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마힌드라, 피닌파리나와 함께 전기 슈퍼카 선보일 예정?

by 오토디자이어 2017. 5. 2.
728x90
반응형

우리에게는 쌍용자동차의 모기업으로 익숙한 인도의 자동차 회사, 마힌드라에서 미국과 중국 시장을 공략할 전기 슈퍼카 출시를 고민하고 있는 모양이다. 

Market Watch 에 따르면 서울모터쇼 기간 중 마힌드라 그룹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이 피닌파리나와 함께 전기 슈퍼카 제작을 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를 미국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라 밝혔다고 한다. 

△피닌파리나가 2016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H2 스피드 콘셉트.

마힌드라 그룹은 2015년, 이탈리아 카로체리아(자동차 디자인, 제작회사)인 피닌파리나를 2,810만 달러에 인수했으며, 이를 통해 인도 시장에서 SUV, 트럭 등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미국과 중국 등 고급 슈퍼카 매니아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을 받고 싶은 것으로 보인다. 

물론 아직까지 확실하게 이 슈퍼카에 대해 자세한 제원이나, 디자인에 관련된 정보까지 알려진 것은 아니라서, 언제 출시가 될 지, 어떻게 나올 지는 전혀 알 수가 없다.  다만 적어도 향후 몇 년 내에 출시가 된다면 피닌파리나가 작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했던 H2 스피드 콘셉트를 기반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재규어 랜드로버를 인수한 타타와 함께 더 큰 시장으로 성장하길 원하는 마힌드라가 앞으로 인도를 더 큰 자동차 강국으로 만들 수 있을지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 


자료 발췌 : Carscoops   , Market Watc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