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을 찾고 이용하는 자동차 고객들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이다. 순수 전기차도 꾸준하게 성장해오긴 했지만, 최근 들어 다소 주춤하는 모양을 보이고 있기도 하고, 충전 시간 및 충전소 이용에 관한 불편한 부분들이 남아있어서인지, 연비 좋고 정숙하면서도 저공해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친환경 차량인 하이브리드가 자동차 시장 트렌드의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난 2023년 수입차 전체 판매량은 전년도와 비교해 감소했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은 오히려 전년 대비 약 41.5%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때문에 하이브리드 모델 라인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판매량 및 판매 상승률은 전년 대비 93%가 증가했다고 한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오랫동안 생산, 판매해오면서 그에 맞는 노하우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뛰어난 정숙성과 효율성으로 국내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렉서스.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에서도 AS 만족도 5년 연속 1위, 내구품질 8년 연속 1위, 판매서비스 만족도 2위, 초기품질 2위로 소비자가 선택한 신뢰도 높은 수입차 브랜드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이러한 성과를 이뤄낸 비결, 소비자들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직접 체험해 보기 위해,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 ‘NX 350h’를 직접 시승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시승 신청을 진행한 곳은 엘앤티렉서스 안양 시승센터! 엘앤티렉서스에서는 세일즈 컨설턴트 직접 대면 없이 편하고 바르게 렉서스 차량 시승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비대면 스마트 드라이브’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엘앤티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 시승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승을 희망하는 차량을 먼저 선택! 이번에 시승을 진행한 NX 350h를 선택해 줬고, 이어지는 창에서 안양 시승센터에서 비대면 시승을 선택하고 원하는 시승 날짜와 필수 고객 정보를 입력하면 시승 신청이 완료된다. 신청 후 곧바로 예약 확정 안내 문자, 카카오톡도 발송되어서 선택한 예약 날짜, 시간에 맞게 엘앤티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에 방문해서 시승을 바로 진행하면 된다.
예약한 시간에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에 도착하면 리셉션 직원에게 본인 확인 후 시승 관련 안내를 받고 스마트폰 디지털 키를 수령 후 바로 시승을 하면 된다.
시승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친 하이브리드 SUV ‘NX 350h’!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의 비대면 스마트 드라이브 시승 차량들은 사전 세차 및 실내 플루건 살균 소독을 통해 내외장 청결 유지와 함께 차량 내 생수까지 준비해, 렉서스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 ‘오모테나시’를 제공하고 있다. 차량뿐만 아니라 이런 서비스 하나하나에서도 렉서스의 세심한 면모를 경험할 수 있는 부분.
앞선 시승 이후에 두 번째로 만나게 된 NX 350h! 그만큼 첫인상이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이전 시승 때 날씨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맑은 날씨에서 주행 감각과 연비까지 제대로 한 번 더 체험해 보고 싶었다.
외장 디자인에서부터 시선을 확 끄는 렉서스 NX 350h는 렉서스의 정체성인 스핀들 그릴과 함께 시그니처 L-Shape 주간 주행등과 함께 날카로운 인상을 주는 LED 헤드램프로 날렵하고 강렬하게, 젊고 세련된 스타일을 전한다. 시승한 모델인 프리미엄 트림에는 Bi-LED 헤드램프로, 럭셔리 트림에는 트리플-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서 야간에 선명하고 밝은 시야를 확보해 준다.
측면에서는 아치형으로 매끄럽게 이어지는 루프라인과 날렵한 윈도우 라인, 볼륨감 있는 펜더로 전면에서 보여준 강렬한 인상과 함께 역동적인 분위기를 전하고, L-shape의 리어 램프는 수평형 라이트 바가 더해져서 와이드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 앞 범퍼와 마찬가지로 뒤 범퍼에도 에어 커튼 디자인을 더해서 스포티한 느낌이 더 잘 살아나는 것 같다.
휠은 다크 그레이 컬러의 20인치 휠이 장착되어서 외관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확실하게 마무리해 주고, 타이어는 브리지스톤의 알렌자 A/S 02로 장착, 사계절 타이어로 동절기 낮은 기온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1열 공간에서는 큰 사이즈의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함께 직관적인 구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국내 환경에 맞춘 순정 내비게이션, 음성 인식 기능에 무선 업데이트까지 지원하고 홈 IoT 기능, 렉서스 커넥트 앱을 통한 경로 안내 예약, 음악 스트리밍 기능들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공조 컨트롤을 터치 디스플레이 하단에 별도 화면과 다이얼을 배치해서 시트 열선, 통풍, 스티어링 휠 열선도 빠르게 조절할 수 있고 AUTO 모드로 설정 온도, 외부 온도에 맞춰서 자동으로도 작동할 수 있다.
센터패시아 하단으로는 USB C 타입/A 타입 포트와 함께 슬라이드 트레이를 적용해 하부 수납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럭셔리 트림부터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도 함께 제공된다. 넉넉한 사이즈의 컵홀더와 함께 센터 암레스트는 더블 도어 콘솔 박스로 운전석과 조수석 양방향 개방이 가능해 운전자와 동승객 모두 편하게 열고, 물건을 꺼낼 수 있다.
이 외에도 부드럽고 가죽 질감과 함께 멀티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디지털 계기판 등이 실내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높여주고, 상위 트림인 럭셔리 및 F 스포츠 트림과 Nx 450h+에는 핸들 터치 트레이싱, 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적용된다.
뒷좌석 공간은 이전 세대보다 더 길어진 휠베이스와 높은 전고로 성인이 탑승하기에도 충분히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고, 시트 리클라이닝과 2열 송풍구, 시트 열선, C 타입 충전 포트를 제공해 패밀리 SUV로도 충분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520리터로 충분히 여유로운 공간에 2열 시트를 폴딩하면 확장해서 더 넓게 사용이 가능하고, 파워 백 도어가 적용되어서 힘들이지 않고 전동으로 편하게 테일게이트를 여닫을 수 있다.
또 NX 350h의 독특하면서도 편리한 부분으로, 도어 손잡이가 전동식인 ‘이-래치(e-Latch)’로 적용되어서 손잡이를 당기는 것이 아닌, 버튼을 누르고 문을 밀고 당기는 방식으로 더 빠르고 간편하게 하차가 가능하다.
위와 같은 강렬한 디자인, 실내의 편의 사양과 함께 렉서스 차량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NX 350h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89마력, 최대토크 24.7kgf.m을 발휘하는 2.5 가솔린 엔진과 함께 전기 모터를 더해서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242마력으로 가속 시 머뭇거림 없이 여유롭고 넉넉한 힘을 느끼게 해줬다. 여기에 e-CVT 무단 변속기, E-four AWD 시스템이 더해져서 항상 매끄러운 구동 느낌을 전해준다.
승차감에 있어서도 도심 구간의 방지턱, 요철을 넘어갈 때 거슬리지 않게 부드러우면서도 너무 출렁거리지 않는 탄탄함을 유지해 줘서 매일 타기에 좋은 데일리 SUV의 승차감으로 딱 적절한 것 같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정숙함도 마찬가지.
이번 시승은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에서 출발해 안양 종합운동장에 도착, 차량을 자세히 둘러본 뒤 다시 시승 센터로 돌아오는 코스로 주행했는데, 시승 센터에서 종합운동장까지 23.4km/L, 종합운동장에서 다시 시승 센터로 돌아오는 동안 15.3km/L로 단거리 도심 구간에서 평균 19.3km/L의 뛰어난 효율성까지 어김없이 보여줬다. 공인 복합 연비인 14.0km/L와 비교해도 훨씬 높은 수준.
안전 사양에서도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차선 추적 어시스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오토매틱 하이빔, 안전 하차 어시스트,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등도 갖추고 있어서 복잡한 도심 환경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서도 피로감이 덜하고 더 안전하게 주행이 가능할 것 같다. 또, 프리미엄 트림에서는 후방 카메라와 전후방 주차 센서가 기본, 럭셔리 트림에서는 어라운드 뷰까지 적용된다.
매력적인 스타일과 넉넉하고 편리한 실내 공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뛰어난 정숙성과 연비까지 갖춘 렉서스 NX 350h 시승기는 여기까지.
하이브리드 SUV ‘렉서스 NX’를 비롯해, 다양한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구매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시장에 직접 방문해 세일즈 컨설턴트와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엘앤티 렉서스 채널톡 서비스를 통해 외관과 실내 컬러, 원하는 트림 등급까지 구매를 원하는 차량의 재고도 빠르게 확인 가능하니, 궁금한 부분은 엘앤티렉서스 채널톡 상담으로, 시승은 비대면 스마트 드라이브로 이용해 보기를 추천한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렉서스 #엘앤티렉서스 #렉서스시승 #NX350h #렉서스NX350h #하이브리드 #렉서스출고 #NX350h시승기 #NX350h출고
“본 콘텐츠는 엘앤티렉서스로부터 시승 차량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자동차 > Driving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스바겐 8세대 골프 2.0 TDI 프레스티지 시승기 - 해치백의 교과서, 장거리에서도 만족스럽다 (3) | 2024.02.02 |
---|---|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장거리 여행 시승기 (1) | 2024.01.25 |
2023 BMW XM 시승기 - 강력한 퍼포먼스와 PHEV의 메리트까지 with BMW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0) | 2023.07.14 |
2023 BMW X6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 시승기 with BMW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0) | 2023.07.13 |
기아 EV9 시승 행사 후기 & 짧은 시승기 - 장거리도 여유롭고 편한 대형 전기 SUV (1) | 2023.06.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