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컴팩트 MPV 모델,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가 2014년 1세대 첫 모델을 공개한 이후로 7년 만에 풀체인지를 거쳐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2세대 모델, '2022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U06)'으로 공개되었다. 국내에도 디젤 모델로 판매를 이어온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50만 대 가까이 판매가 되었으며 특히 유럽 시장에서 수요가 유지되는 덕분에 2세대 풀체인지 모델 출시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인 출시는 내년 2월로 예정되어 있다.
새로워진 액티브 투어러는 전반적인 차체의 스타일은 1세대 모델의 것을 이어받지만, 최신 BMW의 디자인 흐름에 따라 키드니 그릴의 사이즈가 인상적으로 커졌으며, 전면 LED 헤드램프와 LED 주간 주행등의 스타일도 기존에 원형 써클을 완전히 감싸는 형태에서 하키채 형태로 간결하게 변경되었다. 리어램프와 후면의 스타일은 BMW의 최신 X 시리즈 모델들과 이어지는 느낌이며, 이전 세대보다 곳곳의 엣지, 입체감이 강해진 느낌이다. 사이드 미러는 플래그 타입으로, 도어 핸들을 플러시 마운트 타입으로 변경되었다.
물론 액티브 투어러 역시 BMW 모델답게 기본 럭셔리 라인뿐만 아니라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이 존재하며,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형태의 범퍼 디자인과 리어 디퓨저가 적용된다. 휠 사이즈의 경우 기본 16인치, 17인치부터 적용되지만 옵션으로 19인치 휠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전 세대보다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 포함 고급감이 한층 좋아진 실내에는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0.7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가 이어진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내비게이션과 함께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에는 지능형 개인 비서와 5G 커넥티비티 기능들도 사용할 수 있다.
플로팅 타입의 암레스트와 센터 콘솔에는 토글 타입으로 간결한 형태의 전자식 기어 셀렉터와 파킹 브레이크, 시동 버튼 등이 자리 잡고 있고, 하단 공간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수납공간과 컵홀더, USB-C 타입 충전 포트가 제공된다. 듀얼 존 오토 에어컨 공조장치는 센터 디스플레이에서 조작할 수 있다.
2열 승객을 위한 송풍구와 C 타입 USB 포트도 제공되며, 2열 시트는 130mm까지 앞뒤로 슬라이딩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2열 4:2:4 폴딩을 지원하고 기본 적재 공간 용량은 470리터, 2열을 전부 폴딩 했을 시에는 1,455리터까지 확보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가솔린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3.5kg.m을 내는 3기통 1.5리터 터보 엔진의 218i와 출력을 더 높여 최고출력 154마력, 최대토크 24.5kg.m을 내는 220i, 4기통 2.0리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32.6kg.m을 내는 223i가 있다. 디젤은 4기통 2.0리터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8kg.m을 내는 218d가 있고 모든 엔진에는 7단 듀얼 클러치 미션이 장착되지만, 220i와 223i의 기어 박스에는 19마력을 추가로 더 낼 수 있게 해주는 파워 부스트 기능의 전기 모터가 더해진다.
가솔린, 디젤과 함께 BMW에서는 신형 2022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며, 3기통 1.5리터 터보 엔진으로 전륜을 구동하고 전기 모터와 14.9kWh 배터리팩으로 후륜을 구동, 전기 모터만으로 WLTP 기준 8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출력은 245마력과 326마력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신형 2022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정식 출시 시점인 내년 2월에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1세대 모델이 국내에 판매를 하기는 했지만 인기가 좋지는 않았기 때문에 국내 출시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을 것 같다.
자료출처 : BMW, Carsc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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