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마세라티, 신형 그란카브리오 풀체인지 공개 - 550마력 V6 네튜노 엔진 얹은 트로페오, 차후 전기차 버전 폴고레도 출시

by 오토디자이어 2024. 2. 29.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마세라티에서 그란투리스모의 컨버터블 모델, 드디어 풀체인지를 거친 완전한 신형 모델인 새로운 '그란카브리오'를 공개했다. 2+2 시트 구성에 장거리 고속 주행에서 여유로운 주행 성능에 오픈 에어링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신형 모델은 구형 모델의 V8 엔진을 대체하는 신규 V6 트윈터보 네튜노 엔진을 트로페오 모델에 적용하고, 차후에는 완전한 순수 전기차 모델인 그란카브리오 폴고레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새로운 그란카브리오의 외형은 신형 그란투리스모의 컨버터블 모델답게, 소프트탑이 적용된 것을 제외하면 그란투리스모와 거의 동일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 마세라티의 정체성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는 파도가 치는듯한 형상의 와이드한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에 삼지창 엠블럼이 박혀있고, MC20과 그레칼레 등 신형 마세라티 모델들과 동일한 패밀리룩으로 수직형 LED 헤드램프를 적용, 볼륨감을 높이면서 공기역학 성능도 높였을 것으로 보이는 펜더와 후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차체 측면, 앞 펜더에도 마세라티의 오랜 정체성인 삼분할 에어벤트와 함께 모델 트림을 나타내는 레터링을 적용, 트로페오 모델의 레터링에는 빨간 테두리 포인트가 적용되며, 후면에서는 기존 모델보다 더 날렵한 형상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쿼드 팁 머플러가 스포티한 감성을 높여준다.

패브릭 소재의 소프트탑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메뉴 내에서, 혹은 제스처 컨트롤을 통해 14초 만에 열고 닫을 수 있고, 50km/h까지는 주행 중에도 작동이 가능하다. 소프트탑의 색상은 블랙, 블루 마린, 티탄 그레이, 그레이지, 가넷까지 5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추가로 트로페오 모델의 경우 다른 트림들보다 더 확장된 에어벤트로 공격적인 스타일의 전후면 범퍼 디자인이 적용되고 곳곳에 카본 섬유 가니시 추가 및 블랙 컬러로 마감한 멀티 스포크 휠이 적용된다.

 

 

신규 사양들도 업데이트된 실내에서는 12.2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함께 선택 사양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되고, 센터패시아에는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과 함께 하단에 8.8인치 터치스크린이 추가로 위치해 공조 컨트롤러는 직관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오디오 시스템은 소너스 파베르 오디오 시스템과 13 스피커가 기본 제공되고, 선택 사양으로 1,060와트 출력에 16-스피커까지 확대 적용이 가능하다.

스포티한 스타일의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센터패시아 상단 중앙에 위치한 시계, 송풍구 등의 레이아웃은 그레칼레와도 흡사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

 

 

오픈 탑 모델로써 운전자와 탑승객이 기온이 낮을 때에도 따뜻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3단계로 조절 가능한 넥 워머가 제공되고, 옵션으로 윈드 스토퍼도 제공되어 실내로 유입되는 와류를 감소시켜준다.

 

 

파워트레인으로 넘어와서 내연기관 중 가장 강력한 그란카브리오 트로페오 모델에는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6.3kgf.m를 발휘하는 V6 3.0리터 트윈터보 네튜노 엔진이 탑재되며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어 뒷바퀴를 굴린다. 그란투리스모 쿠페에 비해서 그란카브리오가 100kg 정도 무게가 더 늘어나기는 했지만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시간 3.6초, 최고 속도는 316km/h까지 낼 수 있다.

기본형 모데나 모델의 경우 트로페오보다 출력이 조금 낮은 V6 3.0리터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490마력, 최대토크 61.3kgf.m을 발휘하며, 순수 전기차 버전인 폴고레는 전기모터 3개 구성으로 최고출력 761마력(560kW)를 발휘한다.

 

 

마세라티는 다가올 몇 달 내로 새로운 그란카브리오의 판매 가격을 정식 판매 시기에 맞춰서 공개할 예정이며, 당연하겠지만 먼저 출시된 그란투리스모보다는 가격이 더 비쌀 것이다.

국내에서도 올해 중으로 신형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 모두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자료출처 : 마세라티, Carscoops

 

먼저 출시된 신형 그란투리스모의 가격 등 세부 사양 정보는 하단 링크 참조

 

 

신형 2023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모데나, 트로페오, 폴고레 추가 이미지 공개 - 풀체인지 된 그란

마세라티에서 지난해 10월 공개했던 신형 '그란투리스모'의 공식 이미지를 추가로 더 공개했다. 이전 세대 모델이 2007년에 출시된 지 16년 만에 풀체인지 된 신형으로 2023년 올해 2분기 중으로 정

autodesire.tistory.com

* 마세라티 신차 정보, 견적 상담 및 시승, 구매 문의는

마세라티 FMK 강남전시장 김대중 과장에게,

오토디자이어 블로그 보고 연락 주셨다고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