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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News, Etc

볼보자동차코리아,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서비스 만족도 1위 선정

by 오토디자이어 2024.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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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0일,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국산 제조사와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진행한 이번 조사는 지난 7월부터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았다.

서비스 만족도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느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 대비 52점이 높은 865점을 기록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해당 부문에서 작년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공동 1위를 포함해 지속적으로 1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성과를 보여왔으며, 올해에는 브랜드 최초로 단독 1위에 등극해 판매 및 AS 전반에 걸쳐 모두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입증했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볼보자동차의 '서비스 바이 볼보'는 고객이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혜택 제공을 위해 차량 수리 및 유지 비용 최소화, 빠르고 편리한 차량 입고 및 수리, 기술 전문성과 정확성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 최장 수준의 5년 또는 10만 km 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업계 최초로 '평생 부품 보증 제도'를 실시해 볼보자동차 고객들의 유지 비용을 지속적으로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또 1,100억 원 투자를 통해 서비스센터를 전년도 대비 15% 더 확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 전담 서비스 및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만족 제공을 위해 계속해 힘쓰고 있다.

보도자료 : 볼보자동차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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