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2005 투스카니 2.0 5MT

리퀴몰리 자동차 성에 제거제 - 겨울철 필수 자동차용품, 자동차 유리 성에 제거 쉽게 하는 법!

by 오토디자이어 2022. 1. 12.
728x90
반응형

* 본 콘텐츠는 케미컬사이트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추운 겨울, 낮아진 기온과 함께 눈이 내리게 되면 미끄러워지는 길 등 자동차를 타는 데 있어 여러 애로사항이 많이 생기는 계절이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때에는 배터리가 쉽게 방전되거나 시동 걸기가 어려워지고, 눈이 내릴 때에는 시야 확보하기가 어려운 것과 함께 길이 얼기라도 하면 미끄러운 길에 제대로 운행이 힘들고 사고 위험도 그만큼 높아지게 된다.

그리고 겨울철 자동차를 이용하는 데 있어서 불편함을 주는 것 중 또 하나, 바로 밤 사이 수증기나 눈이 유리에 얼어붙어 생기는 '성에'이다. 바쁜 아침 출근 직전에 자동차 유리에 들러붙은 성에는 히터만 틀어서 녹이기에는 시간이 한참 걸리고, 물리적으로 떼어내기 위해 헤라나 스크래퍼를 이용해 벅벅 긁는 작업도 여간 번거롭고 차에 손상이 갈 위험도 있다.

물을 끓여서 녹이는 방법도 있지만, 영하 10도 이하의 한파에서는 물이 금세 다시 얼어붙어서 소용 없어지기도 하고, 표면에 너무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유리가 깨질 위험도 있다. 또 워셔액을 뿌려서 와이퍼로 닦아내는 방법은 유리 표면에 성에가 완전히 잘 녹지 않기도 하고 와이퍼에도 얼음이 얼어있어 블레이드가 손상될 수도 있다.

눈이 내리거나 성에가 낄 것에 미리 대비해서 유리를 덮어두면 좋겠지만, 매번 미리 예측하기는 쉽지 않은 법. 그렇다면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 스크래퍼로 긁어내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 다양한 자동차 케미컬 제품으로 유명한 리퀴몰리에서 선보이는 겨울철 용품! 대표적으로 추운 나라인 러시아에서도 많이 판매되는 제품인 자동차 유리 성에 제거제가 있다.

마침 어젯밤 사이, 눈이 꽤 내리면서 아침에 나와보니 야외에 주차해두었던 차에 눈이 소복이 쌓인 상태였다.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했더라면 좋았겠지만, 주차 공간 때문에 매번 맘 같이 편하게 댈 수 있지가 않다..ㅠㅠ)

겉으로 볼 때에는 소복이 쌓인 눈을 그냥 털어낼 수 있는 정도로 보이기도 하지만, 안쪽에 처음으로 유리 표면에 만난 눈들은 얼어붙은 상태라 벅벅 긁어내지 않으면 떨어지지 않는 상태가 되었다.

일단 리퀴몰리 유리 성에제거제를 눈이 쌓인 상태에서 유리에 뿌려보니 성에제거제와 만나서 파랗게 된 부분이 뿌린 지 얼마 되지 않아 녹아서 물로 변한 모습! 영하 8도 정도의 기온에서도 녹은 뒤에 다시 쉽게 얼지 않는 상태가 되었다. 다만 얼음 위로 표면에 많이 쌓인 눈을 다 제거하기에는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해야 되기도 하고, 어느 정도 털어낼 수는 있는 상태라,

전면 유리에 쌓여있는 눈을 타월을 이용해서 잘 털어내 준 다음, 아래에 얼어붙어있던 성에, 얼음층에 리퀴몰리 성에제거제를 다시 충분히 뿌려주니 바로 작용, 1분 정도나 지났을까 하는 시간에 쭉 녹아 물이 되어 흘러내리는 모습이었다.

녹은 부분들은 타월로 이용해서 여러 번 쓱쓱 닦아내니 크게 힘을 주지 않아도 깔끔하게 시야가 확보되었다. 스크래퍼만 사용해서 제거했다면 넓은 앞 유리 다 긁어내느라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었을 텐데 성에 제거제를 사용하니 훨씬 간편했다.

조수석 쪽에 이어서 운전석 쪽까지 리퀴몰리 성에제거제를 뿌려주고, 잠깐 기다려준 뒤 타월로 죽 닦아내니 전체적으로 아주 시원하게 시야가 확보! 덕분에 운전하면서도 시야에 거슬리거나 가리는 부분 없이 안전하게 운전이 가능하다.

열선이 깔려있는 뒤 유리를 열선을 켜놓고 기다리면 성에가 녹아내리기는 하지만, 성에제거제를 사용하면 더 짧은 시간 내에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하니 같이 사용해 보면 더 좋을 것 같다.

당장 안전하게 운행하는 데 있어 시야를 충분하게 확보하는 게 중요한 만큼 차체에 쌓인 눈을 다 치우진 못하더라도 앞 유리, 뒤 유리, 측면 유리의 성에 제거만큼은 확실하게! 겨울마다 성에 제거하느라 힘들었던 분들이라면 기왕이면 더 편리하고 빠르게 리퀴몰리 자동차 성에제거제를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모든 리퀴몰리 제품들은 유럽 환경법에 따라 까다롭게, 또 안전하게 제작이 되지만 리퀴몰리 유리성에제거제는 엄연히 화학 제품이기도 하고 스프레이 타입으로 분사 중 공기를 타고 호흡기로 흡입할 수 있는 만큼 사용 시에는 바람을 등지고, 또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리퀴몰리에서는 이번 성에제거제 뿐만 아니라 자동차 엔진오일 첨가제, 연료 첨가제, 세차용품, 탈취제 등 다양하게 자동차 관리를 위한 케미컬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고, 직접 사용해 본 입장에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를 더 소중히, 신경 써서 관리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꼭 한 번 사용해 보길 바란다.

이번 성에제거제를 비롯해 다양한 리퀴몰리 케미컬 제품은 리퀴몰리 코리아 정품 판매점 '케미컬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 사진 : 오토디자이어

 

 

리퀴몰리 겨울철 필수 제품 성에 제거제 (PN 6902) : 케미컬 사이트

[케미컬 사이트] 리퀴몰리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하도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검아웃 공식 대리점

smartstore.naver.com

 

 

케미컬 사이트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리퀴몰리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하도 코리아 공식 온라인 총판 / 검아웃 공식 대리점

smartstore.naver.com

* 본 콘텐츠는 케미컬사이트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에어컨 세정제로 투스카니 실내 냄새 잡아주기! - 리퀴몰리 클리마 후레쉬 에어컨 탈취제

* 본 콘텐츠는 케미컬사이트의 제품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10월 초가 되도록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언제나 가을이 오나 싶더니, 갑작스러운 한파가 오더니 10월 중순이 넘어서야 이제 제

autodesire.tistory.com

 

투스카니 베타 엔진 관리를 위한 가솔린 첨가제 추천! - 리퀴몰리 가솔린 첨가제 Benzin Additiv

* 본 콘텐츠는 케미컬사이트로부터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리퀴몰리 #리퀴몰리가솔린첨가제 #리퀴몰리첨가제 #가솔린첨가제 #BenzinAdditiv ​ 18만 km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말한지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