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포드코리아, 7세대 신형 '올 뉴 포드 머스탱' 사전 계약 시작 - 2.3 에코부스트 5,990만 원, GT 쿠페 7,990만 원, 2월 고객 인도 예정

by 오토디자이어 2024. 1. 18.
728x90
반응형

 

포드코리아에서 아메리칸 머슬카/포니카를 대표하는 모델, 7세대로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올 뉴 포드 머스탱'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1월 16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지난 2015년 6세대 머스탱 국내 출시 이후 약 9년 만에 풀체인지 된 7세대 모델로 돌아온 '올 뉴 포드 머스탱'은 운전자에게 더 뛰어난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혁신적인 변화를 거쳤다.

 

외관에서는 1세대 머스탱의 고유 디자인을 이어 받는 시그니처 3분할 LED 헤드램프와 함께 더 날렵하면서도, 기존 6세대 머스탱 대비 차분해진 인상을 전한다.

3분할 LED 헤드램프는 더 슬림하고 수평적인 배치로 변경되었고, 프런트 라디에이터 그릴은 사이즈를 더 키워 위압감을 준다. 범퍼 에어벤트는 중앙, 좌우 3분할로 나뉘어 정석적인 스포티한 분위기의 에어벤트 디자인을 적용했고, GT에서는 더 강력한 고성능 이미지를 더하기 위해 에어벤트 좌우 상단부분 디자인을 더 크게 키우고 라디에이터 그릴에도 분할형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을, 보닛 위에도 에어 스쿱을 더 추가했다.

 

 

후면에서도 이전 세대 모델 대비 더 날렵하고 말끔한 라인을 보여주면서 리어 펜더와 트렁크 리드의 각을 더 날카롭게 다듬었다. 머스탱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3분할 램프를 리어 램프에도 동일하게 유지되었고, 2.3 에코부스트 모델은 듀얼 머플러 팁과 머스탱 야생마 엠블럼을, 5.0 GT 모델에는 쿼드 머플러 팁과 GT 전용 엠블럼을 적용해 디자인 차별화를 두었다.

 

 

실내는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아 레이아웃을 구성했다고 한다. 이전 세대 대비 사이즈가 월등하게 커진 12.4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3.2인치 센터 터치스크린, 싱크 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음성 명령을 지원하고 국내 사양에는 KT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타입으로 변경된 스크린과 이에 따라 위치가 낮아진 각진 센터패시아 송풍구 배치로 인해 기존 머스탱의 툭 튀어 올라온 클러스터 하우징과 조수석 크래시 패드 디자인을 좋아했던 팬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겠지만, 크게 개선된 사용성과 편의성에서 그 아쉬움을 달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실내 디자인 특징에 맞춰 원형의 혼 커버가 적용되었던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각진 팔각형 디자인의 혼 커버와 열선이 포함된 D컷 스티어링 휠로 변경되었고 추가적인 편의 사양으로 1열 통풍/열선 시트와 2-존 자동 공조 시스템, 운전석 메모리 전동 시트, 무선 충전 패드, 앰비언트 라이트 등이 기본 적용된다. 오디오 시스템은 12-스피커 뱅앤올룹슨 오디오 시스템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더불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더해져 외부 소음을 더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기본 모델인 2.3 에코부스트 모델에 최고출력 319마력, 최대토크 48.3kgf.m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2.3리터 싱글 터보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며, 5.0 GT 모델에는 최고출력 493마력, 최대토크 57.3kgf.m을 발휘하는 V8 5.0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다. 두 엔진 모두 기존 6세대 대비 출력과 토크 모두 더 증대되어 더 강력한 가속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 추가적으로 3.55 기어비의 토센 후륜 디퍼렌셜과 드리프트 브레이크가 더해져 단순히 직선도로에서의 시원한 가속 성능뿐만 아니라, 드리프트까지 다양한 방식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GT에는 스트럿 타워 브레이스, 대형 리어 스웨이바, 고강도 프런트 스프링 등이 적용되어 7세대 머스탱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안전 사양 및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에서는 스톱 앤 고 포함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긴급 제동 보조 및 충돌 방지 보조, 회치 조향 보조 시스템, 오토 하이빔, 후측방 브레이크 보조, 사각지대 경고 등이 적용된다.

 

 

7세대 '올 뉴 포드 머스탱'의 국내 판매 가격은 2.3 에코부스트 쿠페 5,990만 원, 컨버터블 6,700만 원 / 5.0 GT 쿠페 7,990만 원, 컨버터블 8,600만 원.(개별소비세 5.0% 적용 기준) 더 자세한 내용은 포드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가까운 포드 공식 딜러사 전시장, 고객센터 등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미국 머슬카의 오랜 역사에서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모델로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이 탄탄하게 이어지고 있는 만큼, 더 강력하고 새로워진 머스탱을 빨리 만나고 싶은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자료 : 포드코리아

 

 

포드 신형 7세대 '머스탱 GTD' 공개 - 도로 위를 달리는 역대 가장 강력한 머스탱 레이스카

포드에서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7세대 신형 머스탱의 가장 강력한 모델, 일반 도로 위를 달릴 수 있는 레이스카인 '머스탱 GTD'를 8월 18일 공개했다. 포드 측에 따르면 '머스탱 GTD'는

autodesire.tistory.com

 

 

2024 7세대 포드 머스탱 다크호스 실내 이미지 추가 공개 - 수동 모델에 블루 티타늄 기어 노브!

포드에서 2월 8일(현지 시각) 신형 7세대 포드 머스탱의 최상위 트림, '머스탱 다크호스'의 실내 이미지와 사양을 추가로 공개했다. 고성능 차량으로서 이미지를 더 강조하고, 이에 맞는 사양들을

autodesire.tistory.com

 

 

6.5세대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에코부스트 살펴보기 @포드 평택전시장 - 7세대 출시 전 머스탱 마

* 본 콘텐츠는 포드 프리미어모터스의 촬영 협조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포드 프리미어모터스 평택전시장에서 만난 여름 휴가철에 함께 하면 딱 좋은 차! 앞선 포드 브롱코 아우터뱅크스에 이어

autodesire.tistory.com

 

 

포드 뉴 머스탱 GT V8 5.0 쿠페 시승기 with 포드 프리미어모터스 평촌전시장 - 야성적인 매력의 아

시승기 보시기 전에 중고차시장소비자가주인이다 중고차시장 완전 개방 촉구. 이대로 계속 불안하게 중고차를 타시겠습니까? 소비자가 주인인 중고차 시장을 만들기 위한 여러분의 참여를 기

autodesire.tistory.com

* 올 뉴 머스탱을 비롯한 포드 신차 관련 정보, 견적, 구매, 시승 문의는

포드/링컨 공식딜러 프리미어모터스 평택전시장 박승섭 팀장.

오토디자이어 블로그보고 연락 주셨다고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