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시승기는 엘앤티렉서스로부터 시승 차량과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유류비 부담을 덜어줄 좋은 연비와 뛰어난 정숙감까지 갖춘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수입차 중에서는 역시 ‘렉서스’를 구매 선상에 두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이브리드 차량들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는 렉서스는 점진적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는 수입차 시장 내에서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꾸준한 판매를 유지하고 있는 만족도 높은 수입차 브랜드이다.
지난 7월 수입차 등록 대수는 전년 동월 대비 4% 증가한 2만 1,977대를 기록했고, 이 중 브랜드별 등록 대수로는 렉서스가 5위를 달성해 지속적인 판매를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는 차량 연료별 구분 시 하이브리드 차량이 1만 518대로 전체 47.9%를 차지해 지속적으로 하이브리드가 강세를 유지하고 있어, 다양한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보이고 있는 렉서스가 자연스럽게 좋은 결과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또, 렉서스는 지난 2023년 국내 수입차 판매량에서 전체 5위를 달성해 4년 만에 판매량 1만 대 클럽에 진입했고, 올해 상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1월 기준 998대 판매로 전년 동기 대비 73.3% 상승과 함께 수입차 판매량 3위를 기록하는 등 수입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다면 우선적으로 고려하게 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렇게 하이브리드 차량의 높은 인기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렉서스 차량 중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는 차량은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 라인업 중 엔트리 급 모델, 컴팩트한 사이즈로 실용적이면서도 렉서스 특유의 정숙성과 뛰어난 연비를 갖추고 지난 8월 2025년형 모델로 상품성을 더 끌어올린 ‘2025년형 렉서스 UX 300h’.
하이브리드 차량의 성능과 효율성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전기 모터와 배터리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편의 사양과 실내 고급감도 더 좋아진 2025년형 렉서스 UX 300h를 2WD 모델로 렉서스 공식 딜러 ‘엘앤티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를 통해 처음으로 시승해 보게 되었다.
상품성이 더 좋아진 2025년형 UX 300h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예비 고객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구매 전에 차량을 먼저 경험하고 결정을 하고 싶다면 엘앤티 렉서스 시승 신청을 통해 PC 온라인,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시승신청을 진행, 원하는 차량과 시승하고자 하는 거점을 선택하고 시승 희망 일자와 필수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입력한 날짜 시간에 맞춰 바로 시승을 해볼 수 있다. 시승 신청 예약이 확정되면 문자로 또 한 번 시승 확정 안내를 해주는 센스까지.
특히 엘앤티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는 영업사원 동승 없는 비대면 시승도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을 내려놓고 마음 편히 시승을 원한다면 비대면 시승으로 이용해 보기를 추천한다.
예약한 날짜, 시간에 맞춰 시승센터에 방문하면 리셉션에서부터 예약 정보를 띄우면서 반겨주고, 본인 확인과 함께 시승 동의서 작성 후 스마트폰으로 차량 원격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폰 디지털 키를 수령해 곧바로 시승을 진행할 수 있다. 엘앤티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의 비대면 시승 차량들은 사전 세차와 살균 소독으로 방문 고객을 위해 차량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있고, 시승 중 마실 생수도 함께 제공하는 등, ‘최고의 환대’를 의미하는 세심한 렉서스 ‘오모테나시’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한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 중 엔트리 모델인 UX 300h의 외장 디자인에도 여전히 강렬한 존재감이 드러나는 렉서스의 아이덴티티가 담겨있다.
매끈하게 길게 쭉 뻗으면서 볼륨감까지 더해진 후드와 함께 역동적이고 과감한 라인이 돋보이는 스핀들 그릴, 날카로운 L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더해진 Bi-LED 헤드램프, 수직으로 길게 쭉 뻗은 에어커튼 디자인이 날렵하고 진취적으로 스포티한 감각을 만든다.
측면에서도 볼드하게 들어간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 있는 펜더로 컴팩트 SUV에 잘 어울리는 다이내믹한 인상을 주고 UX 300h F 스포츠 모델에는 바디 컬러 클래딩으로 세련미를, 2WD 모델에는 무광 클래딩을 적용해 액티브한 인상을 준다. 또 2WD 모델에는 17인치 다크 알루미늄 휠을 적용해 클래딩 부분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안정적인 자세감을 만든다. 타이어는 기본적으로 사계절 타이어로 장착, 출고되어 서머 타이어와 다르게 겨울철에 별도로 타이어를 교체할 불편함이 없다.
후면에서는 리어 펜더까지 날렵하게 이어지는 윙 타입 스핀들 LED 리어램프를 적용, 좌우로 연결된 라이트바는 안정감을, 펜더 끝부분에서는 공기흐름을 최적화하는 핀 형태를 적용해 역동감을 함께 더했다. 또 이와 함께 테일게이트와 범퍼까지 스핀들 그릴 테마를 반영한 라인을 더해 전후면 인상을 통일하며, 범퍼에도 와이드하게 펼쳐지는 하단 패널 디자인으로 다이내믹하면서도 SUV에 어울리는 다부진 느낌을 함께 준다.
실내 사이즈도 윗급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에 비해서 많이 컴팩트하고 전체적인 구성에서도 상대적으로 간결한 듯하지만 수평형 구조에 비대칭 라인으로 렉서스만의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는 인테리어 테마가 UX 300h에도 적용되었다.
특히 프리미엄, F 스포츠 트림에 더 커진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가 새롭게 적용되고, 기존 기계식 기어 셀렉터를 전자식 기어 셀렉터로 변경, 센터콘솔 구성도 깔끔하게 재배치하고 ‘헤어라인 피니싱’ 마감을 더해 고급감을 더 높였다.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함께 실시간 교통정보, 음성인식, 지도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국내형 내비게이션을 탑재해 다른 기기 없이도 길 안내를 편하게 받을 수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AI 음성 인식과 함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해 모바일 내비게이션과 연동 앱도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트리밍 뮤직, U+ 프로야구, U+ 모바일 TV 등 음악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U+ 스마트홈 IoT 기능도 지원하고, 렉서스 커넥트 앱을 통해 내비게이션에 목적지 정보를 전달하거나 스트리밍 뮤직, U+ 스마트홈 등을 차량과 연동도 가능하다.
운전자를 감싸주는 1열 프리미엄 가죽 시트에는 조수석까지 전동 조절과 함께 열선과 통풍 기능이 포함되어 여름/겨울철 장거리 주행에도 쾌적하게 탈 수 있고, 스티어링 휠에도 열선 기능이 역시 포함되어 있고, 틸트/텔레스코픽 조절까지 전동으로 지원한다.
시트 열선/통풍 기능은 렉서스 클라이밋 컨시어지를 통해 오토 에어컨과 자동으로 연동 제어도 가능하다.
이 외 편의 기능으로는 1열 USB C 타입 충전 포트가 제공되고, 렉서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만족스러운 음향도 제공된다.
차체 사이즈는 컴팩트하지만 휠베이스는 제법 여유가 있어 2열 공간도 키 173cm의 성인 남성인 필자가 탑승하기에도 레그룸/헤드룸 모두 불편한 없이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며, 2열 승객을 위한 편의 기능으로는 2열 송풍구와 USB C 타입 충전 포트가 제공된다.
트렁크 공간은 플로어가 다소 높게 느껴지지만 면적 자체는 꽤 넓은 편에 바닥 아래로 추가 공간을 함께 제공하며, 2열 시트 6:4 분할 폴딩이 가능해 필요에 따라 추가로 더 확장해서 짐을 싣고 다닐 수 있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2025년형 렉서스 UX 300h는 파워트레인도 업데이트를 통해 출력과 효율성까지 더 좋게 개선되었다.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e-CVT 변속기를 바탕으로 엔진만으로는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19.2kgf.m을 발휘하는데, 전기 모터의 성능이 이전 UX 250h보다 더 증대되어서 시스템 합산 출력도 199마력으로 한층 더 강력해졌고, 배터리도 니켈 하이드라이드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로 변경해 연비, 효율성까지 함께 좋아졌다.
UX 300h는 컴팩트한 차체로 사실 엔진만으로도 큰 모자람 없이 충분한 주행이 가능하지만 더 강해진 전기 모터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초반 가속 시 전해지는 모터의 토크감에 엔진의 출력까지 합쳐져 언덕에서 가속해도 큰 답답함이 없고 여유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엔진이 작동할 때는 엔진 소음의 존재감이 살짝 드러나기도 하지만, 진동이 굉장히 잘 억제되어 있고 소음도 큰 편이 아니라 실내에 크게 신경 쓰일 정도로 전해지지는 않으며 EV 모드의 개입도 적극적이라 내내 부드럽고 매끄러운 가속, 주행이 이어진다. 여기에 렉서스 차량답게 엔트리급 모델임에도 외부 소음 차단 성능이 우수한 것도 인상적이다.
공인 복합 연비는 18.0km/L, 도심 19.4km/L, 고속도로 16.5km/L로 복합 기준 기존 UX 250h와 비교하면 1.3km/L나 더 좋아졌고, 수치상으로만 봐도 상당히 우수한 연비로 하이브리드 SUV의 이점을 제대로 나타내고 있는데,
평촌에 위치한 엘앤티 렉서스 안양 시승센터를 출발해 안양판교로를 넘어 판교 운중동을 거쳐 다시 하오개로를 넘어 안양종합운동장을 경유하고 다시 안양 시승센터로 복귀하는 도심 및 근교 도로, 산길을 25km 주행하고 기록한 평균 연비는 21.6km/L로 UX 300h의 실 평균 연비가 기대 이상으로 더 좋다는 걸 증명해 줬다.
GA-C 플랫폼을 기반으로 무게 중심을 낮게, 또 고르게 배분한 차체와 함께 서스펜션도 부드럽고 편안함에 중점을 두어 승차감 면에서는 방지턱을 넘거나 평탄하지 못한 도로를 지날 때에도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전해주고, 고속 주행 중 거친 노면을 지날 때에도 큰 충격 걱정 없이 잘 걸러 내주어 동 세그먼트에서 기대할 수 있는 이상의 승차감으로 만족감을 준다.
브레이크 시스템도 새로운 AHB-G로 적용되어 회생제동 시 이질감도 줄었고, 전방에서 주행하는 차량 차간거리 혹은 내리막길 주행 시 차량 속도와 경사도를 인식해 스스로 회생제동도 능동적으로 작동해서 효율적이고 피로도가 적은 주행까지 가능하다.
안전 사양과 주행 보조 시스템에서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차선 추적 어시스트,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오토매틱 하이빔,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주차 보조 브레이크와 보조 센서로 구성되어 있어 도심과 장거리 주행에서도 모두 피로를 줄이고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더 진보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실용성과 효율성까지 모두 좋아진 컴팩트 하이브리드 SUV, ‘2025년형 렉서스 UX 300h’ 소개는 여기까지.
그렇다면 UX 300h를 비롯한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들을 특별히 렉서스 공식 딜러 ‘엘앤티렉서스’를 통해서 만나야 하는 이유를 소개할 차례.
이번 10월에는 시승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해 먼저 엘앤티 렉서스 고객 대상으로 파나소닉 안마의자를 특별가에 제공하고 있고, 럭셔리 하이브리드 밴 모델인 ‘LM 500h’ 출고 고객 대상으로는 스웰, 파나소닉 팜인 쉐이버도 특별가에 제공하고 있다.
또 10월 이벤트 기간 동안 엘앤티렉서스 시승 고객 대상으로 트래블기어 압축 파우치 1개를 증정하고, 10월 31일까지 NX, RX를 시승하는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샘소나이트 아트릭스 하드 캐리어, 2명에서 삼성 갤럭시 워치7 44mm, 100명에게 타이틀리스트 렉서스 로고볼 3구까지 증정하고 있으니, 구매를 앞두고 경험해 보길 원했던 렉서스 차량이 있다면, 꼭 이번 10월에 엘앤티렉서스를 통해 경험하고 상담까지 받아보길 바란다.
또 렉서스 케어 프로그램 ‘L-care’를 통해 기본 보증 서비스 종료 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공식 점검을 받으면 1년 또는 2만 km까지 엔진 및 동력 전달 계통 주요 부품에 한해서 추가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공식 정기 점검받은 차량 중 ‘Pass’ 경과를 받은 차량 한정), 1천만 원 한도(부품 및 공임 포함)까지 보증 부품에 대해 교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차량 점검/수리에 대한 걱정도 더 내려놓을 수 있다.
2025년형 렉서스 UX 300h를 비롯한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 시승 신청과 프로모션, 구매 상담 문의와 함께 엘앤티렉서스 10월 이벤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PC와 모바일 환경 모두 편하게 이용 가능한 엘앤티렉서스 ‘채널톡’(상담 운영시간 09:00~20:00)을 통해 문의해 보기 바란다.
만족감 높은 수입 하이브리드 차량,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꼭 엘앤티렉서스에서!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시승기는 엘앤티렉서스로부터 시승 차량과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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