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페이스리프트 국내 출시 -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마이바흐 드라이브 프로그램으로 최상급 편안함 제공

by 오토디자이어 2024. 4. 12.
728x90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SUV 라인업 중 플래그십 모델, 럭셔리 대형 SUV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부분 변경 모델을 4월 11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고객 인도를 개시했다.

2021년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출시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는 호화로움을 상징하는 투톤 페인트가 포함된 외장 컬러와 실내 고급감을 더 높여주는 시트, 최상의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과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을 갖춰 '마이바흐'만의 특별한 럭셔리를 더 업그레이드했다.

더 뉴 마이바흐 GLS는 국내에 마이바흐 GLS 600 4MATIC 및 특별한 외장 컬러와 인테리어 트림을 추가한 마이바흐 GLS 600 4MATIC 마누팍투어까지 총 2종의 라인업으로 판매된다.

외장에서는 웅장하고 화려한 존재감을 전해줄 수직형 고광택 크롬바가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그릴 상단에 마이바흐 전용 레터링을 더했고, 해당 레터링은 그릴 외에도 도어 실 패널, 차량 후면, 휠 등 곳곳에 함께 적용되었다. 범퍼에도 고품질의 크롬 트림 플레이트, 마이바흐 엠블럼 패턴을 적용한 에이프런으로 마감한 에어 인테이크까지 마이바흐의 화려한 럭셔리를 보여준다.

헤드램프에는 모듈당 84개의 고성능 LED가 장착된 멀티빔 LED가 적용되어 주행 상황에 따라 고속도로 모드, 코너링 모드 등 다양한 조명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마이바흐 GLS 600 4매틱에는 23인치 마이바흐 멀티스포크 단조 휠이, 마이바흐 GLS 600 4매틱 마누팍투어에는 23인치 마이바흐 5 스포크 단조 휠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이와 함께 마누팍투어 모델에는 투-톤 페인트 외장 컬러가 기본으로 제공, 이 중 옵시디안 블랙/마누팍투어 칼라하리 골드 투톤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옵션으로 하이테크 실버/노틱 블루 투톤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에서는 시트에 새로운 고품질 다이아몬드 패턴 퀼팅과 함께 마이바흐 GLS 전용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을 적용, 마누팍투어 모델에는 헬리오스 컬러도 옵션으로 제공해 한 단계 더 높은 고급 소재/화려한 인테리어 마감을 보여준다. 인테리어 트림 옵션은 마누팍투어 플로잉 라인 피아노 라커, 브라운 오픈 포어 월넛 우드, 앤트러사이트 오픈 포어 오크 우드까지 총 3종으로 제공된다.

편의 기능으로는 에어 챔버와 온열 기능을 통해 요추 마사지를 해주는 멀티 컨투어 시트가 1열, 2열 모두에 탑재되었고 PM 2.5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 탑승자의 취향에 따라 실내 온도와 앰비언트 라이트, 마사지 기능을 유기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시트뿐만 아니라 암레스트와 도어 트림에도 온열 기능이 포함된 열선 패키지가 제공된다.

2열의 이그제큐티브 시트는 최대 43.5도까지 리클라이닝이 가능하고, 레그서포트도 함께 작동해 장시간 이동 시에도 탑승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고, 측면 유리에는 전동식 사이드 윈도우 선블라인드가 적용되어 강한 햇빛을 막아준다. 이동 간 음악, 영상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11.6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MBUX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제공되며, 후석 센터 콘솔에 무선 헤드셋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7.4인치 탈착식 MBUX 태블릿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특수 유리막과 보충재를 통해 외부 소음 차단 및 단열 효과를 극대화한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 및 29개 스피커, 1,610와트 출력을 가진 부메스터 하이엔드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도 적용된다.

더 개선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실내 디스플레이 테마를 클래식, 스포티, 디스크리트까지 세 가지 스타일과 내비게이션, 어시스턴스, 서비스까지 세 가지 모드로 제공해 운전자가 클러스터를 통해 원하는 취향에 맞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고,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 센터 스크린을 통해 모바일 내비게이션 및 연동 앱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 내 편의 기능으로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톨 정산 시스템, 디지털 키, 100W 후석 듀얼 USB 충전 포트 등이 기본 제공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매틱에는 4.0리터 V8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557마력, 최대토크 78.5kgf.m을 발휘하며 통합 스타터 제네레이터 및 48V 전기 시스템이 포함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필요시 최대 16kW까지 추가 출력을 발휘해 연료 효율성을 높인다.

뒷좌석의 편안한 이동을 위해 주행 프로그램에는 쇼퍼 전용 모드인 '마이바흐 주행 프로그램'을 탑재, 해당 모드 선택 시 흔들림이 발생되지 않도록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을 하게 된다. 또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롤링, 피칭, 리프팅을 억제하고 각각의 차륜마다 스프링과 댐핑을 개별적으로 제어해 노면 상태와 주행 환경에 따른 최상의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오프로드 주행 모드에서는 모래처럼 차가 깊이 빠질 수 있는 환경에서 쉽게 탈출할 수 있도록 리커버리 기능도 제공된다.

주행 보조 시스템은 메르세데스의 최신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제공,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차간거리 조정, 제동 및 출발이 가능한 크루즈 컨트롤), 시속 100km/h 내 범위에서 정차되어 있는 차량까지 반응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이 포함되며 여기에 안전 사양으로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를 탑재, 측면 충돌 감지 시 시트 사이드 볼스터를 더 부풀려 앞좌석 탑승자를 보호한다.

또 투명 보닛 기능이 포함된 360도 카메라로 오프로드 주행 시 운전자가 확인하기 어려운 차량 전면/하부까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의 판매 가격은 2억 7,900만 원, 마이바흐 GLS 600 4MATIC 마누팍투어의 판매 가격은 3억 1,900만 원부터. (부가세 포함)

보도자료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올해 9개 신차 출시 예정 - 마이바흐 전기차 등 신차 출시로 최상위 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2024년 올해 국내 시장에 총 9개의 신차 출시와 함께, 최상위 차량 라인업 및 전기차 시장에서 달성한 리더십을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1월 19일 더 뉴 E-클

autodesire.tistory.com

 

 

2024 메르세데스-벤츠 GLS & AMG GLS 63 & 마이바흐 GLS 페이스리프트 공개

4월 4일, 풀체인지 된 GLC와 함께 GLE 페이스리프트, GLA/GLB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잇달아 공개해 온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이번에는 가장 큰 플래그십 SUV 모델인 GLS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4 GLS'와 '

autodesire.tistory.com

 

 

마이바흐 S클래스 에디션 100 & GLS 에디션 100 공개 - 마이바흐 자동차 생산 100주년 기념 100대 한정

메르세데스-마이바흐에서 마이바흐의 첫 고객 판매용 자동차를 생산한지 10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는 특별 에디션, 마이바흐 S클래스 에디션 100과 마이바흐 GLS 에디션 100을 공개했다. 마이바흐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