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2005 투스카니 2.0 5MT

현대 투스카니 장마철 대비 유막제거 & 유리막 발수코팅 시공 - 서울 성수동 '카발렛' 디테일링 세차, 광택 복원

by 오토디자이어 2023. 5. 19.
728x90
반응형

#발수코팅 #발수코팅시공 #유리막발수코팅 #디테일링세차 #성수동디테일링세차 #성수동광택복원 #카발렛

오랜만에 작성하는 투스카니 이야기! 이번에는 오래 방치해서 꼬질꼬질했던 투스카니 세차와 함께, 곧 다가올 장마철에 대비하기 위한 발수코팅 후기.

투스카니를 데려온 직후에 디테일링 세차와 함께 발수코팅 시공을 받았으니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유리의 발수력도 많이 떨어진 상태이고 그간 따로 신경을 못 써줬으니 유막도 많이 생긴 터. 또 지난달에 차를 자주 못 타면서 더러워진 채로 몇 주 방치했더니 흙먼지에 송홧가루에 차가 누렇게 되어 있는 상태라 때도 쫙 빼고, 장대비에도 걱정 없이 안전한 운행을 위해 서울 성수동의 디테일링 세차, 광택 복원, 유리막 발수코팅 전문점 '카발렛'을 다시 방문했다.

특히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카발렛은 페라리 FMK와 공식 협력 업체로 페라리의 다양한 슈퍼카, 스포츠카 모델들도 디테일링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고, 필자가 예약한 날에도 458 스페치알레 A 아페르타 차량이 입고되어 있던 상태였다. 서울과 인근 수도권 지역에서 다양한 차량, 고가의 수입 럭셔리 차량과 스포츠카도 꼼꼼하게 디테일링 세차와 유막 제거, 발수코팅, 광택 시공이 필요하다면 성수동 카발렛으로 맡기는 것을 추천한다.

세차와 발수코팅 시공을 위해 카발렛 실내로 투스카니를 입고. 재작년에 광택 복원 시공을 받기 위해 방문했을 때는 이 정도로 차가 더럽지는 않았는데, 오래 신경을 안 쓰고 있었더니 대충 봐도 흙먼지에, 유리에는 워셔액과 와이퍼로 닦은 자국들이 그대로 보일 정도로 많이 더러워진 상태였다.

가까이에서 보면 이 정도.... 바쁘다는 핑계로 내 차에 신경 쓰지 못한 지난날들을 반성하는 시간을 먼저 가져본다. (ㅠㅠ.. 자주 못 타더라도 꼭 깨끗하게 잘 지켜줘야지.)

세차와 함께 이번 작업의 메인은 쏟아지는 장대비에도 또르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물방울, 비딩감으로 비 오는 날 시야도 선명하게 확보할 수 있는 '유리막 발수코팅' 시공. 더러워진 유리의 유막 제거를 하면서 혹시나 유리 테두리 몰딩과 웨더스트립, 차체 표면이 손상되지 않도록, 시공 전 마스킹 작업부터 꼼꼼하게 챙겨주신다. 귀찮으실 수도 있지만, 이런 세심한 작업 하나하나까지 신경 써주시기 때문에 고객들이 더 믿고 소중한 차를 맡길 수 있는 것 같다.

마스킹을 끝낸 다음에는 흙먼지 잔뜩 눌어붙은 유리를 세척해 줄 차례. 고압수로 먼저 한번 세척해 준 뒤, 부드럽게 미트질로 찌든 때까지 깔끔하게 잘 닦아내 준 뒤 다시 고압수로 싹 씻어내주면!?

그나마 와이퍼 브러쉬의 영향을 받지 않는 측면 유리는 아직까지 발수력이 조금이나마 살아있는 모습이지만,

역시나. 발수코팅 시공 받은 지 2년이나 지난 앞 유리가 코팅이 그대로 살아있을 리가 없다. (물론.. 운전하면서 알고 있었던 부분이지만...) 물로 씻어낸 뒤 앞 유리에는 비딩이라곤 없이 물이 죽죽 퍼져서 유리에 남아있는 모습이다. 이 상태 그대로라면 올 장마철에는 와이퍼질 바쁘게 벅벅 닦아내도 비 오는 날 시야 확보하기가 곤란해질 것이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 시작! 먼저 전방 시야를 흐릿하게 방해하는 유막과 더러운 이물질들을 깔끔하게 제거하기 위한 유막 제거를 직행한다. 유막 제거 약재를 패드에 적정량 도포한 뒤 광택기로 꼼꼼히, 부드럽게 닦아내고,

앞 유리뿐만 아니라 선루프와 측면 유리, 뒷유리를 포함해, 사이드 미러도 빗물 걱정 없이 선명하게 후측방 확인을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유막 제거 작업을 받았다.

유막 제거가 끝났으면 이제 차량 전체를 세차해 줄 차례. 어느 곳 하나 빠짐없이 더러운 투스카니 전체에 고압수로 굵은 흙먼지들 먼저 싹 털어내주고, 휠과 타이어까지 브러쉬로 틈 사이사이마다 꼼꼼하게 세척해 주신다. 덕분에 휠이 아주 뽀얘졌다.

그다음! 카샴푸 차량 전체에 골고루 잘 뿌려준 다음, 적당히 불려내주고 안 닦이는 곳 없이 틈 사이사이, 구석구석 모두 미트질! 다시 한번 고압수로 시원하게 거품 남는 곳 없이 쫙 씻어내준다.

문틈 사이, 파팅 부분 사이마다 물이 잘 안 빠지는 부분들은 에어건으로 남는 물기 없이 잘 불어내주고, 차량 외관은 물론 실내까지 꼼꼼하게 드라잉까지 잘 끝내니,

꼬질꼬질했던 차가 반짝반짝~ 특별한 오렌지 외장 색상이 광택감 제대로, 반짝반짝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유막제거 - 세차 - 드라잉까지 마쳤으니 이제 마지막 제일 중요한 유리막 발수코팅 시공 차례. 앞유리부터 옆 유리, 선루프도 빠지는 면적 없이 세심하게 발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유리막을 입혀주시고,

뒷 유리와 쿼터 글라스까지! 차량의 모든 유리에 유리막으로 발수코팅 시공을 마친 뒤, 제대로 유리막이 안착되고 효과를 잘 볼 수 있도록 충분히 건조, 부드럽게 잘 닦아내 유막 제거와 세차, 유리막 발수코팅까지 모든 시공이 마무리되었다. 발수코팅 시공이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루 정도는 옆 유리는 열지 않고, 앞/뒷유리 와이퍼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사장님께서 말씀해 주셨는데, 다행히 이날 날씨가 맑아서 다음 날까지 비를 맞거나 유리를 여는 일 없이 하루를 넘길 수 있었다.

모든 작업을 마친 투스카니! 세차와 시공을 받은 당일에는 사실 깨끗하게 광택이 잘 살아난 차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았는데,

며칠 지나지 않아 꽤 많은 비가 내리면서 카발렛에서 받은 발수코팅 효과를 아주 제대로 경험하게 되었다. 주차된 상태에서도 떨어지는 빗물이 또르르 매끄럽게 좍좍 흘러 내려가고, 표면에도 물이 퍼져서 들러붙지 않고 방울방울, 비딩감이 제대로 살아있다. 

고속도로 주행 시(90km/h 이상)에는 전면 유리에 떨어지는 빗물도 주행풍 영향으로 루프 방향을 따라 타고 올라가 특별히 와이퍼를 작동시키지 않아도 전방 시야가 충분히 확보가 되었고, 특히 옆 유리의 경우 바람에 빗물이 싹 쓸려 올라가 물이 맺히는 부분이 없어 차로 변경할 때 시야를 확보하기에 아주 편리했다.

위 영상을 참고해 본다면, 카발렛에서 시공한 유리막 발수코팅의 효과가 얼마나 좋은지 바로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덕분에 비가 많이 올 예정이라는 올여름 장맛비에 시야 안 보여서 불편할 걱정 없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운전할 수 있을 것 같다. :)

성동구 뿐만 아니라 강남구, 송파구 포함한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서 디테일링 세차와 함께 장마철에서 선명한 시야 확보해 줄 유리막 발수 코팅 시공, 도장 표면에 지저분하게 생긴 스월마크 제거해 줄 광택 복원 시공이 필요하다면 페라리에서도 믿고 맡기는 결과물! 성수동 '카발렛'으로 문의하시길~

카발렛(Cavalet)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4길 8-1 / 매일 08:00-22:00 / 디테일링세차, 유막제거, 발수코팅, 광택 복원 등

예약 및 문의 : 010-3132-2277

 

글, 사진, 영상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해당 업체로부터 세차 및 유막제거, 발수코팅 시공 만을 제공받아 가감 없이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서울 성수동 디테일링 손세차, 유막제거 & 발수코팅, 광택 복원 '카발렛(Cavalet) - 광택 죽은 투스

계속되는 내 차 관리 이야기! 케미컬과 정비를 통한 엔진 컨디션 복원&유지와 함께 간간이 외형 상태 관리도 이어나가고 있는 중, 앞서 디테일링 세차로 차 실내외 지저분해진 곳도 깨끗하게 다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