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에서 2018년 첫 출시 이후 5년 만에 중형 세단 508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4년형 508'과 왜건 모델인 2024 508 S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성능 모델인 2024 508 PSE도 함께 공개했다. 이번 2024 푸조 508은 프런트 디자인 변화와 함께 신규 푸조 엠블럼을 장착하고, 실내 사양에서도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전면부에서는 신형 푸조 308과 패밀리룩을 이루듯, 프런트 그릴의 사이즈를 굉장히 크게 키웠으며, 바디컬러와 이어지는 마감 처리를 적용했다. 중앙에는 신규 푸조 엠블럼을, 후드에는 508 레터링을 배치했으며 이전보다 더 슬림해 진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에 기존에 한 줄이었던 수직형 LED 주간 주행등을 세 줄로 바꿔 '사자의 발톱' 형상을 더 확실하게 나타낸다. 범퍼 하단 에어 인테이크 형상은 아래쪽으로 더 넓게 퍼지게 변경, 와이드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측면에서는 신규 휠 디자인 외에는 큰 변화를 찾아보기 어렵고, 후면 역시 전면에 비하면 달라진 부분이 적은 편이지만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사이에 위치하던 푸조 엠블럼이 PEUGEOT 레터링 배지로 변경되었으며, 리어램프의 그래픽도 바깥쪽으로 퍼져나가는 사선 형태로 변경되었다. 머플러 팁과 디퓨저, 리플렉터의 형상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는데, 머플러 팁을 아예 삭제하거나 유사한 형태의 데코레이션으로 대체하지 않고 그대로 듀얼 킵을 유지한 점이 반갑다. 신규 외장 색상으로는 오케나이트 화이트, 티타늄 그레이, 이클립스 블루가 추가되었다.
실내에서는 푸조 특유의 i-콕핏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스티어링 휠 혼 커버에 신규 푸조 엠블럼을 달고, 센터 콘솔의 길쭉한 기어 시프트 레버는 토글 버튼 타입으로 심플하게 변경했다. 12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는 내비게이션 화면 및 미디어, 운전 보조 시스템 상태를 보여주는 신규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10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업데이트 지원 및 커스텀 설정이 가능한 위젯과 스크롤 창, 음성 인식을 지원한다.
이 외 편의 사양과 주행 보조 시스템에서 앞 유리 열선과 전동 트렁크/테일게이트, 나이트 비전 시스템, 스탑앤고가 추가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도로 교통 표지판 인식, 액티브 차로 이탈 경고 및 유지, 10-스피커 포칼 사운드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번 508에는 최고출력 130마력을 내는 1.2리터 퓨어텍 가솔린 엔진과, 동일한 최고출력을 내는 1.5리터 디젤 엔진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1.2리터 퓨어텍 가솔린 엔진에 최고출력 110마력의 전기모터가 추가되어 합산 최고출력 180마력 또는 225마력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고성능 모델인 508 PSE 하이브리드 4에는 최고출력 200마력을 내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륜에 최고출력 110마력을 전기모터, 후륜에도 최고출력 113마력을 내는 전기모터가 더해져 합산 최고출력 360마력을 발휘한다. 배터리에 대한 별도 언급은 없는 것으로 보아 기존과 동일하게 11.5kWh 배터리를 장착하고, 전기로만 최대 주행 가능한 거리도 42km 일 것으로 보이는데 대신 이제 7.4kW 충전이 가능해 100%까지 충전하는데 100분이면 된다고 한다.
2024 508 PSE는 더 강력한 인상을 만들기 위해 블랙 컬러의 프런트 그릴과 네온 포인트 컬러를 적용한 사자 발톱 모양의 엠블럼,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며, 더 와이드 한 리어 디퓨저와 범퍼 좌우 및 사이드 스커트에 카나드도 더해진 모습이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고출력을 노면에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4S 타이어가 장착된다.
2024 푸조 508의 상세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행 모델 대비 소폭 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시장에도 올 하반기 내에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출처 : 푸조, Carsc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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