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에서 고객들의 더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선택지 제공을 위해 럭셔리 플래그십 MPV 모델인 '디 올 뉴 LM 500h'를 오는 7월 24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하기에 앞서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6월 3일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렉서스 디 올 뉴 LM 500h는 2세대 모델로써, 지난해 4월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글로벌 런칭한 모델이다. 모델명 'LM'은 '럭셔리 무버'의 약자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는 모빌리티 공간 제공을 목표로 개발되었다고 하며, 모든 탑승객을 고려한 승차감과 기능성, 우아하면서도 역동성과 오모테나시(최고의 환대, 대접을 뜻하는 일본어)가 느껴지는 실내외 디자인, 진동 및 소음 차단 설계,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춘 것이 주요 특징이라고 한다.
렉서스 디 올 뉴 LM 500h의 전면부 디자인은 렉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스핀들 보디'와 크롬 도금 마감,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표현했으며, 비례에 따른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형 SUV 모델인 'RX'와 흡사한 이미지를 이어간다. 다만 더 높고 큰 스핀들 바디를 통해 웅장함이 더 크게 다가오는 느낌이다.
측면에서는 쭉 길게 뻗은 벨트라인 실루엣과 플로팅-루프 타입 디자인으로 개방성을 강조했고, 후면에서는 펜더 볼륨을 통해 안정적인 스탠스를 강조하고, 렉서스 L자형 시그니처 바 램프를 적용해 렉서스 특유의 디자인 언어, 이미지를 LM에도 구현했다.
GA-K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된 렉서스 디 올 뉴 LM500h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75마력을 발휘하는 2.4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에 전륜 64kW, 후륜 75.9kW 모터가 더해지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6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후륜에 e액슬을 적용한 다이렉트4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후륜 구동력을 독립적으로 제어해 안정적인 핸들링과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은 371마력이다.
시트 구성은 독립된 2열 공간을 제공하는 4인승 로열 그레이드와, 더 다양한 시트 포지션과 많은 입원이 탑승 가능한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2가지로 출시된다.
4인승 로열 그레이드에는 운전석과 2열 공간을 구분해 프라이빗한 공간을 구현하고 디밍과 수직 개폐가 가능한 파티션 글라스가 적용되며, 이와 함께 48인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 신체 부위별 타겟 공조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최상급 럭셔리 쇼퍼 드리븐 경험을 제공한다.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에는 2열 탑승객의 쾌적하고 안락한 탑승을 위한 2열 VIP 시트, 유니버설 스텝, 리어 클라이밋 컨시어지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제공된다.
시트는 열선 및 통풍, 마사지 기능이 포함되며 세미 아닐린 가죽으로 마감된다. 또 오디오는 마크 레빈슨 3D 서라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모든 승객에게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노이즈 저감 휠/타이어 적용 및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을 통해 최상의 정숙감을 확보했다.
1열에는 14인치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무선 충전 시스템, USB C 타입 포트, 앰비언트 라이팅, 디지털 리어뷰 미러, 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되어 운전자 및 동승석 승객에게도 편의를 제공한다.
렉서스 디 올 뉴 LM 500h의 국내 판매 가격은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1억 4,800만 원, 4인승 로열 그레이드 1억 9,600만 원. (개별소비세 5% 기준)
디 올 뉴 LM 500h의 사전 계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렉서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해 보기 바란다.
자료출처 : 렉서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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