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신형 메르세데스-AMG E53 하이브리드 공개 - 612마력 고출력 하이브리드 모델로 AMG 라인업 확장하는 신형 E클래스

by 오토디자이어 2024. 3. 15.
728x90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신형 W214 E클래스의 라인업을 확장하고 고성능 AMG 라인업을 추가하는 차량으로 '메르세데스-AMG E53 하이브리드'를 공개했다. 차후에 더 확실한 고성능 AMG 모델인 E63도 출시되겠지만,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과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E53도 최고출력 612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효율성과 함께 세단과 에스테이트 두 가지 바디 타입으로 먼저 출시된다.

 

 

E300, E450 등 E클래스 기본 모델과 차별화되는 AMG 모델로써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449마력(443hp)를 발휘하는 직렬 6기통 3.0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에 최고출력 120kW(163마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더해져 합산 최고출력 585마력(577hp), 최대토크 76.5kgf.m을 발휘하며 4매틱 플러스 사륜구동 시스템과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여기에 더 강력한 출력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추가하면 레이스 스타트 모드(런치 컨트롤) 사용 시 최대 612마력(603hp)까지 최고출력을 27마력 더 높일 수 있다.

 

 

이 강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해 새로운 AMG E53은 정지 상태에 100km/h까지 세단 모델 기준 3.8초(에스테이트는 3.9초) 만에 도달할 수 있고, 이는 전 세대 E53과 비교해 0.7초나 빨라진 수치이다. 추가로 AMG 드라이버 패키지까지 더하면 최고 속도도 280km/h(에스테이트는 275km/h)까지 낼 수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물론 전기로만 주행도 가능하며, 21.22kWh 배터리를 통해 WLTP 기준 1회 완충 시 최대 90~101km까지 주행할 수 있고, 모터 만으론 최대 140k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다. 충전도 60kW까지 DC 급속 충전을 지원해 20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여기에 더 강성을 높인 섀시와 어댑티브 댐퍼가 포함된 스포츠 서스펜션, 브레이크 용량을 증대한 하이 퍼포먼스 브레이킹 시스템, 후륜 조향 시스템이 기본 제공되고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선택하면 전자 제어 후륜 LSD와 전륜 컴포지트 브레이크,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 레이스 스타트 기능까지 더해져 최적화된 퍼포먼스를 발휘하게 된다.

 

 

외장 디자인은 풀체인지 된 신형 E클래스를 바탕으로 AMG의 고성능 감성을 담기 위해 수직형 바가 더해진 일루미네이티드 AMG 그릴과 최신 메르세데스 AMG 모델들에 공통적인 스타일로 커다란 에어벤트가 자리 잡은 프런트 범퍼, 더 와이드해진 펜더와 함께 19인치 멀티 스포크 휠이 기본 제공되고, 선택 사양으로 20인치 알로이 휠, 또는 21인치 단조 멀티 스포크 휠을 선택할 수 있다.

 

 

후면에서는 원형의 쿼드 테일파이프와 립 스포일러(세단), 리어 디퓨저가 더해져 AMG만의 감각을 강조하고 추가 선택 사양으로 AMG 익스테리어 나이트 패키지 또는 AMG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제공되어 외장 주요 액센트를 블랙 크롬이나 카본 섬유로 변경할 수도 있다.

 

 

실내에서는 극세사 섬유와 수제 아르티코 가죽으로 덮은 AMG 스포츠 시트가 기본, 옵션으로 AMG 퍼포먼스 시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나파가죽으로 감싼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도 적용된다.

 

 

여기에 일루미네이티드 그레이 오픈포어 애쉬 우드 트림이 마감재로 적용되어 있고, 그 외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테마는 AMG 및 하이브리드 사양에 맞춰 적용되었다. 이 외 인테리어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비롯해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동승석 디스플레이인 '슈퍼스크린', 기타 사양들은 E클래스 공통 사양으로 적용되는 것으로 확인된다.

 

 

새로운 세대로 풀체인지 된 고성능 하이브리드 E클래스, 메르세데스-AMG E53 4MATIC+는 유럽 현지 시장에서 곧 주문을 시작할 예정이며, 출시를 기념하는 '에디션 1' 트림도 제공될 예정이다. 북미 시장에는 올해 말 경에 세단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도 세단 모델로 내년 상반기 내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 정보 역시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것이다.

 

 

자료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Carscoop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올해 9개 신차 출시 예정 - 마이바흐 전기차 등 신차 출시로 최상위 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2024년 올해 국내 시장에 총 9개의 신차 출시와 함께, 최상위 차량 라인업 및 전기차 시장에서 달성한 리더십을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1월 19일 더 뉴 E-클

autodesire.tistory.com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11세대 '더 뉴 E클래스' 풀체인지(W214) 공식 출시 - 3세대 MBUX 인포테인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1월 19일, 코엑스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행사'를 가지고 11세대 풀체인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autodesire.tistory.com

 

 

2021 메르세데스-AMG E53 쿠페&카브리올레 공개, 디자인 변경과 신규 기술 추가

새로운 벤츠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함께 고성능 버전인 새로운 메르세데스-AM...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