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페이스리프트) 국내 출시 - 새롭게 다듬어진 스타일과 주행 가능 거리, 편의 사양 증대

by 오토디자이어 2024. 4. 5.
728x90
반응형

지난해 9월 외장 디자인 및 일부 스펙을 공개했던 테슬라 모델 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가 국내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국내 수입 전기차 대중화에 크게 기여함과 동시에, 기존 모델 S, 모델 X에 비해 접근하기 좋은 가격대로 높은 인기를 이어온 모델 3가 새로운 사양과 디자인으로 변경되고, 특히 주행 가능 거리 등 성능 개선을 통해 더 좋은 상품성을 갖추게 되면서, 기존 테슬라 고객들은 물론 새롭게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들에게도 모델 3 하이랜드에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차체 사이즈는 기존과 거의 동일하지만 디자인 변경에 따라 전장이 25mm, 전고가 10mm 더 늘어났고 공차중량은 싱글 모터 기준 10kg 증가, 듀얼 모터 모델은 5kg 줄어들었다.

새로워진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의 외장 디자인은 워낙 미니멀하고 매끄러운 스타일을 보여줬던 기존 모델 3의 전체적인 실루엣, 큰 특징은 그대로 가져가지만 LED 주간주행등과 턴 시그널이 통합된 더 슬림해진 헤드램프와 다른 장식 없이 그 자체의 매끄럽고 심플한 형태를 보여주는 범퍼 디자인으로 기존보다 더 깔끔하고 날렵해진 인상을 전한다.

후면의 디자인도 기존하고 거의 동일하되, C자 형태로 역동적인 형태를 살린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했다. 이 외에 7-스포크 18인치 포톤 휠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고, 선택 사양으로 19인치 노바 휠이 제공된다.

외장 컬러는 펄 화이트가 기본 제공, 선택 사양으로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솔리드 블루, 딥 블루 메탈릭, 스텔스 그레이, 울트라 레드까지 총 5가지 색상으로 운영된다.

기존에도 화려한 기교, 데코 없이 미니멀리즘의 극치를 보여줬던 인테리어는 눈에 크게 들어오는 변화는 없지만 대시보드 상단부터 도어트림까지 쭉 이어지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추가되어 실내의 고급감을 높이고, 혼 커버에 TESLA 레터링이 더해진 신규 디자인 스티어링 휠도 이전 모델 대비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다.

이 외에도 방향 지시등 레버를 삭제, 스티어링 휠에 터치 패널 타입으로 방향지시등을 작동하게 되며, 칼럼 타입 변속 레버도 센터 스크린에서 터치-스와이프 조작으로 전/후진, 중립, 파킹을 선택, 조정할 수 있게 했다.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원톤이 기본, 화이트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센터 스크린은 베젤 두께를 줄인 15.4인치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로 적용되었고, 편의 기능으로 1열 통풍 시트, 17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싱글 모터에는 기본 9스피커 적용), 멀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제공된다. 2열 승객을 위해서도 8인치 센터 터치스크린을 설치해 후석 승객이 공조 장치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조정할 수 있게 했다.

승객 공간 위쪽으로 시원한 개방감을 전하는 글라스 루프와 함께 360도 어쿠스틱 글라스가 적용되어 정숙성을 개선하고, 강한 자외선도 차단할 수 있게 적용되었다.

추가적으로 차량 정차 각 상황, 필요에 따라 야간에도 실내 온도를 유지하고 엔터테인먼트 기능 활성화로 불멍을 즐길 수 있는 캠핑 모드, 차량 내에 동물만 남겨져 있는 경우 반려견이 기다리는 동안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애견 모드, 주차 중 차량 주변을 모니터링하고 위험 요소에 대해서 핸드폰으로 경고 알림을 전달하는 감시 모드 등도 사용 가능하다.

싱글 모터 RWD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의 경우 59.6kWh LFP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전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82km, 평균 연비는 5.7km/kWh, 최고출력은 279마력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6.1초가 소요된다. 충전은 최대 170kW 급까지 지원한다.

듀얼 모터 AWD 롱 레인지 모델의 경우 81.6kWh NCM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전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488km, 평균 연비는 5.5km/kWh, 최고출력은 389마력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4.4초가 소요된다. 충전은 최대 250kW급까지 지원한다.

새로워진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의 국내 판매 가격은 싱글 모터 RWD 스탠다드 레인지 5,199만 원부터, 듀얼 모터 AWD 롱 레인지 5,999만 원부터이며 외장 컬러, 휠, 실내 색상 등 선택 사양 외에 풀 셀프 드라이빙 패키지 등 적용에 따라 가격이 추가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자료출처 : 테슬라

 

 

신형 2024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공개 - 더 샤프해진 디자인, 더 길어진 주행 가능 거리

테슬라에서 새로워진 '신형 2024 모델 3'의 디자인과 일부 스펙 등을 9월 1일 공개했다. 정식으...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