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캐딜락 하이 퍼포먼스 세단, CT5-V 블랙윙 국내 공식 출시

by 오토디자이어 2022. 3. 6.
728x90
반응형

캐딜락에서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와 유서 깊은 레이싱 테크놀리지로 태어난 고성능 세단,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을 지난 3월 2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고객 인도를 개시했다.

캐딜락에서는 캐딜락 레이싱 헤리티지를 반영한 고성능 라인업에 별도 네이밍인 'V'를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에 국내에 상륙한 CT5-V 블랙윙은 캐딜락 역사상에서 가장 강력한 파워와 함께 트랙 주행을 위해 설계된 첨단 기술이 결합된, V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차량이라고 한다.

CT5-V 블랙윙의 엔진은 수작업으로 제작한 6.2리터 슈퍼차저 V8 엔진으로 최고 출력 677마력, 최대토크 91.9kg.m의 엄청난 출력을 발휘하면서도 효율성도 개선하기 위해 초정밀 가변형 밸브 타이밍과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 변속기는 극한 주행 상황에서도 엔진 출력을 받아낼 수 있도록 내구성을 더 높였으며, 드라이버 운전 습관을 반영해 지능적으로 변속 패턴을 조절하는 초정밀 컨트롤 기능, 스포츠 모드와 트랙 모드에서 특정 G-포스를 감지해 적극적으로 변속 지점을 모니터링하는 다이내믹 퍼포먼스 모드, 도로 경사에 따라 변속 타이밍을 조절하는 업힐/다운힐 감지 시스템 등 트랙 특화 기술들도 대거 적용되었다.

차체는 뒤틀림과 노면 충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강도 경량 바디가 적용되었고,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0을 적용해 어떤 주행 상황에서라도 차체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후륜에 전달되는 구동력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전자식 LSD도 적용되었으며, CT5-V 블랙윙 전용으로 개발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와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캐딜락 모델 중 최초로 적용된다.

주행 모드는 투어, 스포츠, 스노우/아이스, 트랙, 마이모드, V-모드까지 총 6가지 드라이버 모드를 지원하며 V-모드에서는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과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전자식 LSD를 트랙 노면 환경과 드라이버 성향에 따라서 5가지 각기 다른 모드로 통합 제어할 수 있도록 퍼포먼스 트랙션 매니지먼트 시스템 설정이 가능하고, 엔진 사운드와 브레이크 피드백도 따로 설정이 가능하다. V 모드는 스티어링 휠 좌측의 V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되며, 미리 설정해둔 모드로도 버튼을 통해 바로 세팅이 가능하다.

커스텀 론치 컨트롤은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RPM과 슬립 타겟까지 운전자가 조정할 수 있고, 라인 록 기능을 통해서 뒤 타이어를 번아웃시켜 미리 트랙 주행에 맞도록 웜업도 가능하다.

실내에서는 G-포스와 eLSD, 브레이크 온도 등 트랙 및 스포츠 주행을 위한 주요 정보와 거리, 속도별 타이머 확인이 가능한 12인치 클러스터를 장착해 총 4가지 비주얼 테마도 제공하며,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서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디자인 테마가 변한다. 여기에 주행한 영상을 녹화하고 다양한 주행 정보도 확인이 가능한 퍼포먼스 데이터 레코더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트랙 주행을 즐기는 고객들이 주행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퍼포먼스 데이터 레코더는 10인치 CUE 스크린을 통해 조작 가능하고, 즉각적으로 주행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고유 시리얼 넘버가 각인된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카본 섬유 트림, 레드 센터 스트라이프, 블랙윙 전용 퍼포먼스 버킷 시트, 레드 시트벨트 등을 적용해 퍼포먼스 감성을 높였다. 편의성에서는 앞좌석 마사지 시트와 에어 이오나이저, 16개 스피커 AKG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노이즈 캔슬링, 울트라뷰 듀얼 판넬 선루프,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이 적용된다.

외관에서는 강력한 퍼포먼스만큼 강렬한 인상을 전하기 위해 대형 프런트 프라이머리 메쉬 그릴과 세컨더리 그릴을 적용해 흡기 효율과 공기역학 성능도 고려했으며, 좌우 펜더 벤트를 통해 브레이크 쿨링 효과도 챙겼다. 차체 하단부에는 카본 프런트 스플리터와 미드-바디 패널, 카본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다운포스 성능을 끌어올리고 고속 주행 시 차체 안전성을 높였다.

브론즈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V 로고를 새겼고, CT5-V 블랙윙 전용 사틴 그라파이트 다크 피니시 19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캐딜락 CT5-V 블랙윙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3,857만 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며 출고 고객에게는 180만 원 상당의 레이싱용 헬멧, 글러브, 슈즈 등 레이싱 패키지 구매 바우처를 증정한다.

보도자료 : 캐딜락 코리아, 한국지엠

 

 

캐딜락 ATS-V 출시 : 고성능 캐딜락의 재출발

캐딜락의 이미지를 뒤집어줄 새로운 고성능 모델, ATS-VGM코리아는 2월 24일 캐딜락 서초전시장에서 ...

blog.naver.com

 

 

5세대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국내 공개, 7월 계약 시작 - 가격 1억 5,357만 원.

지난해 2월 미국 현지에서 정식으로 공개, 5세대째를 맞이한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가 6월 10일, 드디어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국내 최초 공개와 함께 국내 시장에 판매를 시작한다. ​ 1998

autodesire.tistory.com

 

 

2019 캐딜락 리본 CT6 살펴보기 @캐딜락하우스 서울 : 다시 태어난 캐딜락의 플래그십 세단.

2016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캐딜락의 플래그십 세단 CT6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새로운 디자인과 신규 사양이 적용된 'REBORN CT6'로 국내에 새롭게 출시되었다. 얼마 전 국내 시장에 플래그십

autodesire.tistory.com

 

 

2019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롱바디 시승기

자동차 블로그를 통해 국산과 수입을 가리지 않고 정말 다양한 차들을 시승해왔지만, 이번처럼 존재감과 위압감이 강하면서 우러러보게 만드는(?) 차는 처음 아닐까 싶다. 차에 좀 관심 있다 싶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