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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인스터 크로스' 공개 - 인스터에 오프로드 콘셉트 추가!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도 곧 출시될까?

by 오토디자이어 2024.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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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5일(현지 시각), 현대자동차가 유럽, 중동,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수출하는 캐스퍼 일렉트릭의 형제 차량, 소형 전기 SUV 모델인 인스터에 오프로드 콘셉트 디자인을 더한 '인스터 크로스'를 공개했다.

기본적으로 국내형 캐스퍼 일렉트릭/수출형 인스터와 몇 가지 부분들 제외하면 동일한 모델에 전륜구동 싱글 모터 사양이지만 새로운 전후면 범퍼 디자인과 루프 바스켓, 휠 디자인으로 오프로드 SUV 같은 다부지고 제법 터프한 인상을 전한다.

디지털 픽셀 패턴이 적용된 방향지시등과 십자 방향으로 커팅이 들어간 LED 주간주행등, LED 헤드램프 등 현대자동차 전기차 라인업의 특징인 '픽셀 디자인'이 적용된 것은 동일하지만, 둥근 프런트 패시아가 들어간 캐스퍼 일렉트릭/인스터와 다르게 인스터 크로스는 좀 더 사각형에 가까운 프런트 패시아와 범퍼 가니시 및 스키드 플레이트, 헤드램프 가니시로 더 각이 딱 잡히고 탄탄한 느낌을 준다.

사이드 스커트도 전면 스키드 플레이트와 같은 굴곡진 패널을 적용하고, 17인치 알로이 휠도 디지털 픽셀을 형상화한 캐스퍼 일렉트릭/인스터와 다르게 두꺼운 스포크로 단단하고 강인한 느낌을 주었다. 뒤 범퍼 역시 앞 범퍼와 동일한 스타일을 공유하며, 적재 공간을 더 많이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루프 랙-바스켓이 제공되며, 외장 색상으로 인스터 크로스 전용 '아마조나스 그린 매트'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실내 공간은 캐스퍼 일렉트릭/인스터와 비교해 전체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으며,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및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칼럼 타입 기어 셀렉터,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1열 센터에 트림에 따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1열 통풍 시트 등이 제공되는 것으로 확인된다.

공개된 이미지 상의 인스터 크로스의 실내에는 디지털 체크 패턴 라인과 함께 라임 엑센트 컬러가 더해진 시트와 실내 마감재가 적용되었고, 1열 시트는 벤치 타입으로, 2열 시트는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기능이 제공된다. 적재 공간은 기본 280리터에 슬라이딩 조절에 따라 351리터까지 늘릴 수 있고 2열 시트 폴딩 시 더 넓게 확장해 사용 가능하다.

인스터 크로스의 전장은 3,825mm, 휠베이스 2,580mm로 기본형 캐스퍼 일렉트릭/인스터와 동일하며, 이를 통해 넓은 2열 공간을 확보했다.

현대 인스터 크로스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97마력 또는 115마력의 두 가지 버전의 싱글 전륜 모터에 42kWh 혹은 49kWh 두 가지 용량의 배터리팩이 제공되며, 1회 완충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측정 기준 359km까지이며 120kWh DC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캐스퍼 일렉트릭 국내 모델의 경우 인스퍼레이션(항속형) 모델에 최고출력 115마력, 최대토크 15kgf.m의 싱글 전륜 모터와 49kWh NCM 배터리를 탑재, 1회 완충 시 국내 인증 기준 최대 315km까지, 17인치 휠 장착 모델 기준으로는 295km까지이다.

현대 인스터 크로스는 캐스퍼, 캐스퍼 일렉트릭과 함께 광주글로벌모터스 공장에서 올 연말 내에 시작될 예정으로, 현대차에서는 아직 인스터 크로스가 어떤 시장에서 판매될지 정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기본형 인스터와 동일하다면 유럽, 중동,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국내 모델인 캐스퍼 일렉트릭 역시 오프로드 스타일의 크로스 모델 출시를 예고한 바 있기 때문에, 가까운 시일 내에 크로스 트림 국내 출시 발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자료출처 : 현대자동차, Carsc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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