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현대 신형 벨로스터 국내 목격! 출시는 언제쯤?

by 오토디자이어 2017. 11. 2.
728x90
반응형

벨로스터 풀 체인지, 정식 출시는 언제쯤...

지난 2011년 첫 출시 이후 좌/우가 다른 독특한 디자인, 1.6 터보 Gdi 엔진과 함께 색다른 스타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원하는 이들에게 관심을 얻어왔던 현대 벨로스터! 내년 상반기 중으로 출시가 예상되고 있는 후속 모델, 신형 벨로스터로 보이는 차가 국내에서도 또 목격이 되었다. 역시나 위장막이 철저하게 가려진 상태인지라 세세한 디테일 까지는 알 수 없으나 일단은 미국에서 목격된 차량과 마찬가지로 더 커진 프런트 그릴과 함께 전보다 더 날렵하게 사용한 선으로 단정한 듯 공격적인 모습을 하고 나올 것 같다. 



이 차는 아무래도 벨로스터 N? 아니 1.6 스포츠인가...?

이번에 목격 된 차량의 경우에는 메시 타입으로 되어 있는 프런트 그릴과 범퍼 하단 부분, 립 부분이 빨간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데 먼저 출시 된 신형 i30의 N 버전 모델 역시 그릴은 블랙 메쉬 타입에 범퍼 립 부분이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기 때문에 혹시 이 차량이 i30 N 대신에 국내에 출시 될 첫 N버전 모델, '벨로스터 N'은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한다. 또한 먼저 목격 된 일반형 벨로스터의 그릴은 메시 타입이 아닌 수평형이었다는 점, 그리고 터보 모델로 추정되는 차는 루프가 검정색으로 투톤 바디를 가졌지만 이 차는 아니라는 점에서도 이 차가 N일 거라는 기대감을 만들어 준다. 다만 투톤 바디 색상은 옵션으로 제공될 거란 것도 배제할 수는 없다. 



다른 부분은 위장막으로 다 가려져 있었기 때문에 알 수 없지만, 시트 형상 역시 이 차가 벨로스터 N 이라는 것을 추측하게 만든다. 투톤 처리 된 시트의 색상은 제쳐두더라도 평소 다른 차들과는 다른 헤드레스트 형상과 굉장히 두껍게 솟아 올라있는 사이드 볼스터가 눈에 뜨이는데 이런 스타일의 시트는 고성능, 스포츠 성향의 차량이 아니라면 쉽게 볼 수 없다는 점에서 그 가능성을 높여주는 듯 하다. 하지만 이게 N이 아닌 1.6 터보 스포츠 모델이라도 이런 시트가 들어갈 가능성이 충분해 판단은 좀 애매해질 수 밖에 없다. 



휠 디자인 역시 먼저 본 북미형 차들과 다른 처음 보는 휠인데, 다만 그 안에 있는 브레이크 캘리퍼는 고성능 차량이라고 하기에는 평범한 컬러, 작은 사이즈라는 점에서 'N이 아니라 1.6 스포츠가 맞는 것 같아'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다만 i30 N 역시 빨간 순정 브레이크 캘리퍼의 사이즈 자체는 그리 큰 편은 아니고 이 벨로스터가 N이 맞다면 캘리퍼는 정식 출시 때 빨갛게 도색 후 N로고가 박혀 나올 수도 있다. 



다만 뒷모습에서는 N 버전이라는 가능성이 쭈우욱 낮아진다. 앞서 독일에서 목격 된 벨로스터 N 버젼 모델은 배기구가 중앙이 아닌 양끝에 듀얼라인으로 나와있는 반면 이 차는 중앙으로 배치되어 배기구가 배치되어 있어 N일 가능성이 일단 더 심하게 낮아진다. 뭐 하지만 N이 아닌 1.6 스포츠 모델이라고 해도 스타일 자체는 나빠보이지 않으며 LED 타입의 주간 주행등, 헤드램프의 디테일도 상당히 괜찮아 보인다. 사실 현행 벨로스터의 디자인은 과감한 시도를 한 만큼 호불호가 좀 갈리는 편이긴 한데 앞으로 신형 벨로스터는 아반떼MD에서 아반떼AD로 넘어올 때 그랬듯 지금보다 좀 더 대중적이지만, 한편으로는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가 나는 모습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아직 신형 벨로스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알려진 바가 없지만 기본형 모델은 i30처럼 140마력의 1.4 터보 엔진, 스포츠 모델은 204마력의 1.6 터보 엔진에 7단 듀얼 클러치, 그리고 가장 고성능 모델이 될 N 버전은 2.0 터보 Gdi 엔진을 사용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i30 처럼 6단 수동과 함께 신형 8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적용, 다만 240마력 기본 모델과 275마력 퍼포먼스 팩을 함께 출시할 지는 미지수이다. 어떤 파워트레인 구성, 어떤 가격으로 나올지 아직 많은 것이 미지수이지만 많은 이들을 열광시킬 멋진 모습으로 나오길 기대한다. 


차량 사진 제공 : 투머치매거진


* 벨로스터N 위장막 차량 & i30 N 참고 사진


사진 출처 Motor1



2017/05/24 - [자동차 공부/신차&기타소식] - 현대 벨로스터 후속 풀체인지 모델, 캘리포니아에서 목격!

2017/07/13 - [자동차 공부/신차&기타소식] - 진짜 핫해치의 등장, 현대 i30 N 공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