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브랜드 대표 대형 SUV인 'GV80'의 부분 변경 모델과 준대형 세단 'G80'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한 제네시스. 각 차량별 출시 주기에 따라 올해에도 다른 라인업들의 부분 변경 모델 신차가 출시될 것이라 기대가 되고 있고, 그중 특히나 올해 내 출시될 것이라 예상되는 차량은 역시나 2020년 말 첫 출시 후 3년이 넘는 시간이 흐른 중형 프리미엄 SUV 'GV70' 아닐까 싶다.
2022년 전기차 버전인 'GV70 전동화 모델'로 라인업을 확장한 GV70은 각 모델별 시승을 통해서 제네시스 브랜드 중에서 특히나 만족했던 차량 중 하나인데, 얼마 전 GV70 부분 변경 모델, 그중 GV70 전동화 모델 페이스리프트 차량으로 추정되는 위장막 테스트카를 목격하게 되었다.
애초에 위장막과 위장 랩핑으로 차량을 감쌌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본다는 거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주차장에서 찰나의 시간에 지나는 모습을 목격했기 때문에 차량의 전체 모습이 아닌 부분분 모습을 남길 수 없었던 것에 대한 양해를 구한다.
다만 앞서 G80, GV80 부분 변경 모델이 그랬듯 전체적인 실루엣과 그래도 유지되고 있는 쿼드 램프 디자인, 위장막으로 덮긴 했지만 어느 정도 라인이 드러나는 크레스트 그릴의 형상 등 전체적인 전후면 레이아웃, 차량의 주요 라인 등은 현행 GV70과 그렇게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전면부 그릴 중앙은 위장막 없이 개방되어 있었는데, ADAS 용 레이더가 아니라면 충전구의 위치가 그릴 우측에 치우치지 않고 중앙으로 변경되었을지도 모르겠다. 이 외에는 G80/GV80이 그랬던 것처럼 기요셰 패턴이 들어간 신규 제네시스 윙 엠블럼과 MLA LED 헤드램프, 두 줄 라인을 더 강조한 크레스트 그릴의 디테일과 함께 범퍼의 에어커튼 형상도 더 엣지를 강하게 넣거나 스포티한 형상으로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측면에서는 크게 달라질 부분은 없어 보이며, 다만 휠 디자인은 노출된 상태 그대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 얇은 5-트윈 스포크 디자인에 공기 역학 성능을 개선해 줄 형상을 더해서 현 GV70 전동화 모델의 20인치 휠보다 조금 더 스포티한 감각을 높여준 느낌이다.
후면에서도 위장막을 꼼꼼하게 감쌌기 때문에 상세한 모습은 정식으로 공개한 뒤에 알 수 있겠지만, 일단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역시 쿼드 램프 디자인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다만 기존에 범퍼 쪽에 방향지시등이 위치해있었는데 테스트카에는 그 부분이 다 감싸져있는 걸 보면 신형 모델에서는 방향지시등이 상단 쿼드램프와 통합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뒤 범퍼에서는 후진등의 배치, 스키드 플레이트의 디테일을 살짝 다듬는 정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추가적으로 예상되는 부분으로는 현대 더 뉴 아이오닉 5가 용량이 증대된 4세대 배터리를 적용한 것처럼, GV70 전동화 모델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차후 GV60, G80 전동화 모델 페이스리프트 역시 배터리 용량 증대 및 BMS 개선, 모터 성능 개선 등으로 주행 거리 증대 및 정숙성 개선, 충전 속도 향상 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에 GV70 부분 변경 모델의 실내에서는 27인치 통합 OLED 디스플레이 추가 및 스티어링 휠 디자인 변경(GV80과 동일한 스타일), 제네시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테마 적용, 빌트인 캠 2, 디지털 키 2 등 편의 사양들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출시 시기는 아직 확실치 않지만, G80과 GV80의 부분 변경 모델 출시 시점을 미뤄볼 때, 이르면 올해 3분기 내로는 새롭게 부분 변경을 거친 제네시스 GV70과 GV70 전동화 모델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
사진 : AUTO DESIRE 직접 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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