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 국내 출시 - 고성능 전기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by 오토디자이어 2023. 4. 14.
728x90
반응형

4월 10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고성능 전기 비즈니스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는 AMG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고성능 전기 세단으로 AMG의 전용 전기 듀얼 모터와 사운드, 내외장 디자인, 각종 옵션 등에 AMG 솔루션을 적용해 AMG만의 스포티하고 매력적인 주행 경험, 메르세데스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를 고객에게 전달한다.

국내에 출시되는 메르세데스-AMG EQE는 EQE 53 4MATIC+ 단일 등급 모델로 출시된다.

메르세데스-AMG EQE의 외관에는 활 모양의 원-보우 라인 등 메르세데스 전기차 모델의 특징, 진보적인 럭셔리 이미지를 이어가는 한편, AMG만의 스포티한 특별한 요소들을 다수 반영했다.

전면부에는 크롬 재질의 수직 스트럿과 메르세데스-벤츠 스타 로고, AMG 레터링을 통합해 적용한 AMG 전용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범퍼에 하이 글로스 블랙/크롬 트림의 프론트 스플리터를 장착해 AMG 모델임을 명확하게 드러낸다. 프론트 후드 위에도 AMG 전용 로고가 장착된다.

또한 공기역학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에어 커튼 효과를 주기 위한 하이 글로스 블랙의 에어 디퓨저를 적용하고, AMG 전용 사이드 스커트와 공기 흐름을 최적화해주는 리어 디퓨저를 더한 AMG 전용 리어 에이프런, 더 높게 세운 리어 스포일러로 역동적인 스타일과 함께 공기역학 성능도 더 개선했다.

실내에서도 AMG 특유의 스포티한 스타일을 이어간다. 마이크로컷 극세사와 레드 탑 스티치를 포함한 AMG 나파 가죽 시트와 나파 가죽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AMG 스포츠 페달, 플로어 매트, 발광 도어 실 트림 등 AMG만의 요소들이 적용된다.

편의적인 부분에서는 운전석, 조수석, 센터 디스플레이까지 3개가 하나로 합쳐지는 MBUX 하이퍼스크린을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대형 헤파 필터가 포함된 공기 청정 패키지, 원격 주차 패키지, MBUX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460kW(625마력), 최대토크 950Nm(96.8kgf.m)을 발휘하는 전용 듀얼 모터를 장착,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5초가 소요되어 메르세데스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를 자랑하며, 4매틱+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주행 상황에 맞게 빠르게 토크를 배분한다.

배터리는 90.56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전 충전 시 국내 인증 기준 최대 354km 주행이 가능하며, 최대 170kW까지 급속 충전을 지원,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열관리 설계를 통해 최적의 성능, 효율을 발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최대 3.6도의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하며,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은 AMG의 역동적인 드라이빙에 최적화회 안전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모두 높였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를 통해서는 슬리퍼리, 스포츠, 스포츠+, 인디비주얼 까지 총 5가지 주행 모드로 운전자의 취향 및 주행 상황에 맞게 모터, 핸들링, 서스펜션 등 반응을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 효율적인 주행을 위해서 각 주행 모드에 맞게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가동하고, 3단계 에너지 회생 모드를 포함해 자동 모드까지 총 4가지 회생 제동 모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서 특수 스피커, 베이스 액츄에이터 및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탑재한 'AMG 사운드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주행 상태 및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음향 톤과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어센틱' 사운드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밸런스, 스포츠, 파워풀 세 단계로 소리를 조절할 수 있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를 통해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가 연결된 센서 시스템으로 속도조절, 차선변경, 조향 등 필요한 상황,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하고, 사고 발생 이전에 위험을 감지해 탑승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 세이프와 측면 충돌 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이 포함되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4,380만 원이며, 전국 64개 메르세데스 공식 전시장 외에도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자료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4 메르세데스-벤츠 GLS & AMG GLS 63 & 마이바흐 GLS 페이스리프트 공개

4월 4일, 풀체인지 된 GLC와 함께 GLE 페이스리프트, GLA/GLB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잇달아 공개해 온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이번에는 가장 큰 플래그십 SUV 모델인 GLS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4 GLS'와 '

autodesire.tistory.com

 

 

벤츠 신형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 63' 4월 중 국내 출시 - 2023 서울 모빌리티쇼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오는 4월 중으로 출시 예정인 럭셔리 로드스터, 신형 7세대 'SL'의 풀체인지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의 국내 출시 라인업과 판매 가격을 공개했다. ​ 국내에

autodesire.tistory.com

 

 

2024 메르세데스-벤츠 GLA & GLB 페이스리프트 공개 - 살짝 달라진 디자인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추

메르세데스-벤츠에서 디자인을 살짝 새롭게 손보고, 신규 실내 편의 사양과 마일브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2024년형 GLA와 GLB를 공개했다. 디자인 변화 폭이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페이

autodesire.tistory.com

 

 

2024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W214) 풀체인지 실내 공개 - MBUX 슈퍼스크린, 셀피 카메라 장착

메르세데스-벤츠에서 곧 공개할 E클래스의 풀체인지 모델, 2024 E클래스(W214)를 선보이기 전, 외관에 앞서 실내의 모습을 먼저 정식으로 공개했다. 2열 공간까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운전자와 조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