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기아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NQ5) 티저 이미지 공개 - 6년 만의 풀체인지, 기대 이상의 파격적인 스타일?

by 오토디자이어 2021. 5. 31.
728x90
반응형

기아에서 곧 출시될 준중형 SUV, 풀체인지 되는 신형 스포티지(NQ5)의 티저 이미지를 5월 31일 공개했다. 기아 스포티지는 2015년 4세대 모델(QL) 출시 이후 6년 만에 5세대 모델로 새롭게 선보이게 되며, 지난 1993년에 1세대 모델을 처음 선보인 이후 2020년까지 전 세계 누적 판매 600만 대를 기록,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은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이다.

5세대 신형 스포티지는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 Movement that inspires'와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 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대담하면서도 현대적인 감성으로 역동적이면서도 심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고 한다. 전체적인 큰 실루엣에서도 먼저 공개한 전용 전기차인 EV6와도 유사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차체는 기존 4세대 스포티지 대비 더 커진 것은 물론, 더 날렵하면서도 입체적으로 볼륨감, 균형미를 살렸으며 특히 티저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마름모꼴의 헤드램프와 후드라인으로 이어지는 V 형태의 LED 주간 주행등이 파격적인 인상을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측면에서는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가 적용되는 것과 함께, 측면 유리가 리어 글라스까지 매끄럽게 쭉 이어지는 모습이고, 리어램프 역시 헤드 램프만큼이나 역동적인 스타일을 적용한 모습이다.

 

실내에서는 운전석과 센터패시아까지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화면이 쭉 이어지는 12.3인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K8처럼 공조 컨트롤러와 인포 시스템 조작 버튼을 전환 조작계로 적용한 것으로 보인다.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은 3세대 K5와 유사해 보이며,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끝에서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송풍구의 디자인도 굉장히 역동적인 느낌을 전해준다.

풀체인지 되는 5세대 신형 스포티지는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외장 이미지, 내장 이미지, 가격 정보들을 공개한 뒤에 사전 계약을 거친 뒤 정식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보도자료 제공 : 기아

 

 

기아 2021 스포티지 출시, 프레스티지와 시그니처 트림에 그래비티 추가

기아자동차에서 9월 22일, 사양 구성을 일부 변경하고 신규 트림을 추가해 상품성을 개선한 '2021 스포티지'를 출시했다. 2021 스포티지는 4.2인치 컬러 TFT LCD 계기반이 장착된 슈퍼비전 클러스터

autodesire.tistory.com

 

 

기아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 스타일과 효율성 모두 더 업그레이드.

#페이스리프트 #성공적 #깔끔함 #스포티지더볼드 #THEBOLD기아자동차에서 7월 24일, 자사의 준중형 ...

blog.naver.com

 

 

기아 스포티지 더 볼드 2.0 디젤 시승기 : 멋지게 잘 바뀐 팔방미인 SUV.

'변화'. 어떤 것이 변화를 거치게 될 때에는 더 나은 방향으로, 기존보다 더 좋아지도록 만드는 것이 당연...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