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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형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 추가

by 오토디자이어 2024.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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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0일, JLR 코리아에서 퍼포먼스와 정교함을 담은 스포츠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2025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2025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고성능 트림인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가 추가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이를 통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P360 다이내믹 SE, P360 다이내믹 HSE,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 P550e 다이내믹 HS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총 4가지 트림을 선보이게 되었다.

2025년형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새롭게 도입된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더 강력하고 효율성을 높인 6기통 3.0리터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400마력(PS), 최대토크 56.1kgf.m을 발휘하며 0-100km/h 가속 소요 시간은 5.5초이다.

또한 스토머 핸들링 팩을 기본 적용해 역동적이고 민첩한 핸들링을 자랑하며,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올 휠 스티어링 휠/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콘피규어러블 프로그램으로 함께 구성된다.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48V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최대 1,400Nm의 토크로 고속 코너링 시에도 롤을 최대한 억제하고 차체를 수평으로 유지해 안정적인 주행감과 승차감을 만들고, 최대 7.3도까지 조향되는 올 휠 스티어링 휠은 저속 주행 시에는 회전 반경을 줄이고 고속 주행에서는 전후륜 차축을 동일하게 조향해 안정적이고 민첩한 움직임을 만든다. 또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로 더 향상된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한다.

또한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에는 각 130만 개의 개별 제어 가능한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 장치가 포함된 디지털 LED 헤드램프를 적용, 전방에 접근하는 물체를 최대 16개까지 인식해 해당 부분은 어둡게 처리해 대향 차량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최적의 야간 시야를 확보하고, 표면 LED 기술을 적용한 LED 리어 라이트로 항상 선명하고 일관된 빛을 발산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매끄러운 스텔스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과 짧은 프런트 오버행으로 역동적인 스탠스를 강조하고, 슬림한 헤드램프와 프런트 그릴, 외부 몰딩과 피니시를 최소화하는 플러시 글레이징 기술과 레이저 용접 루프를 적용해 모던하고 깔끔한 럭셔리 디자인을 표현하고 공기역학 성능도 극대화했다.

인테리어 역시 모던한 럭셔리 디자인으로 간결하고 정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며, 높은 시트 포지션과 경사진 센터 콘솔 디자인으로 개방감 좋은 시야를 제공한다. 시트는 최고급 세미 애닐린 가죽으로 마감하고, 시트 포지션은 최대 22개 방향으로 조절 가능하며 마사지 기능이 탑재되고 지지력이 좋은 시트 쿠션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 모델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포함되고 헤드레스트 내장형 스피커를 포함한 1,430W 출력의 29개의 스피커로 더 진보된 정숙성과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실내 공기 정화 프로그램이 2025년형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되어 실내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 세균, 악취와 바이러스 요소들을 제거하고 이산화탄소 관리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 질을 높여준다.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 외에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높은 비틀림 강성을 갖춘 MLA-Flex 아키텍처에 브랜드 최초로 볼륨 에어 스프링을 적용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으로 최상의 승차감과 역동성을 제공하고, 이중 구조 에어 챔버로 서스펜션 작동 대역폭을 높이고 전자식 제어 밸브로 내부 압력을 빠르고 정밀하게 조절해 안정적이고 민첩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P360 모델은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kgf.m을 발휘,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6.0초의 성능을 발휘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P550e 다이내믹 HSE는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81.6kgf.m으로 0-100km/h 가속 소요 시간 4.9초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160kW 전기모터와 삼성 SDI 38.2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 시 최대 80km까지 전기로만 주행 가능하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5년형의 판매 가격은 P360 다이내믹 SE 1억 4,100만 원, P360 다이내믹 HSE 1억 4,930만 원, P400 오토바이오그라피 1억 6,550만 원, P550e 다이내믹 HSE 1억 8,410만 원이며 대시캠과 하이패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함께 포함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레인지로버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딜러사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도 주문 가능하다.

자료출처 : JLR 코리아

 

 

2023 신형 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D300 다이내믹 HSE 시승기 with 랜드로버 평촌 전시장

* 본 시승기는 브리티시오토 랜드로버 평촌 전시장의 시승 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럭셔리 SUV의 대명사이자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하면 역시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를 빼놓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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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형 레인지로버 LWB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살펴보기 @브리티시오토 랜드로버 평촌전시장

* 본 콘텐츠는 브리티시오토 랜드로버 평촌 전시장의 고객 행사 초청을 통해 작성했습니다.지난 3월 말 브리티시오토 랜드로버 평촌 전시장의 초청을 통해 고객 시승 행사에 다녀올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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