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새로운 BMW M5, 4륜 구동-후륜 구동 마음대로!

by 오토디자이어 2017. 5. 17.
728x90
반응형

새로운 M5와 함께 짜릿한 드리프트!

BMW에서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인 새로운 BMW M5에 xDrive가 기본으로 적용되지만 운전자가 원한다면 간단한 조작만으로 후륜 구동으로도 변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신형 M5는 AWD가 기본으로 상황에 맞게 구동력을 각 바퀴에 나눠서 배분하지만, M 다이나믹 모드 버튼을 4WD 스포츠로 변경하면 뒷바퀴로 전달되는 구동력이 더 많아지고, DSC를 끄고 모드를 2WD로 바꾸면 완전한 후륜 구동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한다. 2WD 모드를 할 수 있게 한 것은 BMW가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것과 함께 메르세데스-AMG E63의 드리프트 모드를 의식한 것이 아닐까 싶다. 

BMW 측의 설명에 따르면 M5는 M550i xDrive에 사용하고 있는 V8 4.4리터 바이터보 엔진의 성능을 더 높인 버전을 사용할 것이라고 하며, 확실한 데이터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최고 출력은 600마력, 최대 토크는 71.5kg.m을 발휘,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3.5초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 전했다. 

M5의 새 엔진에는 강력한 토크를 감당할 수 있도록 M550i처럼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외형은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기 때문에 확인할 수 없지만, 크게 과한 부분 없이 M550i의 M 바디킷에서 소폭 변경되는 정도로 예상된다. 새로운 M5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올 해 하반기 중으로 M5가 정식 데뷔를 하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BMW M팬들의 심장이 좀 더 두근두근 대고 있으려나?


자료 발췌 : BMW, Motor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