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인도 전략형 소형 SUV, 2021 기아 쏘넷 공개

by 오토디자이어 2020. 8. 8.
728x90
반응형

기아자동차에서 지난 2월, 2020 델리 오토 엑스포를 통해 새로운 소형 SUV 콘셉트카인 쏘넷을 공개한데 이어 드디어 반 년 만에 인도 시장에 정식으로 판매할 양산형 모델, '2021 쏘넷'을 8월 7일 정식으로 공개했다.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소형 SUV, SUV-Low 세그먼트를 담당하게 될 기아 쏘넷은 올해 말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정식으로 어느 국가들이라 정확히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이후 아시아-태평양, 중동 등 개발도상국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생산도 인도 현지 공장에서 담당하는데다 이미 스토닉도 있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기아 쏘넷의 외장 디자인은 앞서 공개한 쏘넷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거의 동일하게 따르고 있으며 작은 차이지만 인도의 자동차 구매 고객들을 위해 고급감을 많이 높인 것으로 보인다. 후드와 펜더, 측면에는 볼륨감을 강하게 넣어 근육질 느낌을 주는 것과 함께 전면에 타이거 노즈 그릴과 LED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을 적용하고 측면에는 루프와 이어지는 형상의 독특한 C 필러와 후면에는 좌우가 이어진 LED 테일램프에 요즘 기아자동차가 다양한 차에 적용하고 있는 하트비트 그래픽을 적용했다. 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와 사이드 가니시, 리어 리플렉터 상단, 휠캡에도 빨간색 포인트 라인(GT라인 한정, 테크 트림은 크롬)을 넣었다.

차 사이즈가 작은 만큼 실내 공간이 그렇게 많이 넓지는 않지만 편의 사양만큼은 더 큰 차들 못지않게 빵빵하게 챙겨두었다. 전체적인 구성은 수직형 송풍구 덕분인지 쏘렌토의 실내를 축소시킨듯한 모습이다. 크래시패드 상단부분으로 10.25인치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과 함께 4.2인치 TFT LCD 창이 포함된 계기판이 적용되고 스티어링 휠도 D컷 디자인에 스티어링 휠 뿐만 아니라 기어부츠, 시트, 도어 트림 부분에 레드 포인트 스티치가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내비게이션은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공기 청정 기능, 7스피커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LED 사운드 무드 라이트, UVO 커넥트 시스템과 스마트키, 트랙션 모드와 그립 컨트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까지 적용된다. 인도의 날씨 특성상 시트는 열선은 없고 통풍 기능만 적용된다. 그리고 2열에도 송풍구와 USB 충전 포트가 제공된다.

엔진 구성은 1.2 4기통 가솔린, 1.0 3기통 가솔린 터보와 1.5 4기통 디젤까지 총 3가지로 제공된다. 1.2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83마력, 최대토크 11.7kg.m, 5단 수동변속기만 제공되고, 1.0 가솔린 터보 엔진은 스토닉의 엔진과 같은 사양으로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7.5kg.m을 내며 6단 수동 변속기, 6단 iMT 변속기, 7단 DCT 중 선택이 가능하고 1.5 디젤은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24.5kg.m에 6단 수동 변속기, 6단 자동 변속기 중 선택할 수 있다. 트림 구성은 테크와 GT라인 두 가지로 제공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소형 SUV가 계속해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기아자동차가 인도 시장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쏘넷'은 어떤 성과를 보여줄지 기대를 해본다.

자료출처 : Carscoops, Cardekho, 기아자동차 인도 법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