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기아 더 뉴 K3 & 더 뉴 K3 GT 페이스리프트 출시 - 더 역동적인 스타일과 새로운 편의/안전 사양 추가

by 오토디자이어 2021. 4. 20.
728x90
반응형

기아에서 4월 20일, 새로운 스타일과 신규 편의 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개선한 준중형 모델 '더 뉴 K3' '더 뉴 K3 GT'를 출시했다. 지난 2018년 출시한 올 뉴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3년 만에 바뀐 더 뉴 K3는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해진 디자인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 기술을 대거 탑재해 고객들을 만족시킨다.

 

새롭게 달라진 더 뉴 K3의 디자인은 전면부에 슬림한 LED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계를 없애고, 하단 크롬라인을 헤드램프까지 쭉 이어서 차를 더 넓어 보이게 하고 있으며, 속도감을 형상화했다는 점선 형태의 주간주행등과 전투기 날개를 연상시킨다는 범퍼 디자인으로 날렵한 인상을 구현했다. 기존에 범퍼에 위치해있던 방향지시등은 헤드램프와 통합되었으며 안개등은 사선 형태로 더 날카로워진 인상을 전한다.

달라진 전면부의 인상은 3세대 K5와 인상이 비슷해졌으며, 1세대 K3의 상품성 개선형 모델 '더 뉴 K3'의 모습을 새롭게 다듬은 구성으로 보이기도 한다.

 

후면에서는 가로로 길게 쭉 뻗은 리어램프의 형태는 유지하면서 주간주행등과 마찬가지로 속도감을 형상화한 리어램프 그래픽을 적용하고, 범퍼 디자인을 변경, 하단부에 타이거 노즈 형태 디자인으로 전면부의 역동적인 스타일을 후면까지 이었다. 휠도 신규 디자인의 16인치 휠과 멀티 스포크 타입 17인치 휠이 적용되며, 로고도 기아 신규 로고로 변경되었다.

외장 색상은 강렬한 파도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미네랄 블루가 새로 추가되었다.

 

실내에서는 기존보다 사이즈가 더 커진 10.25인치 대화면 유보 내비게이션과 10.25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LCD 디지털 타입)을 적용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고, 신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내비게이션 하단으로 터치 스위치를 적용했다. 인포 시스템 신규 사양으로는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하차 후 최종 목적지 안내,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 후석 취침 모드, 기아 페이 등이 추가되었고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원격 시동 스마트키, 후석 승객 알림 등의 편의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또한 신규 실내 컬러로 오렌지 브라운이 추가되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유지 보조와 함께 자전거까지 인식 가능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1.6 가솔린 엔진과 IVT 무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kgf.m을 내고 복합연비는 15인치 타이어 기준 15.2km/L, 17인치 타이어 기준 14.1km/L이다. 변화는 없지만 기존 올 뉴 K3 시승 당시 주행 성능이나 연비에서 모두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상품성은 충분하리라고 본다.

 

더 뉴 K3 GT 역시 전면부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 기본적인 형태는 기본형 모델과 동일하지만 이전 K3 GT가 그랬던 것처럼 그릴과 범퍼의 레드 포인트, GT 배지, GT 전용 디자인 18인치 휠, 블랙 사이드 미러 등으로 외관에서 차이를 두고 있으며, 후면부 디자인은 신규 로고가 적용된 것을 제외하면 기존과 동일하다.

실내에서는 GT 전용 D컷 스티어링 휠과 튜블러 시트, 레드 포인트 스티치, 크래시패드 가니시의 GT 로고, 가변형 도트 패턴 앰비언트 라이트로 고성능 이미지를 구현했다. 그 외 제공되는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 구성은 더 뉴 K3의 동일하다.

 

더 뉴 K3 GT 역시 파워트레인이 기존과 동일하게 1.6 가솔린 터보 엔진,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되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f.m을 발휘하고 복합연비는 올시즌 타이어 기준 12.1km/l, 썸머 타이어 기준 11.9km/L이다.

 

 

더 뉴 K3의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트렌디 1,738만 원, 프레스티지 1,958만 원, 노블레 2,238만 원, 시그니처 2,425만 원부터. 1.6 가솔린 터보 GT는 시그니처 2,582만 원부터.(개별소비세 3.5% 기준)

기아에서는 고객들의 선호 사항을 반영해 스타일, 컴포트, 드라이브 와이즈 등 선택 품목을 상위 트림인 노블레스, 시그니처에는 기본화하고 트렌디와 프레스티지에서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보도자료 제공 : 기아

 

 

 

기아 '더 뉴 K3' 페이스리프트 외관, 내장 디자인 공개 - 기아 신규 로고 & 상품성 개선

기아에서 2018년 출시한 2세대 K3 '올 뉴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새로운 기아 로고와 디자인이 적용된 '더 뉴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4월 14일 최초로 공개했다. 3년 만에 상품

autodesire.tistory.com

 

 

기아자동차 신규 로고 & 브랜드 슬로건 공개, 기아의 미래 비전은?

기아에서 1월 6일, 디지털 언베일링 행사를 통해 2021년 새롭게 공개하는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다.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는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며, 균형과 리

autodesire.tistory.com

 

 

기아자동차, LED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기본 적용한 K3 LED팩 출시

기아자동차에서 10월 19일, 준중형 세단 K3에 외장 디자인 특화 트림 'LED 팩'을 새롭게 추가해 출시, 판매를 시작했다. ​ K3 LED 팩은 가장 기본 트림인 스탠다드 트림을 기반으로 최상위 트림 전용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