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신차, 기타소식

제네시스 신형 G80 스포츠 내외장 이미지 공개 - 제네시스 최초 후륜 조향 시스템 적용

by 오토디자이어 2021. 7. 6.
728x90
반응형

제네시스에서 지난해 출시한 3세대 신형 G80에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 감성을 더한 신형 'G80 스포츠'의 내, 외장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형 G80 스포츠는 기본 G80 모델의 고급스러운 감성과 편의 사양은 계승하면서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역동성을 더 강조하고 신규 내, 외장 요소를 적용해 스포츠 세단으로써 차별화된 모습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외장에서는 G80 스포츠에만 선택할 수 있는 전용 색상인 '캐번디시 레드'가 추가되었으며, 전면부의 G-매트릭스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에 다크 유광 크롬을 적용하고, 프론트 범퍼도 인테이크 그릴을 더 강조하는 입체적인 윙 형태로 적용해 더 강한 인상을 준다. 헤드램프 역시 블랙 베젤을 적용했다.

 

측면에도 다크 유광 크롬으로 사이드몰딩을 마감하고, 일반 모델과 차별화를 위해 G-매트릭스 패턴을 스포크에 적용한 스포츠 전용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알로이 휠, 엔진 사양에 맞춰 적용되는 레드 or 블랙 색상의 캘리퍼가 적용된다. 휠의 디자인은 GV70 스포츠 패키지의 것과 거의 동일한 모습.

 

후면부에서도 범퍼 디자인을 일반 모델과 차별화해 측면에는 에어커튼 디자인, 하단에는 디퓨저, 상단 트렁크 몰딩은 다크 유광 크롬으로 적용했다.

 

실내에서는 블랙 모노톤에 그레이 스티치 혹은 레드 스티치를 적용한 사양과, 세비아 레드 투톤 사양의 총 3가지 스포츠 전용 컬러 사양이 추가되며, 시트는 스포츠 전용 다이아몬드 패턴과 V 패턴 신규 퀼팅 디자인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도 스포츠 전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로 적용된다.

 

이 외에 더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후륜 조향 시스템(RWS)를 적용하고 서스펜션 튜닝으로 저속 선회 성능과 고속 안전성을 개선, 기본 모델에 비해 더 탄탄한 승차감과 민첩한 조향 반응, 핸들링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한다.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자세한 사양은 하반기 출시 일정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브레이크 사양의 내용으로 보아 기존 2.5T 및 3.5T 모델에 패키지 형태로 적용되는 것으로 예상되기는 하는데, 성능을 더 강화한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보도자료 및 이미지 제공 : 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G80e 공개 - 최대 주행 가능 거리 427km, 최고출력 370마력

중국 시장에 정식으로 브랜드를 출범한 제네시스가 4월 19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 참가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인 G80 전동화 모델

autodesire.tistory.com

반응형

댓글