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 출시 - The 2022 카니발 동시 출시, 7인승 아웃도어 트림 신규 추가

by 오토디자이어 2021. 7. 14.
728x90
반응형

기아에서 지난해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 7인승, 9인승 모델을 출시하면서 추후 출시를 예고했었던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이 드디어 7월 12일 출시되었다. 4인승 모델은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하고 풍부한 편의사양을 바탕으로, 하이리무진 전용 튜닝 서스펜션으로 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2열 탑승객을 위한 차별화 사양과 기능들을 더해 고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4세대 카니발에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이 출시된 데에는 이전 세대의 카니발 모델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체에서 더 고급화된 컨버전 리무진을 선보인 것에도 영향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기아에서는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은 최고출력 294마력, 최대토크 36.2kgf.m를 발휘, 역동성과 정숙성을 같이 겸비한 스마트스트림 3.5 가솔린 단일 엔진으로 운영하며, 서스펜션 스프링 강성 및 쇽업쇼버 감쇠력을 최적화해 일반 모델보다 더 차별화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4인승 모델에 적용된 신규 편의 사양은 더 넓고 여유로운 착좌감을 제공하는 후석 리무진 시트, 7인치 터치식 통합 컨트롤러, 후석 냉/온 컵홀더, 후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후석 전용 테이블, 발 마사지기, 냉/온장고, 후석 수납함 등이다.

후석 리무진 시트에는 착좌감을 더 높이기 위한 최고급 시트폼과 퀼팅 나파 가죽을 적용하고,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기능과 시트 콘솔 내부에 좌우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한 후석 전용 테이블을 탑재했다. 7인치 터치식 통합 컨트롤러에서는 후석 조명과 공조장치, 21.5인치 스마트 모니터, 2열 좌측 하단에 위치한 발 마사지 등을 제어할 수 있다.

 

기아 최초로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에 적용한 발 마사지기는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휴테크와 협업으로 개발한 것으로, 장거리 이동에 지친 탑승객에게 더 편안한 휴식 경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크기의 음료를 보관할 수 있는 냉/온장고와 후석 사이드 암레스트에도 냉/온 컵홀더를 적용해 탑승객이 음료를 더 시원하고, 따뜻하게 마실 수 있게 했고, 후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추가해 운전석 뿐만 아니라 후석 탑승객도 별도 케이블 없이 간편하게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게 했다.

 

2열 시트 뒤편, 적재 공간에는 LED 조명을 적용한 옷걸이와 하단부 러기지 수납함으로 장거리 이동 시에도 필요한 옷, 신발 등을 함께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의 판매 가격은 8,683만 원부터. (개별소비세 3.5% 기준)

 

한편 기아에서는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 출시와 함께 카니발의 연식 변경 모델인 The 2022 카니발도 함께 출시했으며, The 2022 카니발에는 신규 기아 엠블럼과 함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리모트 360도 뷰, 레인 센서, 공조 애프터 블로우를 추가해 주행 및 안전 등 편의성을 더 높였다.

 

더불어 최근 부쩍 높아진 차박 캠핑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 수요를 반영해 7인승 노블레스에서 '아웃도어' 트림을 신규 운영하며, 2열에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대신 매뉴얼 시트를 적용해 2열 시트의 전방 슬라이딩 길이를 더 늘렸다. 덕분에 키 180cm의 성인 2명이 무리 없이 누울 수 있는 2열 후방 공간을 더 확보해 차박 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기아멤버스 카앤라이프몰에서 차박용 텐트, 멀티 커튼, 에어 매트를 비롯한 차박 캠핑 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어 카니발 고객들이 차박지, 캠핑장 등에서 카니발에 최적화된 장비들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게 했다.

 

The 2022 카니발의 판매 가격은 9/11인승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3,180만 원, 노블레스 3,615만 원, 시그니처 4,010만 원부터. 디젤 모델은 프레스티지 3,300만 원, 노블레스 3,735만 원, 시그니처 4,130만 원부터. (9인승 이상은 개별소비세 비과세 대상)

7인승 가솔린 모델은 노블레스 3,848만 원, 노블레스 아웃도어 3,750만 원, 시그니처 4,261만 원부터, 디젤 모델은 노블레스 3,966만 원, 노블레스 아웃도어 3,868만 원, 시그니처 4,378만 원부터. (개별소비세 3.5% 기준)

보도자료 제공 : 기아

 

 

 

기아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3.5 가솔린 7인승 시승기 - 더 여유롭고 고급스럽게 누리는 카니발

* 본 시승기는 기아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대체할 차량이 마땅치 않은 독보적인 위치에 특유의 넓은 공간이 주는 다양한 활용성으로 가족용 차량, 비즈니스용 차량으로 사랑받

autodesire.tistory.com

 

 

기아 4세대 신형 카니발 2.2 디젤 7인승 시승기 - 대한민국 대표 미니밴, 어떻게 달라졌나?

* 본 시승기는 기아자동차의 시승차량 지원을 통해 작성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니밴, 기아 카니발이 지난 8월 풀체인지를 거친 4세대 모델, 신형 카니발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1세대

autodesire.tistory.com

 

 

기아 4세대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 출시, 4인승 모델 & 디젤 추후 출시 예정

기아자동차에서 지난 8월 출시한 신형 4세대 카니발을 기반으로 편의사양을 더 강화, 공간성을 증대시킨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11월 11일 출시했다.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기본 모델 대비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