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3년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3 헤이 플로깅, 볼보 로드'를 7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다.
6회차를 맞이하는 '헤이, 플로깅'은 스웨덴에서 시작된 플로깅 문화를 국내에 알리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캠페인으로써, '2023 헤이 플로깅'은 다양한 방식의 플로깅 이벤트에 참여해 지구에 깨끗해진 '볼보 로드'를 완성하는 콘셉트로 7월 13일부터 사전 참가 신청을 받아 7월 20일부터 9월 13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는 달리기/걷기 플랫폼 '런데이' 앱을 통해 개인 플로깅 챌린지, 3개의 플로깅 크루(플로깅어스, EES, 다시해봄)와 함께 하는 지역별 플로깅, 그리고 볼보자동차가 개최하는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로 구성된다.
먼저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는 런데이 앱에서 '볼보 로드 챌린지'에 도전, 개인 챌린지인 '#마이볼보로드챌린지'는 플로깅의 창시자인 에릭 알스트롬의 응원 메시지와 함께 V, O, L 알파벳을 따라 플로깅을 진행하게 된다. 또 참가자 전원이 플로깅으로 지구 한 바퀴 거리 40,075km를 달성하는 챌린지인 '볼보 로드 40,075!'에도 참여할 수 있다.
8월에는 플로깅어스, EES, 다시해봄 등 플로깅 크루들과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하는 지역 플로깅 이벤트 '볼보 로드 위드 크루'와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인 '볼보 로드 데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는 지난 6월 지구의 안전을 주제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삶의 변화를 제안하는 '2023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그 첫 시작으로 '2023 부산 디자인 위크'에서 '내 아이가 살아갈 내일을 위한 집'을 콘셉트로 국내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회수한 30여 가지 자동차 폐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오브제를 전시한 바 있다. 또 이번에 진행되는 '2023 헤이 플로깅' 캠페인과 더불어 도심 속 초록을 더하는 나누 기부 등 친환경 주제를 보다 폭넓게 확장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보도자료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