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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2025 i4 & 4시리즈 그란 쿠페 LCi 페이스리프트 공개 - 새로운 레이저 라이트 테일램프 적용

by 오토디자이어 2024. 4.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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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초였던 지난 1월, 4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 M4까지 페이스리프트 된 LCi 모델을 선보였던 BMW에서 남아있던 4시리즈 라인업인 4시리즈 그란 쿠페와 전기차 모델인 i4까지 2025년형 LCi 모델,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출시했다.

새로운 i4와 4시리즈 그란 쿠페의 변화는, 앞선 쿠페&컨버터블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스타일의 주간주행등, 레이저라이트 리어램프와 신규 휠 디자인, 변경된 그릴, 인테리어에서의 몇 가지 업데이트로 그렇게 많은 변화는 아니지만 개선된 모델다운 변화를 가져가고 있다.

먼저 내연기관 모델인 2025 4시리즈 그란 쿠페와 전기차 모델 2025 i4 LCi의 모델의 공통적인 외관 변경 사항으로 헤드램프의 LED 주간 주행등 그래픽이 수직으로 서있는 하키채 형태의 디자인으로 더 날카로워진 인상을 주며, 후면에서는 기존보다 화려해진 3줄 그래픽의 레이저 라이트 리어램프가 적용된다. 또 외부 도어 핸들의 경우 쿠페/컨버터블과 다르게 4시리즈 그란 쿠페는 i4와 동일한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이 기본 적용된 모습이다. 리어 디퓨저 좌우에 자리 잡은 머플러 팁은 이전보다 0.5인치 사이즈가 더 커졌다.

키드니 그릴은 기본적으로 매트 크롬 액센트로 마감되지만, 선택사양으로 유광 블랙 액센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M440i에는 블랙 액센트와 함께 새로운 수평형 그릴 패턴이 적용된다. 범퍼 에어커튼 가니시 역시 블랙 액센트로 마감된 모습.

2025 i4 LCi 모델의 외관 스타일도 4시리즈 그란쿠페 LCi와 전체적으로 거의 동일하되, 전기차 모델인 만큼 리어에 머플러 팁은 존재하지 않으며, 블랙 액센트에 수평 패턴이 들어간 키드니 그릴도 막혀있는 모습이다. 위 블랙 그릴 외에도 iX와 같은 다이아몬드 그릴 패턴도 적용된다.

외장 컬러는 케이프 요크 그린 메탈릭, 베가스 레드 메탈릭 2종의 신규 컬러가 추가되었으며, 19인치부터 20인치까지 휠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 화려해진 스타일을 보여준다.

인테리어에서의 변화는 소소한 편으로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크린이 하나로 이어져 있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기존과 마찬가지로 적용되어 있고, 디자인적인 변화로는 D 컷과 함께 센터 라인까지 추가한 새로운 M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송풍구 디자인도 더 심플한 타입으로 변경된 정도. 이미 i4가 출시 당시 BMW 최신 인테리어 사양을 대거 적용하고 나왔기 때문에, 쿠페나 컨버터블에 비해서는 변화 폭이 적은 편이다.

M440i와 M50의 실내에는 카본 트림과 블랙/레드 포인트 인테리어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가져가며, 토글 타입 기어 실렉터는 크리스탈 마감이 적용된 모습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다른 4시리즈 라인업들과 다르게 iDrive 8.5 시스템이 적용되어 센터 스크린 하단부 퀵 메뉴와 함께 공조 컨트롤, 시트 열선/통풍, 스티어링 휠 열선 조작이 좀 더 간편해졌다.

실내 사양에서 이미지 상 보이는 M440i, M50의 M 스포츠 인테리어 외에 새로운 브러시드 트림과 우드, 센터 콘솔부의 갈바닉 피니시가 새로운 옵션으로 제공되며 센사텍 가죽 인테리어도 적용, 스포츠 시트는 4시리즈 그란 쿠페와 i4 LCi 모델에 모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파워트레인 중 먼저 내연기관 모델인 4시리즈 그란 쿠페 LCi 모델의 구성은 4시리즈 쿠페/컨버터블과 같은 구성으로 제공된다.

먼저 430i는 최고출력 259마력, 최대토크 40.8kgf.m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졌으며, 수치 상으론 기존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인테이크 포트 및 실린더, 캠샤프트 컨트롤, 인젝터와 이그니션 시스템, 배기 라인 등 수정을 거쳐 엔진 반응성과 효율성도 더 좋아졌다고 한다.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 여기에 xDrive 4륜 구동 시스템이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더 강력한 M440i xDrive는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 부스트 작동 시 최대 10초 동안 11마력, 20.4kgf.m을 추가로 발생시켜 기존 모델보다 출력, 토크 모두 소폭 더 상승, 덕분에 최고출력 391마력, 최대토크 55.1kgf.m을 발휘한다.

2025 i4는 기존과 동일한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유지된다.

이에 따라 i4 eDrive40은 후륜 싱글 모터로 최고출력 250kW(340마력), 최대토크 430Nm(43.9kgf.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7초가 소요된다. 배터리 용량과 함께 BMS 측면에서도 별도 업데이트가 없다면 기존과 동일한 84kWh 리튬이온배터리에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429km로 동일하게 확보되는 것으로 확인된다.

i4 M50 xDrive는 전후륜 듀얼 모터 구성으로 최고출력 400kW(543마력), 최대토크 795Nm(81.1kgf.m)의 강력한 출력을 발휘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9초 만에 가속이 가능하고, 배터리 용량은 eDrive40과 동일하게 84kWh로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378km이다.

이 외의 추가적인 사양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은 제공되지 않았는데, 주행 보조 시스템 및 안전 사양에서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와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 최신 ADAS 시스템을 같은 구성으로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2025 BMW i4와 4시리즈 그란 쿠페 LCi는 BMW 뮌헨 공장에서 생산되며, 오는 7월 중에 미국에서 판매를 개시하고 가격 정보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국내에서도 이르면 올 하반기 중으로는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

자료출처 : BMW, Carscoops, Motor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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