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KG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 & 더 뉴 티볼리 에어 출시 - 1.6 가솔린 엔진 추가 및 내외관 디자인 변경

by 오토디자이어 2023. 6. 1.
728x90
반응형

6월 1일,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에서 소형 SUV 티볼리의 내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손보고 엔진 라인업 추가 및 상품성을 개선한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티볼리''더 뉴 티볼리 에어'를 출시,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 2015년 첫 출시 이후 소형 SUV 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었으며, 당시 쌍용자동차의 효자 모델을 담당했던 티볼리는 이제 KG모빌리티의 차량으로서 한차례 더 강화된 상품성과 새로운 스타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외관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면, 전면부에서는 기존 쌍용 엠블럼을 삭제, 헤드램프 사이에 슬림한 가니시에 비대칭으로 세 줄 포인트를 더했으며, 스포티한 감각의 세 줄 안개등 디자인은 유지하되 범퍼 하부의 인테이크 그릴 사이즈를 크게 키우고 볼드한 느낌을 주는 그릴 테두리와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SUV의 탄탄한 이미지를 더했다. 번호판 옆으로도 비대칭으로 레드 포인트를 더해 독특한 느낌을 더했다.

후면부의 경우 더 뉴 티볼리는 기존 쌍용 엠블럼을 삭제, 테일게이트 우측 하단에 KG모빌리티 레터링 엠블럼을 더하고 범퍼 하단 중앙에 있던 후방 안개등을 삭제, 전면 범퍼 디자인과 일체감을 주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더 뉴 티볼리 에어의 경우는 기존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으며 테일게이트 우측 하단에 KG모빌리티 레터링 정도가 더해졌다.

이 외에 신규 디자인 18인치 다이아몬트 커팅 휠과 18인치 블랙 다이아몬드 커팅 휠을 옵션으로 제공하며, 트림에 따라 16인치 알로이 휠 혹은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이 기본 장착된다. 외장 색상은 토레스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아이언 메탈 컬러를 추가했으며, 그랜드 화이트, 플래티넘 그레이, 댄디 블루, 스페이스 블루까지 총 5종 외장 색상에 투톤 컬러까지 더해 총 10가지 조합으로 운영된다.

실내에서는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에 플로팅 타입 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터치 타입 공조 컨트롤러를 적용,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인포콘을 제공, 올인원 서비스의 무료 사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연장 운영하며, 고객들의 앱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앱 UI 변경 및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원격 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 관리, 정보, 엔터테인먼트 등 서비스 외에 추가로 마이카 알람 서비스를 새롭게 지원한다.

인테리어 색상은 그레이 투톤과 블랙 원톤 인테리어 외에 송풍구, 센터패시아, 시트 스티치 등에 오렌지 포인트 컬러가 적용된 오렌지 인테리어 패키지까지 총 3종으로 운영된다.

파워트레인에서도 고객 선택 폭을 더 넓히기 위해 1.5 가솔린 터보와 1.6 가솔린 모델 2가지로 제공한다. 1.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6.5kg.m, 공인 복합 연비 12.0km/L(2WD, 16인치 휠 모델 기준)이며, 1.6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26마력, 최대토크 15.8kg.m, 공인 복합 연비 11.6km/L(2WD, 16인치 휠 모델 기준)이다.

1.6 가솔린 모델은 더 뉴 티볼리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며 2WD 모델로만 제공된다. 또 더 뉴 티볼리 에어 역시 2WD 모델만 제공된다. 1.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저공해 3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안전 사양에서는 능동형 안전기술 딥컨트롤을 적용,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과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부주의 운전 경고, 안전거리 경고, 앞차 출발 경고, 중앙 차선 유지 보조 등 14가지 ADAS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에어백은 총 7개 에어백이 적용된다.

KG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의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V1 1,883만 원, V3 2,244만 원부터 / 1.5 가솔린 터보 V5 2,209만 원, V7 2,598만 원부터 / 더 뉴 티볼리 에어 A5 2,294만 원, A7 2,698만 원부터.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자료출처 : KG모빌리티

 

 

쌍용 티볼리 스페셜 모델 '업비트' & 2022 코란도 출시

쌍용자동차에서 소형 SUV 티볼리에 고객 주요 선호 고급 편의 사양 및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스페셜 모델 '업비트'를 선보이고 10월 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 업비트는 티

autodesire.tistory.com

 

 

 

쌍용 티볼리 에어 시승기 : 티볼리에 넉넉함 더하기.

  2015년 티볼리의 열풍은 대단했다. 간신히 명줄을 이어가고 있던 쌍용차의 분위기에 한 단계 더 도...

blog.naver.com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사전계약 실시, 'O100/F100/KR10' 콘셉트 공개 및 전시 [2023 서울 모빌리티 쇼]

KG그룹의 일원이 되면서 '쌍용자동차'를 뒤로하고 사명 변경을 확정한 'KG모빌리티(이하 KG)'에서는 이번 2023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예고했던 대로 토레스의 전기차 버전인 '토레스 EVX'를 공개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