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2024 폭스바겐 ID.7 GTX 투어러 공개 - 더 강력한 퍼포먼스로 업그레이드한 전기 왜건

by 오토디자이어 2024. 3. 15.
728x90
반응형

 

콤팩트 전기 핫해치 모델인 ID.3 GTX를 공개한 폭스바겐에서, 더 여유로운 실내와 적재 공간까지 함께 누리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중형 전기 왜건 'ID.7 투어러'의 고출력 버전, 'ID.7 GTX 투어러'도 함께 공개했다. 인상적일 정도의 고출력/고성능 모델은 아니지만, 기본 ID.7 투어러보다 더 스포티한 스타일에 더 여유로운 출력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ID.7 GTX 출시를 반길 것 같다.

 

 

먼저 'GTX'라는 모델명을 뒤에 붙일 수 있도록 전후륜 전기 모터의 합산 출력이 기존 ID.7 투어러 프로보다 40kW(54마력) 더 강력해진 최고출력 250kW(335마력)을 발휘하며, 전륜 모터는 주행 상황 및 출력이 더 필요한 경우에 즉각적/능동적으로 작동하게 된다. 전후륜 모터를 통한 AWD 외에도 전자식 LSD가 함께 적용되어 있어 기본 모델 대비 더 강한 출력과 함께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폭스바겐에서 공식적으로 0-100km/h 소요 시간 같은 가속 성능 지표를 공개하진 않았지만,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초 전후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더 스포티한 감각의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시스템과 강성이 증대된 스태빌라이저, 옵션으로 제공되는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 시스템(ESC 스포츠 모드 포함)으로 단순 출력 상승뿐만 아니라 섀시 세팅, 핸들링 감각 자체도 업그레이드되었다.

 

 

ID.7 GTX 투어러의 배터리는 ID.7 프로와 동일한 86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 200kW급 급속 충전을 지원하고 10%에서 80% 충전까지 30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ID.7 투어러 프로가 WLTP 기준 685km로, 폭스바겐에서 GTX 버전의 주행 가능 거리를 공개하진 않았지만 프로보다는 거리가 소폭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국내에 출시된다면 국내 인증 기준으로는 450~500km 사이의 주행 가능 거리가 확보될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 디자인에 있어서는 슬림하고 날카로운 형태의 LED 헤드램프와 수평형 라이트 바, ID.4를 더 매끄럽고 길게 연장한 듯한 루프 및 사이드 캐릭터 라인 등 ID.7 투어러의 기본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메시 패턴의 범퍼 에어벤트와 유광 블랙으로 마무리한 사이드 스커트와 범퍼 하단 몰딩, 기본 20인치 휠 외에 옵션으로 제공되는 21인치 휠로 살짝 더 스포티한 감각을 전한다. 휠 디자인의 경우 ID.3 GTX와도 동일한 모습이다.

 

 

후면에서는 유광 블랙 액센트를 적용한 리어 디퓨저에 테일게이트 중앙 하단에 GTX 로고를 더했다. 이 외에는 3D LED 리어 라이트와 일루미네이티드 폭스바겐 엠블럼이 적용된다.

외장 색상은 킹스 레드 메탈릭 외에 글래시어 화이트 메탈릭, 스케일 실버 메탈릭, 그레나디야 블랙 메탈릭, 문스톤 그레이까지 제공되며 블랙 투톤 루프 및 사이드 미러 커버가 적용된다.

 

 

실내에서는 현 폭스바겐 ID 라인업과 공통되는 정직하고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에 물리 버튼을 최소화하고 주요 기능들을 통합한 센터패시아의 15인치 터치스크린, 개방감을 극대화한 센터 콘솔과 함께 운전석에는 간소화된 클러스터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챗GPT 기반의 음성 비서 및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고, 인테리어 플러스 패키지 선택 시 700와트 출력의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외에 직물 및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GTX 레터링이 추가된 비스포크 에르고 액티브 시트가 적용되며, 여기에 12way 전동 조절 및 메모리 기능, 허벅지를 더 탄탄하게 지지해 주는 사이드 볼스터, 열선 및 통풍 기능도 제공된다. 또 선택 사양으로 파노라믹 선루프 역시 제공된다.

 

 

적재 공간은 기존 ID.7 투어러와 동일하게 제공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714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해 왜건 바디의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은 자동 주차가 가능한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와 차로 유지 어시스트가 포함된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어시스트, 다이나믹 교통 표지 디스플레이 등이 제공된다.

 

 

폭스바겐에서는 아직 ID.7 투어러 GTX의 판매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올봄 중 유럽 현지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가격은 가까운 시일 내에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는 왜건 수요가 매우 낮기 때문에 ID.7 투어러가 출시되지는 않겠지만, ID.7 세단 모델은 가능성이 있는 만큼 차후 출시가 확정되면 ID.7 국내 사양에 관한 정보도 전달하도록 하겠다.

자료출처 : 폭스바겐, Carscoops

 

 

2024 폭스바겐 ID.3 GTX & GTX 퍼포먼스 공개

ID 시리즈로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폭스바겐에서 고성능 콤팩트 핫해치를 전동화 시대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ID.3'의 고성능 버전인 'ID.3 GTX'를 공개했다. 앞으로 현행 8세대

autodesire.tistory.com

 

 

폭스바겐 ID4 프로 시승기 - 합리적인 수입 전기 SUV

* 본 시승기는 폭스바겐 코리아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순수 배터리 전기차가 크게 대중화되었고 많은 제조사들이 전기차 신차를 선보이고 성능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현재, 이

autodesire.tistory.com

 

 

폭스바겐 'ID.7' 테스트 완료 임박 - 폭스바겐 순수 전기 세단, 4월 17일 공개 예정

폭스바겐 전기차 라인업인 ID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순수 전기 세단인 'ID.7'의 테스트가 ...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