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현대 올 뉴 아반떼 N 라인 N Line 렌더링 이미지 공개, 7월 출시

by 오토디자이어 2020. 7. 8.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신형 아반떼에 현대의 고성능 브랜드인 'N'의 감성을 담은 N line 모델, '올 뉴 아반떼 N 라인'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올 뉴 아반떼 N line은 현대자동차의 다른 N line 모델들처럼 'N'으로부터 영삼을 받은 내외장 디자인과 함께 주행 감성을 적용해 일반 모델 대비 더 스포티한 디자인과 스포츠 드라이빙에 어울리는 성능까지 갖춰 일상 속의 운전 즐거움을 주는 모델이다. 이번 아반떼 N라인은 전 세대의 아반떼 스포츠를 대체하는 모델로 볼 수 있다.

새로운 올 뉴 아반떼 N line의 외관 디자인은 로우&와이드를 콘셉트로 신형 올 뉴 아반떼 CN7에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과 N line 배지, 그릴 양옆으로 대형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을 적용해 저 스포티하고 강한 인상을 만들었다. 측면에는 차체를 더 낮아 보이게 하도록 사이드실이 적용되고 N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을 장착, 사이드 미러와 윈도우 몰딩, 사이드실 몰딩 색상도 피아노 블랙 컬러로 적용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를 했다.

후면에는 트렁크 리드 상단에 피아노 블랙 컬러의 스포일러를 더하고 범퍼 하단에 리어 디퓨저와 트윈 팁 머플러 더 강력해진 성능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에는 1.6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kgf.m을 발휘하고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함께 6단 수동 변속기 모델도 제공된다고 한다. 이 외에 후륜에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도 적용해 주행 성능을 높이고, 전작인 아반떼 스포츠에 비해 좀 더 안정적이고 개선된 퍼포먼스를 발휘할 것이라 기대된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번 올 뉴 아반떼 N line를 이 달 중 출시할 계획이며 이어 더 강력한 퍼포먼스를 가진 '올 뉴 아반떼 N' 역시 개발 중으로 빠르면 내년 중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니,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선보일 N, N line 모델들에 대해 더 크게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다.

자료출처 : 현대자동차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