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터쇼, 런칭, 행사

2024 BMW X6 M 컴페티션 LCi(페이스리프트) 살펴보기 @BMW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 더 강렬한 인상과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고성능 쿠페형 SUV

by 오토디자이어 2024. 3. 8.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BMW 하남 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BMW에서 지난해 상반기, BMW SAC(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통상 쿠페형 SUV) 최초 모델이자, 쿠페형 SUV 중 가장 대중적으로 성공한 모델인 'X6'의 최신 모델, 3세대 2024 X6 LCi(G06) 모델을 새롭게 공개, 출시하고 이와 함께 X6 라인업 중 고성능 'M'모델인 신형 'X6 M'도 선보였다. 이 신형 X6 LCi 모델은 수입차 시장에서 BMW의 선호도가 높은 국내에도 지난해 하반기 중 정식으로 출시되면서 SUV의 여유로운 공간에 쿠페의 유려한 스타일을 함께 원하는 고객들에게 선택받으면서 그 인기를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할 모델은 그 X6 모델 중에서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고성능 모델인 '2024 X6 M 컴페티션'. 상징적인 쿠페형 스타일과 함께 제법 육중한 차체가 무색하게 민첩하고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이 모델을 아쉽게도 직접 시승은 못해봤지만, BMW 도이치모터스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에 마련된 전시차를 통해 새롭게 달라진 부분들, M 모델로써 주요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왔다.

 

 

LCi(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 때문에 차체의 전체적인 실루엣, 큰 틀은 기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새로운 X5와 X6 LCi M 스포츠 패키지 모델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2024 X6 M 역시 전면부는 인상이 제법 크게 달라진 모습이다.

일단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가 전보다 훨씬 슬림해지고 LED 주간주행등이 그래픽도 수직의 부메랑 두 개가 이어지는 '>>' 형태로 변경되어 눈매부터가 훨씬 더 날카로워졌고, 범퍼의 에어벤트 형상도 전보다 간결하지만 엣지를 강하게 살려서 새로운 헤드램프와 함께 더 날카롭고 공격적인 인상을 전한다. 여기에 키드니 그릴 내부 라인 패턴을 수직형에서 수평형으로 변경했고 그릴과 범퍼 중앙 에어벤트를 유광 블랙 패널로 하나로 이어 위압감도 더 강하게 느껴진다. X6 M 스포츠 패키지 모델과는 범퍼 에어커튼/에어벤트 형상 및 키드니 그릴 패턴에서 차이가 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기존 모델과, 또 X6 MSP와 전체적인 실루엣은 동일하지만, 'M' 모델답게 일명 '뿔 미러'로 불리는 전용 디자인 사이드 미러와 역동적이고 입체감 있는 형상의 펜더 에어벤트, 22인치 M 스타스포크(10-트윈 스포크) 휠로 M의 고성능 감각을 드러낸다.

 

 

타이어는 전륜 295/35/21, 후륜 315/30/22 사이즈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S가 장착되고, 그 안쪽으로 전륜 6피스톤, 후륜 싱글 피스톤의 블루 캘리퍼와 함께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이 장착되어 안정적인 그립과 확실한 제동 성능을 발휘하게 해준다.

 

 

인상이 꽤 바뀐 전면부에 비해 기존 모델과 크게 달라지진 않았으며, 다만 X6 MSP 모델의 범퍼에 수평형 리플렉터와 수직형 에어커튼이 적용된 것과 달리 X6 M 컴페티션에서는 에어커튼 자리에 수직형 리어 리플렉터가 적용되고, 범퍼 하부에 전용 리어 디퓨저와 원형 쿼드 팁 머플러가 적용되는 차이가 있다.

테일게이트 리드에는 립 스포일러를 장착하고, 조수석 방향 리어램프 하단으로 검은색 X6 M 컴페티션 엠블럼을 부착해 강렬하고 아이코닉한 X6 M의 스타일을 마무리한다.

 

 

인테리어는 X5/X6 LCi 모델과 공통되는 BMW의 최신 사양이 적용되어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9인치 센터 터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이어진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구성을 보여주고, 여기에 iDrive8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과 바워스앤윌킨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외에 M 모델의 강렬한 스타일과 기능성을 챙기는 부분으로 두 개의 M 모드 버튼이 제공되는 M 레더 스티어링 휠과 M 펀칭 및 삼색 스티치가 들어간 M 전용 기어 노브, M 카본파이버 인테리어 트림과 오렌지 컬러의 M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마감이 적용되고 시트는 전동 조절과 메모리, 컴포트 액세스, 열선에 마사지 기능까지 갖춘 다기능 M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일상 주행에서의 안락함과 스포츠 주행에서의 안정적인 착좌감까지 챙겼다.

 

 

루프가 낮게 떨어지기는 하지만, 웬만한 성인이 탑승하기에 무리 없는 헤드룸과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하는 2열 공간에도 오렌지 시트를 적용하고, 편의 사양으로 2열 송풍구 및 4존 공조 컨트롤, USB C 타입 충전 포트 등 퍼포먼스 SUV지만 평소에는 다른 승객들과도 편리하게 탈 수 있는 사양들을 제공한다.

 

 

그냥 X6나 X6 M 스포츠 패키지가 아닌 진짜 고성능 'X6 M 컴페티션'으로써 확실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f.m을 발휘하는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에 엔진 부하를 덜고 효율성과 응답성을 높여주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졌고,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액티브 M 디퍼렌셜 포함 M xDrive가 적용된다.

수치적인 부분 외에도 기어비 조정 및 엔진에 용량이 증대된 알루미늄 오일 섬프 및 쿨링 핀, 배기 매니폴드와 드라이브 샤프트, 블로우 오프 밸브, 에어 인테이크 등 많은 부분에서 성능 개선 및 강화가 이뤄졌다. 이를 통해 2.4톤의 차체 중량에도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9초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또 단순한 가속 성능만 빠른 것에 그치지 않고, 트랙 주행에서도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이 적용되어 주행 모드에 따라 제어를 해주며,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촉매를 보강해서 배출가스를 줄였다.

 

 

이 외에 안전 사양 및 주행 보조 시스템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차선 변경 보조 포함)과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후진 어시스턴트 포함)이 적용되어 주행 편의에서도 최고 수준의 사양을 갖췄다.

 

 

더 강렬해진 디자인에 강렬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고성능 SAC, 쿠페형 SUV '2024 X6 M 컴페티션' LCi 모델을 살펴본 후기, 소개 내용은 여기까지. 매력적인 쿠페형 SUV를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즐기려는 마니아들에게는 가장 1순위가 될 차량인 것 같다.

2024 X6 M 컴페티션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9,420만 원.(부가세 포함) 전시차 기준 외장 색상은 미네랄 화이트 메탈릭, 실내 색상은 샤키르 오렌지.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 본 콘텐츠는 BMW 하남 전시장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 BMW 신차 프로모션 정보 및 견적, 구매 상담은

BMW 공식딜러 도이치모터스 스타필드 하남전시장 최영실 대리 문의

오토디자이어 블로그 보고 연락주셨다고 말씀 주시면,

빠른 프로모션, 할인혜택 안내가 가능합니다. :)

 

2023 BMW X6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 시승기 with BMW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 본 시승기는 BMW 도이치모터스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의 시승 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지금은 너무나도 대중화되었고 그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브랜드에서 세그먼트 별로 선보이고 있

autodesire.tistory.com

 

 

2024 BMW X6 M 컴페티션 페이스리프트 LCI 공개 -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추가로 연료 효율성 개선

2024 X5 M 컴페티션 LCI 모델 공개와 함께, 어김없이 대표적인 쿠페형 SUV 'X6'의 고성능 모델인 X6 M 컴페티션 역시 2024년형 LCI 모델로 공개되었다. 쿠페형 바디 타입이 적용된 것 외에는 역시나 많은

autodesire.tistory.com

 

 

2024 BMW X6 LCI 페이스리프트(G06) 공개 -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추가, 최고출력 523마력 M60i 추가

X5의 LCI 모델인 2024 X5를 공개한 BMW에서 쿠페형 SUV인 X6 역시,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2024 X6 LCI 모델을 새롭게 공개했다. X5와 마찬가지로 X6 역시 내외관 디자인과 사양을 새롭게 손보고, 파워트레인

autodesire.tistory.com

 

 

2023 BMW XM 시승기 - 강력한 퍼포먼스와 PHEV의 메리트까지 with BMW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

* 본 시승기는 BMW 도이치모터스 하남 전시장의 시승 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자동차가 전해주는 순수한 운전의 재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즐기는 이들이라면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