 모델, 'XC40 블랙 에디션'이 10월 15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을 통해 판매를 시

autodesire.tistory.com

 

 

볼보자동차코리아,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서비스 만족도 1위 선정

10월 10일,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컨슈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