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포르쉐 타이칸 GTS &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 GTS 공개 및 출시 - 4S와 터보 사이, 새로운 라인업

by 오토디자이어 2021. 11. 18.
728x90
반응형

자연흡기 고성능 모델인 718 카이맨 GT4 RS를 선보인 포르쉐에서 상반되는 성격의 포르쉐의 대표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새로운 고성능 라인업인 '타이칸 GTS'와 슈팅 브레이크 모델인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 GTS'도 2021 LA 모터쇼를 맞이해 함께 공개했다. 타이칸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GTS 모델은 타이칸 4S와 타이칸 터보의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로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선택폭을 더 넓혀주게 되었다.

 

외관에서는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고, 사이드 스커트와 윈도 라인을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로 적용해 GTS 모델의 스포티한 감각을 살리고, 사이스스커트 뒤쪽 부분에 GTS 로고를 새기는 한편, 리어 디퓨저도 유광 블랙 컬러를 적용했다. '블랙'을 강조하는 GTS 모델의 외관을 더 살리기 위해 휠 역시 사틴 블랙 컬러의 20인치 터보 S 에어로 디자인 휠이 기본 장착되고 옵션으로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을 선택할 수 있다. LED 라이트 스트립의 마감과 모델명을 적어놓은 레터링 엠블럼, 블랙베젤 헤드램프와 미러캡 하단 부분까지 많은 곳이 검은색으로 마감되었다.

 

타이칸 4S와 타이칸 터보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인 만큼 모터의 출력 측면에서도 그 사이 지점에 위치하는 포르쉐 타이칸 GTS는 최고출력 440kW(598마력, 런치 컨트롤 사용 시), 최대토크 86.7kgf.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소요 시간은 3.5초로 타이칸 터보와 터보 S보다는 적은 출력이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강력한 가속 성능과 파워를 자랑한다.

모터는 전후륜 듀얼 모터로 AWD 방식이며, 배터리는 93.4kWh 배터리를 장착해 270kW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5%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22분 30초 정도가 소요된다고 한다. 1회 완전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주행 환경에 따라 439km에서 504km이며 국내 인증 기준으로는 이보다는 낮게 나올 것으로 보인다.

 

듀얼 모터의 강력한 출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타이칸 GTS에는 타이칸 터보의 서스펜션을 GTS에 맞게 새롭게 손봤으며 브레이크는 전륜에 6-피스톤 프론트 캘리퍼와 390mm 대구경 로터, 후륜에는 358mm의 브레이크 로터가 장착된다. 확실한 제동 성능 발휘를 위해 옵션으로 카본 세라믹 디스크 선택도 가능하다.

 

타이칸 GTS의 왜건 버전, 슈팅 브레이크 버전인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 GTS'는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와 다르게 서스펜션의 높이를 낮추고, 휠 하우스 아치의 클래딩 플라스틱 대신 바디 컬러를 적용했으며 덕분에 타이칸 GTS 세단과 동일한 높이에 스포티한 온로드 주행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했다. 리어 스포일러 역시 검은색으로 칠한 크로스 투리스모와 다르게, 스포츠 투리스모는 바디와 같은 색상이 적용된다.

다만 차체 자체가 달라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적재 공간 용량은 동일, 기본 445리터에서 뒷좌석 폴딩 시 최대 1,212리터까지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프런트 후드 안쪽의 트렁크는 82리터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 크로스 투리스모와 동일하게 글라스 루프가 적용되기도 하지만, 가변식 라이트 컨트롤이 추가된 새로운 파노라믹 루프도 세단과 스포츠 투리스모 모두 선택 가능하며 기본 설정인 무광 모드를 포함해 4가지 모드로 선택이 가능해 클리어, 무광, 40% 세미, 60% 볼드 패턴이 제공된다.

 

실내에서는 포르쉐의 다른 GTS 라인업들처럼, 레이스-텍스 인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되고, 1열과 2열 좌석 헤드레스트 모두 GTS 로고가 새겨져있다. 옵션 GTS 인테리어 패키지에서는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암레스트, 스티어링 휠과 시트에 카마인 레드나 초크 색상의 스티치를 선택할 수 있고, 안전벨트 색상 역시 스티치 컬러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여기에 스포츠 크로노 다이얼과 바닥 매트에 포르쉐 로고가 추가되고,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 도어 트림부에 무광 카본 마감재도 적용된다.

 

포르쉐 타이칸 GTS 세단과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 GTS 두 모델 모두 현재 주문은 가능하지만, 고객 인도는 2022년 2분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미국 기준으로 판매 가격은 타이칸 GTS 세단이 13만 1,400 달러(약 1억 5,525만 원)부터, 타이칸 스포츠 투리스모 GTS가 13만 3,300 달러(약 1억 5,749만 원)부터.

국내 판매 가격은 GTS 세단 모델이 1억 8,030만 원부터.

 

자료출처 : 포르쉐, Motor1, Carscoops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공개 - 적재 공간은 더 넓게, 그래블 모드로 비포장도로 주행 성

포르쉐에서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슈팅 브레이크, 왜건 버전인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를 공개했다. '크로스 투리스모' 라는 이름을 사용했던 단순하게 왜건 타입에 그치는 것이 아

autodesire.tistory.com

 

 

2021 포르쉐 타이칸 엔트리 모델 공개, 좀 더 가볍게 만나는 타이칸

포르쉐에서 선보인 완전한 배터리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에 부담을 좀 더 낮춘 기본 엔트리 버전, 타이칸 베이스 모델이 추가, 공개되었다. ​ 현재 국내에도 출시된 기존 포르쉐 타이칸 4S의 경

autodesire.tistory.com

 

 

2022 포르쉐 718 카이맨 GT4 RS 클럽스포츠 공개 - GT4 챔피언십 시리즈를 위한 새로운 카이맨

트랙은 물론 일반 도로에서도 달릴 수 있는 가장 강력하고 빠른 718 카이맨인 '718 카이맨 GT4 RS'를 공개한 포르쉐에서 이와 동시에 레이싱 드라이버들을 위한 718 GT4 RS 레이스 카인 '718 카이맨 GT4 R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