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 렉스턴 칸 쿨멘 출시 - 신규 사양 추가 및 고급감 높인 실내 인테리어, 더 강인해진 외장 스타일

by 오토디자이어 2023. 5. 5.
728x90
반응형

5월 3일, KG모빌리티에서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이끌어 온 대표 모델,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칸'에 정통 SUV의 가치를 담고, 더 품격을 높인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을 새롭게 선보였다. KG모빌리티에서는 5월 5일까지 튜닝페스티벌이 열린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신차발표회를 가지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외관에서는 더 강인하고 단단한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넓은 사이즈와 함께 대담한 선이 돋보이는 옥타곤 라디에이터 그릴과, 상단의 바디컬러 부분과 하단의 블랙 프로텍터 부분의 경계를 더 명확하게 한 범퍼를 적용하고, 웰컴/굿바이 라이팅이 포함된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로 야간에 더 선명하고 넓은 시야를 확보해 주는 것은 물론 외관의 고급감도 더 높였다. 이와 함께 LED 안개등은 코너링 램프 기능이 더해지고, 시퀀셜 타입 다이내믹 LED 턴 시그널 램프도 적용되었다.

휠은 17인치, 18인치 알로이 휠과 18인치 블랙 휠, 신규 디자인 20인치 스퍼터링 휠 혹은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이 적용된다. 렉스턴 스포츠 쿨멘의 적재 용량 및 최대적재량은 1,011리터, 400kg이며 렉스턴 칸 쿨멘은 적재용량 1,262리터에 최대 적재량 700kg(파워 리프 서스펜션 적용 시),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데크후크는 회전식으로 적용해 적재 편의성을 더 높였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의 가장 중점적인 변화는 실내에서 이뤄졌다. 수평적인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좌우로 넓게 뻗은 송풍구와 함께, 센터패시아 상단에는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하단에는 물리버튼을 최소화한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를 적용해 간결하고 깔끔한 실내를 구현했다. 운전석에도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적용해 주행 및 차량 관련 다양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이 외에도 32가지 색상을 제공하는 앰비언트 무드 램프를 통해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실내 색상은 블랙 인테리어와 카키 인테리어 2가지로 운영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f.m을 발휘하는 2.2리터 4기통 디젤 엔진과 아이신 6단 자동 변속기가 기존 렉스턴 스포츠&칸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낮은 엔진회전수에서 최대토크를 활용할 수 있게 세팅해 일상영역 및 험로 주행에서도 뛰어난 동력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락킹 디퍼렌셜 적용을 통해 미적용 모델과 비교 시 등판능력은 5.6배, 견인능력은 4배 더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고, 4WD 구동 적용 시에 최대 견인력 3톤을 발휘,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이 신규 사양으로 적용되어 요트, 트레일러 견인도 가능하며 구동력과 브레이크도 섬세하게 제어가 가능하다.

안전 사양으로는 사이드에어백 포함 6 에어백과 함께 렉스턴 뉴 아레나와 동등한 수준의 ADAS 시스템인 '딥 컨트롤' 및 기타 첨단 안전 기술을 적용, 긴급 제동 보조와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와 차선 유지 보조, 부즈의 운전 경고, 안전거리 경고, 앞차 출발 경고, 중앙 차선 유지 보조, 스마트 하이빔, 후측방 경고, 차선 변경 경고, 후측방 접근 경고, 안전 하차 경고, 전방 주차 보조 경고 등이 포함된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쿨멘의 판매 가격은 프레스티지 3,478만 원, 노블레스 3,831만 원부터, 렉스턴 칸 쿨멘의 판매 가격은 프레스티지 3,709만 원, 노블레스 4,046만 원부터이며, 쿨멘과 함께 판매되는 렉스턴 스포츠는 2,827만~3,774만 원부터, 렉스턴 스포츠 칸은 3,088만 원~4,269만 원부터.

KG모빌리티에서는 렉스턴 브랜드 차량에 국내 최고 수준 AI 기반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을 고객들의 앱 사용 편의성 증진을 위해 새롭게 개선해 기존에 제공되던 원격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관리, 정보, 엔터테인먼트 등 서비스와 함께 '마이카 알람' 서비스를 지원,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집에서 TV 시청 중 내 차에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를 연동된 TV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KG모빌리티는 이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포콘 올인원 서비스'를 렉스턴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무료 서비스 시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며, 사고 발생으로 에어백 전개 시 인포콘 상담센터를 통해 상황에 맞게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10년 무상 제공된다.

보도자료 :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사전계약 실시, 'O100/F100/KR10' 콘셉트 공개 및 전시 [2023 서울 모빌리티 쇼]

KG그룹의 일원이 되면서 '쌍용자동차'를 뒤로하고 사명 변경을 확정한 'KG모빌리티(이하 KG)'에서는 이번 2023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예고했던 대로 토레스의 전기차 버전인 '토레스 EVX'를 공개

autodesire.tistory.com

 

 

2022 쌍용 뉴 렉스턴 스포츠 &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 주행 보조 시스템 업그레이드, 인포콘

쌍용자동차에서 1월 4일, 한 번 더 상품성 개선을 거친 2022년형 '뉴 렉스턴 스포츠 &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쌍용자동차에서는 지난 2002년 무쏘 스포츠를 통해 국내 픽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