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2005 투스카니 2.0 5MT

투스카니 베타 엔진 엔진 내부 치료 복원하기 - 하도 맥시멈 엔진오일 코팅 첨가제 / 엔진오일코팅제, 오일첨가제 추천

by 오토디자이어 2022. 2. 7.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케미컬사이트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연식 대비 적지 않은 킬로 수라고 하지만 이제 18만 6천 km 돌파. 결코 적지 않은 거리를 달려온 투스카니. 필수적인 소모품 교환은 챙겨주고 있지만 그래도 차의 컨디션을 더 끌어올려줄 제품들을 더해주면 더 좋은 법. 연료 첨가제를 비롯해 오일 첨가제 등 다양한 케미컬 제품들을 사용해 보고 효과도 잘 봤기 때문에 오래 양호한 컨디션 유지를 위해 적정 주기에 맞춰서 꾸준하게 사용해 보려 하고 있는 중이다.

얼마 전 엔진오일 교환 주기가 되어서 오일을 교환하는 김에 추가로 오일 첨가제도 함께 사용해 보기로 하면서, 엔진 연료 및 오일 첨가제에서 소비자들의 좋은 평을 받고 있는 '하도' 제품을 또 한 번 사용해 보기로 했다. 특히 하도는 자동차 나노 케미컬 분야에서 전 세계 중 가장 유명한 브랜드이고,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작년에 차를 가져오면서 처음 사용한 엔진오일 첨가제 '하도 엔진실링 스탑리크'로 오일 누유방지를 해줬으니 이번에는 조금 다른 제품을 써볼 차례. 오래 주행한 투스카니의 베타 엔진에 생긴 데미지들을 복원해 줄 제품. 엔진오일 코팅제이자 엔진 치료 복원 효과가 있는 '하도 맥시멈 엔진오일 코팅 첨가제'를 써보기로 했다.

하도 맥시멈 엔진오일 코팅 첨가제의 특징. 엔진오일과 혼합되어 엔진 내부, 실린더-피스톤에 마모된 부분에 세라믹 코팅을 생성시켜서 상처 나고 긁힌 부분들을 재생, 치료 복원을 시켜준다고 한다. 아무래도 오랫동안 셀 수 없이 많은 회전을 해온 내 차의 엔진 내부가 많은 마모가 되었을 것은 당연할 것이라 꼭 필요한 효과이다.

여기에 엔진오일 활성제로써 엔진오일의 성능을 개선, 마찰 저감을 통해 차량의 출력을 향상시켜주고 엔진 소음과 진동은 줄어 부드러운 회전 질감으로 승차감이나 정숙성 개선 효과도 있고, 엔진의 수명 연장과 함께 가속 반응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 설명에 따르면 한번 사용하면 최대 10만 km까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메탈 컨디셔너 성분 덕분에 엔진 내부 마모 예방으로 엔진 수명 연장! 주행 거리가 많고 연식이 오래된 차라면 엔진 컨디션을 양호하게 복원해 주고, 키로수가 적은 신차라면 미리 손상을 방지하고 더 오래 정숙성과 제 출력을 낼 수 있다고 보면 되겠다.

하도 엔진오일 코팅제를 주입해 주기 전에 준비할 부분! 크게 어려운 것은 없고 5~7분 정도 엔진 시동을 걸고 공회전을 시켜줘서 엔진을 충분히 예열해 주면 된다고 한다. 또 엔진오일이 바닥에 가라앉은 상태보다는 엔진 내부 전체적으로 잘 돈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에도 좋을 것 같다.

그다음은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충분히 흔들어 준 다음 엔진오일 주입구에 맥시멈 엔진오일 코팅 첨가제를 주입. 잘 혼합된 붉은빛 첨가제가 들어가는 모습!

남기지 않고 탈탈탈~ 잘 넣어준 뒤에 오일캡 단단히 잘 잠가주면 주입은 끝.

차 엔진에 주입을 다 끝내 줬으면 기억해야 할 주의 사항! 하도 맥시멈 엔진오일 코팅 첨가제는 1,000km 정상 주행 후에 엔진 치료가 완료된다고 하니 1,000km 주행 전까지는 오일을 교환하지 않고 과하게 출력을 상승시키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내 경우에는 새 엔진오일 교환과 동시에 첨가제를 넣어줬으니 앞으로 1,000km 동안 오일을 교환할 일은 없고, 당분간 주행하는 동안에는 과하게 밟거나 엔진 회전수 높이는 일 없이 얌전하게 주행을 잘 끝낸 후에 엔진 느낌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해 보면 될 것 같다. 새 엔진오일과 함께 냉간 시동 후 심했던 엔진 떨림도 줄어들고, 엔진 반응성이나 연비에서 좋은 효과가 있으리라 기대된다.

손상된 엔진 내부는 재생, 치료 복원! 엔진 오일 성능은 끌러 올려주고 엔진 내부 마모 예방과 수명 연장 효과를 주는 하도 XADO 맥시멈 엔진오일 코팅 첨가제! 누적된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 엔진 성능이 예전 같지 않은 차량이라면 꼭 한번 써보기를 추천하고, 지금 상태가 좋은 차들도 신차 컨디션 오래 유지되길 원한다면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함께 써보면 좋을 것 같다.

 

 

엔진치료복원제 - 하도 맥시멈 엔진오일 코팅 첨가제 255ml N : 케미컬 사이트

엔진 내부를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케미컬 브랜드

smartstore.naver.com

제품 구매는 하도 코리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케미컬사이트'에서 가능!

하도 코리아 제품은 공식 쇼핑몰이 아닌 곳에서 구입하면 제품 보상 등 문제가 생겼을 시에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고, 해외 직구 제품이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이 아닌 곳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국내 인증을 받지 않은 국내 판매 제품과 다를 수 있는 것과 함께 법적 제재를 받을 수도 있으니 꼭 인증된 국내 공식 온라인 쇼핑몰 '케미컬사이트'를 이용하는 걸 권장한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케미컬사이트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케미컬 사이트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리퀴몰리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하도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검아웃 공식 대리점

smartstore.naver.com

 

하도 XADO 엔진실링 스탑리크 치료복원제 - 2.0 베타엔진의 고질병! 엔진오일 누유 예방하기

#하도스탑리크 #누유방지제 #하도누유방지제 #엔진치료복원제 ​ 오토 디자이어의 일상용 자동차로 함께 하고 있는 투스카니. 연식 대비 주행 거리도 적은 편이고 비교적 상태 양호한 편에 다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