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Driving Review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2.0 디젤 H트랙 시승기 with 현대모터클럽

by 오토디자이어 2018. 12. 26.
728x90
반응형


지난 8월 출시 이후 진행되었던 시승 이벤트를 통해서, 그리고 이후 9월에 진행된 투싼 H-블로거 데이를 통해서 두 차례 만나본 바 있기는 하지만 두 행사 모두 사실 길게 시승을 해보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았던 차에 현대모터클럽에서 진행한 장기시승 이벤트를 통해서 3박 4일 동안 시승해 볼 기회가 생겼었다.


시승기 링크 클릭 https://cafe.naver.com/hmckorea/216217


현대모터클럽 동호회를 통해 시승을 한 차량의 경우, 카페에 먼저 그 후기를 남기기에 자세한 시승기 내용은 일단 링크를 통해 봐 주길 양해 바란다.

뭐 간략하게나마 언급을 하자면, 새롭게 달라진 디자인은 더 깔끔하면서도 세련되게, 기존 투싼 TL과 비교해 비슷한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좀 더 성숙한 분위기를 보여주면서 크게 호불호 갈릴 일 없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디자인으로 잘 나와줬다. (현대차 세단 라인업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들이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디자인으로 바뀌는 것과 상당히 대비적이다.) 여기에 다른 신차 출시들과 마찬가지로 동급 차종들 중에서 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편의사양과 안전 사양 부분에서 대거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것.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서라운드 뷰 시스템, 새롭게 달라진 실내 디자인 등 투싼 구형 오너들이 여러모로 배아파 할 부분을이 많이 달라졌다. 여기에 요소수를 넣는 SCR 시스템 추가로 더 강화된 환경 규제에 대응하고 2.0 디젤 모델에는 8단 자동변속기를 더해 주행성능과 연비도 더 개선을 이뤘다. 연비에 있어서는 앞선 스포티지 더 볼드가 AWD가 빠진 같은 파워트레인으로 고속 19km/l 이상의 놀라운 연비를 보여줬는데, 이번 투싼 페이스리프트 역시 H트랙을 더하고도 고속 18~19km/l 대의 연비를 기록하면서 투싼 역시 연비는 수준급이라는 걸 증명했다.



다만 가장 주요한 경쟁 모델인 스포티지 더 볼드와 비교해 동급 트림, 비슷한 가격대에서 기존 적용되는 사양이 좀 더 적거나, 풀옵션으로 선택해도 빠지는 사양들이 있다는 게 아쉬운 부분. 가격이 조금 오르더라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고급 옵션들이 더 많았다면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기도 한다.



뭐, 그래도 분명한 건 국내 준중형 SUV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차는 투싼이라는 사실. 페이스리프트 전 TL도 마찬가지였고, 더 예뻐진 디자인과 풍부한 편의사양을 갖추고 나온 투싼을 많은 고객들이 선택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사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주행감과 스타일에 있어서 좀 더 적극적, 진취적인 느낌인 스포티지 더 볼드 쪽이 좋기는 하지만, 좀 더 대중적인 취향에서 바라볼 때 준중형 SUV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1순위 후보는 투싼이라는 것을 부정하기는 힘들다. 일단 차의 첫 인상에 가장 중요한 디자인에서 투싼이 더 우세하다는 게 가장 큰 것 같지만.



몇몇 단점으로 느껴진 부분들이 더 보완되었으면 좋긴 하겠지만,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2.0 디젤 시승. 좋은 시승 기회를 제공해준 현대모터클럽에게 감사하단 말을 남기며, 장기시승 이벤트에 도전해고픈 이들을 위해 카페 링크를 남겨놓고 간다.

https://cafe.naver.com/hmckorea#

카테고리 중 '현대모터클럽 이벤트'를 선택하면 현대모터클럽에서 진행 중인 각종 이벤트, 시승 이벤트에 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더뉴 아반떼 스포츠, i30 N라인 시승 이벤트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위해선 물론 카페 가입은 필수.

* 시승차량 사양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2.0 디젤 H트랙 프리미엄 + 현대 스마트 센스 I + 파노마라 선루프 + 스타일 패키지 II + 스마트패키지 I + 프리미엄 시트 패키지 + 플래티넘 패키지 = 3,462만 원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본 시승기는 현대자동차&현대모터클럽의 시승차량 제공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 추가 사진





새로운 8단 자동 변속기 덕분? 고속주행 연비가 상당히 준수하다.




플로팅타입 디스플레이와 함께 새롭게 달라진 센터패시아 디자인.



젊은 취향에 부합하는 블랙/레드 인테리어





서라운드 뷰 시스템은 국내 준중형 SUV 중 유일(플래티넘 패키지 선택 시 적용)



2018/12/23 - [자동차 공부/시승기] - 푸조 3008 GT라인 시승기 in 제주도! : 탄탄함이 돋보이는 SUV.

2018/11/30 - [자동차 공부/시승기] - 2019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롱바디 시승기

2018/11/30 - [자동차 공부/시승기] - 이스즈 엘프 3.5톤 트럭 vs 현대 마이티 3.5톤 비교 시승기 : 돌아온 세계 판매 1위 트럭! 다시 노리는 한국 시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